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식물 ::: 홈가드닝

필로덴드론 기간티움 바리에가타, 무늬 바보에서 무천이로!

by 엉성부부 2023. 2. 20.
반응형

식친님에게 나눔 받았던 필로덴드론 기간티움 바리에가타예요! 사실 나눔 받았을 때는 바리에가타라고 하기엔 애매했고 일반 기간티움에 가까웠어요. 하지만!! 시간이 지나고 점점 무늬가 이뻐지더라고요. 최근에 나온 잎은 100% 산반에 이쁜 잎이 나와주었어요!

기간티움바리에가타
기간티움바리에가타

아래 잎들 무늬 보이시죠? 무늬가 거의 없었던 무늬바보였어요ㅠㅠ 어떻게 무늬가 나왔을까요? 사실 번식을 통해 새로운 잎을 받았더니 이렇게 이쁜 무늬를 내어줬어요. 하나의 개체로 3개로 나눴는데 탑, 중간삽수는 식친님에게 재나눔하고 바텀을 제가 키우기로 했어요. 그런데 이렇게 이쁜 무늬가 나올 줄은 정말 몰랐어요!

필로덴드론 번식/컷팅 방법!
기간티움 바리에가타
기간티움 바리에가타


얼핏 보면 에피프레넘 옐로우 바리에가타 아니면 화이트 마블퀸 같기도 하네요 ㅎㅎ 기간티움 바리는 필로덴드론들 중에서 그렇게 인기가 많은 식물은 아닌 것 같은데 키워보면 이보다 이쁜 식물은 없는 것 같아요. (물론 무늬가 이렇게 이쁘게 나와서 이런 말을 할 수 있는 거....?)


< 희귀 식물/반려식물 관련 보기 >

희귀식물 대품 그리고 안스리움이 가득한 "비밀의화원(식물점빵)"

2-3년 전 처음 오고 오랜만에 방문한 창원 비밀의 화원(식물점빵)! 창원에는 보타미, 플레르주주 그리고 오늘 소개할 비밀의 화원까지! 희귀 식물 덕후들이 갈만한 곳들이 많은 것 같아요. 왜냐면

tikntok.tistory.com

부산 희귀식물마켓, 알식마켓 in 영도 카페 피아크

지난주 부산 영도에서 열린 희귀식물 마켓 "알식마켓"에 다녀왔어요. 오랜만에 울산과 가까운 곳에서 열린 식물마켓이라 고민없이 달려갔답니다. 최근 열린 플랜츠노마드 식물마켓도 너무 가보

tikntok.tistory.com

희귀식물 분양 후기 및 식물택배 보내는 법 (필로덴드론, 알로카시아)

최근 분양 보낸 식물들을 소개합니다. 택배로 보낸 식물들, 당근마켓, 중고나라, 인스타 등 다양한 경로로 분양을 보냈답니다. 어떤 분에게는 4~5개를 한번에 분양보내기도 했어요. 이런 경우는

tikntok.tistory.com

밀스보 온실에서 케어한 안스리움 베이치 슈퍼네로우 신엽 소식!

오랜만에 식물 포스팅이네요! 이쁜 신엽이 나와 글을 안쓸 수 없겠더라구요. 오늘 소개해드릴 식물은 안스리움 베이치 슈퍼네로우 입니다. 베이치는 일반폼과 슈퍼네로우 이렇게 두 가지가 있

tikntok.tistory.com


기간티움 바리에가타
뒤로 봐도 이쁜 기간티움 바리에가타ㅠㅠ
기간티움 바리에가타


이렇게 무늬가 유지되면 참 좋을 텐데, 무늬종 식물은 언제 어떻게 변할지 모르기에 마음을 놓을 수 없네요ㅠㅠ 예전 조인폴리아 갔을 때 대품 기간바리를 본 적 있는데 정말 입어 쩍 벌어졌었어요.. 집에서 키우면 조인폴리아에서 본 대품으로는 절대 불가이기에 최근 키핑장으로 옮겨줬어요. 대품 필로덴드론 기간티움 바리에가타 가즈아아아!!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