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 전국팔도

내돈내산 밀양 맛집 리뷰, 건강하고 아늑한 밥집 "행랑채"!

by 엉성부부 2023. 3. 31.
반응형

지난달 엄마랑 당일치기로 밀양에 다녀왔어요. 주목적은 얼음골 사과 구매였지만, 밀양까지 왔으니 유명한 밀양 명소랑 맛집, 카페도 다녀왔답니다. 밀양 맛집으로 시장에 있는 돼지국밥을 많이 추천하는 듯했는데, 엄마랑 가기에 동선도 꼬이고 확 끌리지 않았어요. 그러던 중 예전 지나가다 본 "행랑채"가 생각나 검색했더니 리뷰도 좋고 밀양 맛집으로 유명하더라고요! 

 

밀양행랑채

 

외관만 봐도 아늑한 밥집~ 어른들 감성이라 엄마 반응이 핫했어요 ^^; 행랑채는 평소에도 웨이팅이 있다고 하더라구요. 저는 오후 1시 넘어서 방문했는데 다행히 웨이팅 없이 바로 착석할 수 있었어요. 주차는 행랑채 입구에 했습니다.

 

밀양행랑채

 

<행랑채>

* 주소 : 경남 밀양시 산외면 산외로 731 

* 문의 : 055-352-8927

* 영업시간 : 10:00 - 20:00

* 정기휴무 : 매달 2, 4번째 월요일

 

 

밀양맛집밀양맛집

 

식사하는 곳과 차 마시는 곳이 나뉘어 있었는데 아마 식당과 카페를 같이 운영하는 듯했어요. 밀양 맛집으로 유명한 행랑채의 대표 메뉴는 비빔밥과 수제비입니다. 메뉴가 초 심플~ 그 외에 전도 판매하는데 감자전과 고추전이 있습니다. 행랑채 내부는 좌식도 있었고 따뜻하고 아늑했어요! 왠지 비 오는 날에 오면 더 좋을 것 같은 고런 느낌?

 

행랑채메뉴

 

대학생 때 자주 갔던 조선칼국수가 생각나기도 했어요 ^^ 주인아저씨도 정말 친절하셨답니다. 저는 수제비, 엄마는 비빔밥 그리고 감자전을 구매했어요. 다른 분들이 뭘 먹는지 유심히 쳐다봤는데 다들 전을 하나씩 주문해서 드시더라구요. 비주얼은 감자전느낌이어서 주문했는데 알고 보니 고추전 ㅠㅠ 

 

밀양행랑채
밀양행랑채

 

비빔밥 양념장과 깍두기! 그리고 전에 찍어먹을 간장~ 평소에 수제비가 자주 먹고 싶은데 먹으려고 하면 은근 수제비 맛집이 잘 없어요 ㅠㅠ 엄마가 주문한 비빔밥 등장! 비빔밥을 주문하면 수제비가 쪼금 나옵니다! 그리고 수제비를 주문하면 밥도 조금 나와요~ ㅎㅎ 서로 나눠먹으려고 했는데 수제비랑 밥이 나와서 각자 음식에만 집중해서 먹었음.

 

밀양맛집
밀양맛집

 

남들은 다 고추전을 주문했지만 얼떨결에 감자전을 주문했네요. 엄마보고 고추전 주문할 걸 그랬다고 하니.. 감자전이 더 만들기 어렵다고 ㅋ감자 일일이 갈아야 한다고 (합리화굿) 감자전이 정말 쫀득했어요!! 집에서 먹는 감자전보다 훨씬 쫀득하고 담백했어요. 잘 시킨 듯?

 


< 내돈내산 밀양 맛집/카페 리뷰 >

 

 

가족들과 가기 좋은 밀양 카페 <1919 봄> 내돈내산 리뷰!

엄마랑 당일치기로 다녀온 밀양! 위양지에서 가볍게 산책하고 집에 가기 아쉬워서 근처 카페를 검색해 봤어요! 파워 j형이라 미리 검색해서 오는 편인데 맛집만 찾아오고 카페 검색은 못한 나

tikntok.tistory.com

 

밀양 아리랑시장 돼지국밥 맛집, 백종원 3대천왕 단골집!

지난번 위양지에 이어 두번째 밀양 포스팅입니다. 위양지 가기전 방문했던 밀양지 첫번째 코스 밀양 아리랑시장에 위치한 돼지국밥 맛집 그 이름은 바로 단골집 입니다 백종원 3대천왕에 나와

tikntok.tistory.com

 

밀양 SNS 핫플, 국내 출사지 명소 위양지!(Feat. 이팝나무)

2주 전 다녀온 부산/울산 근교 밀양을 다녀왔습니다 사실 밀양은 처음 가봤습니다.. 신혼이다보니 매주 주말에는 여행을 떠나는 편입니다. 경주, 대구, 부산 여러 후보지가 나왔지만 이번엔 둘

tikntok.tistory.com

 

산/계곡 뷰 좋은 카페, 밀양 단장면커피로스터스!

지난 11월에 다녀온 밀양 단장면커피로스터스! 벌써 작년이라는 단어를 써야하네요.. 11월에는 울산 장구시험과 인터콥관련 코로나 확진이 없던 시기였어서 지금보단 콧바람 쐬러가기 좋았었는

tikntok.tistory.com


 

 

밀양맛집

 

오랜만에 건강한 한 끼를 먹고 온 것 같아요~ 수제비와 같이 나온 흑미밥이 남아서 주인아저씨께 비닐을 담아서 포장해 왔어요. 옆 테이블 커플은 남은 전을 포장해 가더라고요. 밀양에도 은근 맛집이 많은데 행랑채는 계속 생각나는 밥집인 것 같아요. 날씨가 흐리거나 비 오는 날에 계속 생각날 것 같아요. 다음에는 꼭 고추전을 주문하기로 다짐하며..ㅋㅋ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