본문 바로가기
맛집 ::: 전국팔도

대전/공주 로컬 맛집 <홍기와 쭈꾸미>

by 엉성부부 2021. 8. 21.
반응형

노잼도시에 살고 있는 우린.. 또 다른 노잼도시인 대전에 다녀왔어요. 예전에 한 커뮤니티에서 노잼도시 vs 노잼도시 글을 읽은 적이 있는데, 부산에서 오래 살다가 울산에 온 저는 그 커뮤니티글이 뒤늦게 공감이 가더라구요 ㅋㅋㅋ 무튼.. 예전에 회사 외근으로 대전에 다녀오고 오랜만에 남편과 대전에 다녀왔어요. 오로지 식물쇼핑을 위한 투어(?)였는데, 우연히 들린 카페에서 사장님이 맛집을 추천해주셨어요. 자칭 로컬맛집이라며! 뭔가 단조로웠던 여행이 카페 사장님 덕분에 즐겁고 재밌게 보내다 왔네요~

 

 

사장님께서 정말 많은 대전 맛집을 추천해주셨지만, 저희 숙소는 세종시여서 다음을 기약해야지 하고 있었는데! 여긴 내려오는 길에 가까울 꺼라고 적극추천해주셨어요. 가게 이름은 <홍기와 쭈꾸미>! 지금에서야 보니 지역별로 체인점도 있고 나름 유명한 맛집이더라구요.

 

 

<홍기와 쭈꾸미>

* 문의 : 041-852-7996

* 주소 :  충남 공주시 반포면 원전말길 6

* 영업시간 : 매일 11:30 - 21:00

* 주차장 있음

 

 

숙소에서 10시 반쯤 나와서 오픈런을 뛰었어요. 점심시간이 되면 사람이 많을 것 같아서 오픈시간에 맞춰서 왔는데.. 아니 왠걸? 사람 진짜 많았어요. 심지어 휴가철에 온 것도 아니었는데 T.T 주차하고 대기리스트에 이름을 작성하는데 이미 제 앞에 5팀이 있더라구요. 웨이팅하는 자리가 따로 있었는데, 저희는 차에서 대기하고 있었어요! 오픈시간이 되자마자 바로 이름을 부르시더라구요. 뭔가 엄청 체계적이었음..

 

 

매장은 생각했던 것 보다 컸어요! 그리고 가림막이 좌석 마다 다 있었구요. 저희는 그나마 창가에 가까운 자리에 앉았어요. 순서대로 이름을 부르는게 아니라 입장 순으로 자리를 앉고, 주문을 순서대로 받으시더라구요. 

 

 

우린 사장님이 추천해주신 메뉴를 주문했어요. 메뉴는 아래와 같아요. 보통 쭈꾸미 볶음 정식세트를 많이 주문해요! 정식세트 안에 도토리전, 샐러드, 묵사발, 쭈꾸미가 다 포함되어 있어서 가성비 짱임 ㅋㅋ 

 

* 쭈꾸미 볶음 정식세트(도토리전+샐러드+묵사발+쭈꾸미볶음) 10.0

* 쭈꾸미 8.0

* 홍기와 샐러드 5.0

* 도토리전 5.0

* 묵사발 5.0

* 왕새우 튀김 대(8마리) 16.0  / 소(4마리) 8.0 

 

 

사장님이 찐 추천해주신 새우튀김.. 지금생각해보면 그 사장님도 우리도 참 오지랖이었다는 생각이 듭디다..ㅋㅋㅋ 무튼 여기 새우튀김 진짜 맛있어요. 꼬리까지 알이 꽉 차있어서 이렇게 살이 통통한 새우튀김은 처음이었음!

 

 

그리고 처음 먹어 본 도토리전! 요 식당은 아무리봐도 울 부모님스타일이에요. 부모님이랑 대전/공주 쪽 여행오시면 꼭 꼭 추천하고 싶은 곳입니다. 먹으면서 도토리전 좋아하는 울 어무이 생각나더라구요 ^^

 

 

그리고 이건 묵사발! 진짜 오랜만에 먹었어요. 예전에 엄마랑 순천갔다가 순천만 근처에있는 한식집에서 먹고 처음 먹었는데! 의외로 간단해보이지만 집에서는 이런 맛을 낼 수 없다는 점 ㅠㅠ


< 지역 로컬 맛집 보기 >

 

 

강원도 원주 막국수와 옹심이칼국수 맛집, 신촌막국수!

강원도(강릉) 신혼여행편! 두번째 포스팅은 강원도 원주에 위치한 막국수와 옹심이 맛집 신촌막국수 입니다! 강원도 숙소로 향하기 전 뮤지엄산을 들렸다가 배가 고파 근처 맛집을

tikntok.tistory.com

 

경주 숨은맛집, 옥산서원 입구에 있는 '시골밥상'

매번 경주에가면 황리단길, 대릉원 인근에만 가다가 남편이랑 '옥산서원'이라는 곳을 다녀왔어요. 옥산서원은 처음다녀오는데 2019년 한국의 서원 9곳이 유네스코 문화유산으로 등재되었었죠! *

tikntok.tistory.com

 

밀양 아리랑시장 돼지국밥 맛집, 백종원 3대천왕 단골집!

지난번 위양지에 이어 두번째 밀양 포스팅입니다. 위양지 가기전 방문했던 밀양지 첫번째 코스 밀양 아리랑시장에 위치한 돼지국밥 맛집 그 이름은 바로 단골집 입니다 백종원 3대천왕에 나와

tikntok.tistory.com

 

강원도 정선 현지인 맛집 추천, 꼭 가봐야 할 번영식당(수퍼)!

강원도 신혼여행 중 가장 기억에 남았던 곳을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앞서 소개해드렸던 동화가든, 툇마루는 강원도 여행시 필수코스로 여겨지는 곳입니다 하지만 지금 소개해드릴 

tikntok.tistory.com


 

그냥 먹어도 되지만, 셀프코너에 콩나물이 있어서 콩나물, 쭈꾸미 넣고 같이 비벼먹었어요. 제가 생각했던 것 보다 매웠지만 맛있게 매콤한 정도였어요! 그리고 쭈꾸미랑 묵사발, 도토리전이 정말 잘 어울리더라구요 (아 또먹고싶다ㅠㅠㅠㅠ)

 

 

나중에 다먹고 나갈때는 웨이팅이 있더라구요 ㅠㅠ 사장님이 추천해주실만한 이유가 있었.. 게다가 웨이팅이 길었던 이유도 먹고나니 알겠더라구요. 가격대비 다양하게 먹을 수 있고 양도 좋았어요!! 오빠는 밥을 한공기 더 추가했지만.. 또 생각나는 곳!! 울산에도 있었음 좋겠댜~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