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 해외여행

부산 가볼만한 곳, 조용히 산책하기 좋은 <기장 아홉산 숲>

by 엉성부부 2022. 4. 25.
반응형

매번 가야지 가야지 했다가.. 최근에 다녀온 기장 아홉산 숲! 입장료가 있지만 막상 다녀오니 입장료가 그~리 아깝지 않더라고요. 대나무숲은 태화강 국가정원가면 널렸지만.. 그래도 조용히 산책하며 힐링하기 좋은 곳 같아요. 드라마 촬영지로도 유명하지만, 아쉽게도 내가 본 드라마들이 아니어서 신기하거나 놀랍지는 않았음

 

 

<아홉산 숲>

* 문의 : 051-721-9183

* 위치  : 부산 기장군 철마면 미동길 37-1 

* 주차장주소 : 부산광역시 기장군 철마면 웅천리 520-10 번지

* 영업시간 : 09:00-18:00 (입장시간 16:30분까지) / 월요일 정기휴무 

* 입장료 : 5,000원

* 기타 : 반려견 동반 금지, 외부 음식 반입금지

 

 

주차장 앞쪽에 있는 길을 쭈욱 따라 올라가면 (5~10분)  입구가 나와요. 아홉산숲은 골짜기 아홉을 품고 있다는 뜻이라고 하는데요~ 입장료는 5,000원이며 매점이 따로 있지만 그래도 요즘 낮에는 온도가 많이 올라가서 개인 물을 챙겨오는게 좋을 것 같아요. 산책 소요시간은 1시간 30분 정도로 운동화필수! 선글라스도 들고가기!

 


< 내돈내산 기장 추천 맛집/카페 >

 

 

기장 오션뷰 넓은 카페, 제이엠커피 로스터스(JM COFFEE ROASTERS)

차로 지나갈 때 마다 큰 규모에 놀랐던 제이엠커피(JM COFFEE) 로스터스 본점! 아침일찍 디저트랑 커피가 땡겨 오픈시간에 맞춰 다녀왔습니다. 예전에 원두가 맛있다고 해서 이름을 들은 적은 있는

tikntok.tistory.com

 

기장 삼겹살 맛집, 분위기부터 남다른 원조 소문난 솥뚜껑삼겹살

이케아 갔다가 집에 오는 길에 갑자기 삼겹살이 너무 땡겨서 근처 삼겹살 맛집을 찾아봤어요! 직접 고기를 구워주는 곳을 찾았지만 없어서 일단 분위기를 1순위로 찾다가 발견한 곳! 바로 그 곳

tikntok.tistory.com

 

부산 기장 일광해수욕장 근처 복국 맛집, 복 요리전문점 일광대복집!

올 겨울 방문했던 기장여행! 그때 방문했던 복 요리 전문점 일광대복집! 복 요리하면 복불고기만 생각나는 나... 어릴 때 정말 복불고기를 많이 먹었었는데ㅜ.ㅜ 복 불고기 먹고 비벼먹는 밥이

tikntok.tistory.com


 

 

1시간 30분이라고는 하지만 중간중간 지름길이 있어서  구석구석 다 돌아보진 않았어요. 등산로와 흡사하기 때문에 경사가 있는 곳도 있어서 운동화 꼭 신고오세요~ 저희가 갔을 때 구두신고오신 여자분이 계셨는데 엄청 불편해보였어요 ㅠㅠ 아마 평평한 산책로인줄 아셨겠죠?

 

 

영화 군도, 대호, 협녀 촬영지라고 해요. 아쉽게도 제가 본 영화가 아니라 잘 모르겠더라구요 ^^; 아이유가 나온 달의연인? 촬영지라고도 하는데 생각보다 아홉산숲에서 많은 드라마와 영화가 촬영했네요. 400년 가까지 가꾸고 지켜온 숲이라고 해요. 그리고 임진왜란, 일제강점기, 해방과 전쟁을 거치고 21세기에 들어서서도 결코 숲을 개방하지 않았다고 하는데! 그래서 그런지 나무들이 정말 오래된 것 같았어요.

 

태화강국가정원가는 또 다른 느낌!

 

도심에 이렇게 가까운 숲이 있다니! 아이들 교육에도 좋을 것 같아요. 부산에 30년 살았는데도 이렇게 넓고 큰 숲이 있을 줄 몰랐네요~ 시간이 더 많았다면 구석구석 돌아다니고 싶었는데..! 여름에는 넘 더울 것 같고,, 가을에 한번 더 가봐야겠어요 ^^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