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식물 ::: 홈가드닝

봄을 알리는 구근식물 그리고 꽃쇼핑, 울산 금호화훼마트!

by 엉성부부 2023. 2. 23.
반응형

지난 주말 울산금호화훼단지(화훼마트)에 다녀왔습니다. 울산에도 다양한 화훼단지가 있는데요. 북구 하나로마트에도 있고, 범서 쪽에도 화원들이 모여있어요. 셋다 자주 가는 편이지만, 그중에서도 금호화훼마트가 식물을 깔끔하게 구경할 수 있고 다양한 부자재도 판매해서 더 자주 가는 듯합니다. 최근 금호화훼마트에서 봄 꽃구경을 하고 왔는데요. 튤립, 히야신스 등 구군식물부터 집에서 키우고 있는 식물들을 구경해서 시간 가는 줄 몰랐어요.

 

 

아직 날씨가 춥지만 화훼단지는 거의 봄이었어요! 입구에서부터 형형색색 예쁜 꽃들이 보니 예쁘더라고요. 화훼단지는 봄에 와야 구경할 것도 많고 구매뽐뿌도 오는 것 같아요ㅋㅋ 금호화훼마트 입구에 닭이랑 메추리도 있었어요. 저번에 왔을 때는 토끼가 있었는데 오늘은 고양이도 있었어요. 이쯤 되면 여긴 동물원..?

 

 

 

<금호화훼마트>

* 위치 : 울산 북구 안기번득길 26

* 문의 : 052-289-7777

* 영업시간 08:00~19:00 

* 주차 : 주차장 있음 o

 

 

 

구근 종류도 다양했어요! 튤립 종류가 이렇게 다양할 줄 몰랐는데요. 튤립 썬 러버, 비냐루카, 달라스, 버건디 레이스, 니가타, 퍼플 드림 등 색깔과 모양에 따라 진~짜 종류가 많았어요. 예전에 꽃시장에서 튤립을 구매할 때는 몰랐는데 구근으로 보니 종류가 많아서 신기했어요. 수선화, 히야신스도 있고 날씨가 조금만 더 따뜻해지면 저도 도전해 보려고요 ^^

 

 

이건 무늬알로카시아입니다. 무늬알로카시아는 처음 본 식물인데 옥시 카르디움 브라질 같기도 하고 옐로 오도라 같기도 했어요! 알로카시아도 종류가 진짜 다양하던데 이건 촉이 많아서 여러 곳에서 잎이 나오는데 좀 다글다글한 느낌이 났어요. 식물 가격과 보다 더 다양한 식물은 아래 영상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영상 보시면 구독과 좋아요 부탁드려요!

 

 

 

무늬싱고니움이에요! 바로 옆에는 옥시카르디움 브라질도 있었어요. 불과 몇 년 전만 해도 무늬 싱고니움을 화원에서 보기가 힘들었는데 가격이 많이 떨어지면서 이제는 자주 보이네요~ 이 외에도 쉬즈베리아나 고무나무랑 무늬 보스턴 고사리도 있었어요! 

 

 

이전에는 금호화훼단지에서 못 봤었는데 행잉식물을 따로 볼 수 있는 곳도 있었어요! 디시디아, 박쥐란, 틸란드시아도 크기별로 다양하게 있었습니다.  2년 전 여기서 박쥐란을 구매했었는데 박쥐란이 플랜테리어로 예쁜 것 같아요!

 


< 전국 화훼단지 투어! >

 

 

 

부산 기장/노포동 미래화훼단지에서 반려식물 구매!

지난 크리스마스때 잠시 외출을 했습니다.. 코로나때문에 얼마만에 콧바람 쐬는지도 모를 정도ㅠㅠ 대중교통을 이용하자니 겁이나서 쏘카를 이용해 다녀왔습니다 드라이브 코스는 부산 기장

tikntok.tistory.com

 

부산 희귀식물마켓, 알식마켓 in 영도 카페 피아크

지난주 부산 영도에서 열린 희귀식물 마켓 "알식마켓"에 다녀왔어요. 오랜만에 울산과 가까운 곳에서 열린 식물마켓이라 고민없이 달려갔답니다. 최근 열린 플랜츠노마드 식물마켓도 너무 가보

tikntok.tistory.com

 

경기도 희귀식물, 일산 화훼단지 더그린가든센터(+안스리움,무늬몬스테라,베고니아 등등)

계획에도 없던 파주 헤이리마을에 칼라디소토와 조인폴리아에 갔다가 시간이 애매하게 남아 더그린가든센터를 다녀왔습니다. 더그린가든센터는 2번째 방문인데 처음 방문했을 때는 희귀식물

tikntok.tistory.com

 

국내 최대규모 화훼단지, 파주 조인폴리아 방문기 (feat. 정글가든)

벌써 3번째 방문하는 조인폴리아 입니다. 울산에서 대략 5시간은 되는 거리이지만 어쩌다보니 3번이나 방문했네요. 그만큼 식물에 진심(?)인 편입니다 ㅎㅎ 희귀식물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다보

tikntok.tistory.com


 

 

주말 봄 나들이를 화훼단지로 가니 시간 가는 지 몰랐어요~ 금호화훼마트 바로 옆에 토분, 영양제, 부자재도 다양하게 있어요. 마침 난석이 떨어져서 난석이랑 상토를 구매했어요 ㅎㅎ 몰랐는데 타이머콘센트랑 뿌리파리박멸에 좋은 코니도, 빅카드도 있더라고요! 다음번에는 튤립 구근 사서 도전해 봐야겠어요 ^^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