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식물 ::: 홈가드닝

[식물일기] 초록별로 간 싱고니움 레드스팟트리컬러

by 엉성부부 2023. 2. 13.
반응형

담양에서 열린 식물마켓(카페 풀멍 x 꽃꽃한당신)에서 분양받은 싱고니움 레드스팟트리컬러. 갖고 싶었을 때만 해도 70~80만원 했던 식물인데 이때만 해도 가격이 많이 내려가고 있었어요. 제가 구매할 때 가격이 10만원. 지금은 몇만 원대로 가격이 더 내려갔더라고요ㅠㅠㅎㅎ 아래 영상은 담양 카페 풀멍 x 꽃꽃한당신 마켓 영상입니다^^

 

 

담양 카페 풀멍 x 꽃꽃한당신 식물마켓


레드스팟 트리컬러는 잎맥에 색상이 3가지라 지어진 이름인 것 같더라고요. 마켓에서 이쁜 개체들 중 선별해서 구매한 개체인데 지금은 초록별로 갔답니다. 분양받고 나면 "잘 크겠지"라는 말도 안 되는 자신감으로 식물을 여럿 보냈는데 트리컬러 역시 그런 이유로 보낸 식물입니다ㅠㅠ 마켓에서 다녀온 후 집에서 찍은 사진인데 아마 안 찍어뒀으면....

 

 


< 식물 관련 리뷰 보기 >

 

 

가정용 미니온실/비닐하우스 한 달 사용후기!

겨울 필수템이 되어버린 미니온실! 몇 년 전만 해도 작은 비닐하우스(온실)는 찾아보기 힘들었는데 요즘은 다양한 온실이 출시된 듯 것 같다. 현재 우리 집은 밀스보를 시작으로 그로우텐트, 다

tikntok.tistory.com

 

초보식집사 키우기 쉬운 식물 추천, 필로덴드론 버럴막스 바리에가타

오랜만에 식물 이야기(?) 오늘은 초보식집사님들도 키우기 쉬운 희귀 식물을 소개해보려 합니다. 이름은 . 희귀 관엽식물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식물을 수집(?)하는 과정에 있어 가

tikntok.tistory.com

 

희귀식물 대품 그리고 안스리움이 가득한 "비밀의화원(식물점빵)"

2-3년 전 처음 오고 오랜만에 방문한 창원 비밀의 화원(식물점빵)! 창원에는 보타미, 플레르주주 그리고 오늘 소개할 비밀의 화원까지! 희귀 식물 덕후들이 갈만한 곳들이 많은 것 같아요. 왜냐면

tikntok.tistory.com

 

태국 방콕 여행 중 만난 식물들!

예전에 방콕에 왔을 때는 길거리에 있는 식물들이 눈에 잘 들어오진 않았다. 식물에 관심도 없었고, 그때는 셀카를 찍거나 길거리 음식에만 관심이 있었을 나이라 ㅋㅋㅋ 코로나 절정기때 결혼

tikntok.tistory.com

 

부산 희귀식물마켓, 알식마켓 in 영도 카페 피아크

지난주 부산 영도에서 열린 희귀식물 마켓 "알식마켓"에 다녀왔어요. 오랜만에 울산과 가까운 곳에서 열린 식물마켓이라 고민없이 달려갔답니다. 최근 열린 플랜츠노마드 식물마켓도 너무 가보

tikntok.tistory.com



성장 과정을 보여드릴 수 있다면 참 좋았을 텐데 어쩌다 보니 마지막 사진이 되었네요ㅠㅠ 가격이 많이 내려가서인지 요즘 또 눈에 들어오긴 하더라고요. 싱고니움은 생각보다 키우기 어렵지 않은데 레드스팟 트리컬러는 왜 보냈는지 이해가 되지 않네요ㅠㅜ 흙배합에 문제가 있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이쁜 싱고니움들만 모아서 다 같이 한 화분에 모아 키워보고 싶은데 제 꿈은 언제 이룰 수 있을지..

 


이렇게나 이뻤던 무늬인데. 마지막 몽둥이가 남았을 때 물꽂이까지 하며 질척여봤지만 결국은 제 손을 떠났답니다. 하엽이 지거나 새순이 펴지지 않고 오랫동안 얼음이라면 조금이라도 빨리 화분을 엎어 뿌리 상태를 확인해 보세요. 저는 사진에서 처럼 새순이 말려있었고 조금씩 펴지는 것 같아 안심했는데 너무 느려서 엎어봤더니 뿌리가 다 녹았더라고요. 식집사라면 눈치가 빨라야 할 것 같아요ㅠㅠㅠ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