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식물 ::: 홈가드닝

부산 희귀식물마켓, 알식마켓 in 영도 카페 피아크

by 엉성부부 2022. 11. 26.
반응형

지난주 부산 영도에서 열린 희귀식물 마켓 "알식마켓"에 다녀왔어요. 오랜만에 울산과 가까운 곳에서 열린 식물마켓이라 고민없이 달려갔답니다. 최근 열린 플랜츠노마드 식물마켓도 너무 가보고싶었는데 못갔답니다ㅠㅠ 아쉬운 마음에 부산 영도에서 열린 알식마켓은 고민없이 바로 달려갔답니다.

 

 

창원, 울산, 대구, 부산까지 서울을 제외하고 모든 알식마켓을 다녀왔는데 제가 다녀온 알식마켓 중 가장 만족도가 높았던 마켓이었어요. 주차는 물론 마켓 공간까지 모두 넓어서 너무 좋았답니다. 서울은 안가봐서 모르겠지만 앞서 다녀온 마켓들은 장소가 너무 협소하다는 느낌을 많이 받았기 때문에 이번 마켓이 더 만족도가 높았던 것 같아요^^


< 가나다라 리뷰 보기 >

 

 

희귀식물 분양 후기 및 식물택배 보내는 법 (필로덴드론, 알로카시아)

최근 분양 보낸 식물들을 소개합니다. 택배로 보낸 식물들, 당근마켓, 중고나라, 인스타 등 다양한 경로로 분양을 보냈답니다. 어떤 분에게는 4~5개를 한번에 분양보내기도 했어요. 이런 경우는

tikntok.tistory.com

 

 

잎맥이 매력적인 필로덴드론 화이트베인(+남미 글로리오섬 다크폼 비교)

최근 분양 받은 필로덴드론 화이트베인입니다. 글로리오섬 그리고 남미 글로리오섬 다크폼 그리고 끝판왕 화이트베인이 있죠. 화베는 1년 전만 해도 백만원이 훌쩍 넘는 식물이라 위시리스트에

tikntok.tistory.com

 

 

거북알로카시아 바리에가타 키우기 (번식 및 자구)

거북이 등껍질을 닮았다고해서 붙여진 이름 거북알로카시아! 관엽식물(희귀식물)에 빠지기 전 일반 화훼단지에서 매력적인 잎맥에 반해 키웠던 적이 있어요. 그러다 무늬종에 빠져 열심히 분양

tikntok.tistory.com

 

 

희귀식물 마켓, 제인스가든 할로윈파티 후기

제인스가든에 세번째 가든파티에 다녀왔어요. 이번 식물마켓 컨셉은 할로윈파티였고 마켓 곳곳에 할로윈파티를 연상할수 있게 이쁘게 꾸며놓으셨더라구요^^ 제인스가든 식물마켓은 3번 모두

tikntok.tistory.com

 

 

최대 규모의 희귀식물마켓 <꽃꽃한당신x카페 풀멍> 후기 (+동영상)

지난 주말 식물마켓을 다녀왔습니다! 담양에서 진행된 마켓이라 금요일 저녁 4시간 운전(뜨헉!) 해서 광주에서 1박하고 다음날 아침 마켓을 갔어요. 저는 식물마켓보다는 오랜만에 가는 전라도

tikntok.tistory.com

 

 

밀스보 온실에서 케어한 안스리움 베이치 슈퍼네로우 신엽 소식!

오랜만에 식물 포스팅이네요! 이쁜 신엽이 나와 글을 안쓸 수 없겠더라구요. 오늘 소개해드릴 식물은 안스리움 베이치 슈퍼네로우 입니다. 베이치는 일반폼과 슈퍼네로우 이렇게 두 가지가 있

tikntok.tistory.com


 

오랜만에(?) 간 마켓이라 역시나 위시가 있었어요. 이번 위시는 옐로우 몬스테라, 안스리움 비타리폴리움 바리에가타, 안스리움 호프마니, 안스리움 럭셔리안스, 알로카시아 드래곤스케일바리에가타, 안스리움 와로쿠 이렇게 6가지 였어요! (TMI) 나열해보고 나니 안스리움이 4가지나 있었네요 ㅎㅎ 최근 키우는 안스리움 몇개체를 초록별로 보낸터라 식태기가 쪼금 왔는데 그래도 안스 사랑은 ing였네요;; 저도 위시 식물들을 메모하고 놀랬답니다 ㅋㅋ 

 

안스리움 신엽은 언제나 사랑..
위시 드래곤스케일 바리에가타

 

위시였던 식물들을 몇바퀴 돌면서 스캔을 했어요. 가격대가 좋고 건강한 개체들을 스캔하며 영상까지 찍느라 정말 정신없었던 마켓 ㅠㅠ 가격 좋은 개체들도 많이 나와서 정말 혼란스러웠답니다. ㅎㅎ 정신 차리고 위시들 중 마음에 드는 식물들만 딱 골라서 가격비교하며 신중하게 선택했답니다. 그 혼란속에서도 찍은 영상도 많은 시청 부탁드려요~ ㅎㅎㅎ

 

알로카시아 밤비노 바리에가타

 

위시에 없었지만 위시가 되어버린 밤비노바리에가타.. 쌤쌤님표 밤비노바리였는데 제가 본 밤비노 중 무늬도 이쁘고 중품정도 크기라 정말 탐났던 식물이었어요.. 가격대가 부담이라 아쉽게 포기했지만 아직도 아른거리네요ㅠㅠ 샐러님께 양해구하고 사진으로 담아왔어요..ㅠㅠㅠ 가끔씩 꺼내어 보는 사진 ㅋㅋㅋ

 


마지막으로 이번 알식마켓에서 데려온 식물~ 옐로우 몬스테라와 비타리폴리움 바리에가타! 옐몬은 지난 담양 꽃꽃한당신 x 풀멍 식물마켓에서 데려왔지만 있어도 또 갖고싶은 알보와 옐몬..ㅋㅋ 가격도 너무 좋아서 어쩔 수 없었답니다.. 그리고 드디어 위시목록에서 삭제 된 비타리바리!! 100만원이 넘었던 식물인데 최근 "떡락"으로 드디어 들일 수 있게되었네요! 얼른 대품까지 키워보고싶어요! 가끔 소식 전해드리겠습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