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 전국팔도

진주 당일치기 여행, 현지인 추천 육회비빔밥 맛집 "제일식당"

by 엉성부부 2023. 3. 14.
반응형

 

지난번 당일치기로 다녀온 진주여행! 여행지와 맛집, 카페는 남편한테 맡기고 무계획으로 다녀왔어요. 첫 일정은 진주에서 유명한 붕어빵 맛집집 "붕어빵아자씨"에서 붕어빵을 포장하고 카페까지 가려는 길에 시장을 발견했어요. 진주논개시장(중앙시장)이라는 곳이었는데 시장 안에 진~~ 짜 유명한 육회비빔밥집이 있다고 해서 다녀왔습니다.

 

진주제일식당

 

 

<진주 제일식당>

* 주소 : 경남 진주시 중앙시장길 37-8

* 문의 : 055-741-5591

* 영업시간 : 10:30 - 20:00

* 휴무 : 매달 1, 3번째 월요일 정기 휴무

 

 

진주논개시장

 

집에서 점심을 먹고 와서 배가 안 고파서 일단 시장을 둘러보기로 했어요! 진주 제일식당은 시장 안에 있고 영업시간이 8시까지 더라고요. 시장이 꽤 크고 정말 깔끔했어요. 입구에는 아래사진처럼 중앙시장 공영주차장이 있습니다. 제일식당은 따로 주차장이 없기 때문에 공영주차장에서 주차하셔야 하고 1시간 무료입니다. 

 

진주중앙시장주차장
진주중앙시장진주시장먹거리

 

진주에 유명한 육회비빔밥집이 2개가 있다고 들었는데, 오늘 포스팅할 제일식당은 인생육회비빔밥집으로 유명해요! 육회비빔밥만 파는 건 아니고 소고기 선지국밥, 가오리도 있습니다. 육회를 못 드시는 분들은 고기를 익혀준다고 하네요 ^^~ 

 

원산지는 다 국산(한우)고 양에 따라 가격이 달라요. 소는 9,000원 / 대는 11,000원이라 다른 가게 육회비빔밥집보다 저렴한 편이었어요. 

 

제일식당메뉴
진주제일식당

 

 

혼자 오신 분들도 많았어요~ 사실.. 저희는 배가 안 고파서 제일식당 직원분께 한 그릇만 주문해도 되냐고 여쭤봤어요ㅠㅠ  배는 부른데 여기까지 왔으니 또 먹어보고 싶은ㅋㅋ (먹겠다는 우리의 의지) 다행히 된다고 하셔서 자리를 안내받고 육회비빔밥 작은 사이즈를 주문했습니다.

 

 

진주육회비빔밥

 

국도 2개나 주셨 ㅠㅠ 감사합니다. 저 선짓국이 진~짜 맛있었어요. 제일식당에 가신 분들 리뷰를 보면 육회비빔밥 주문 시 같이 주시는 국이 맛있다고 극찬하시더라구요. 왜 극찬했는지 알 것 같아요!! 일반 선지국 더 진하고 무가 들어가 시원했어요!

 

진주육회비빔밥
진주제일식당진주제일식당

 

그리고 육회비빔밥! 작은 사이즈를 주문했는데도 양이 엄청나죠 안에는 애호박과 콩나물, 시금치가 있고 육회가 야무지게 비벼먹었습니다. 분명 배불렀는데 비주얼을 보니 계속 들어감 ㅋㅋㅋ 비주얼만 보면 육회비빔밥 간이 셀 것 같은데 딱 적당했고요~ 같이 들어간 재료들이 다 신선했습니다. 늦은 점심시간 (4시?)에 방문했어서 그런지 웨이팅 없이 편하게 먹을 수 있었어요.

 

 

 

 

진주제일식당
야무지게 다먹음!!


< 경남여행 내돈내산 맛집 >

 

 

창원 용호동 뒷고기 맛집 <연기나는집>

지난 창원 여행 때 가보고 싶었던 맛집 중 하나였던 ! 다른 일정이 있어 가보지 못했는데 이번에 창원갈 일 있어 저녁 메뉴로 바로 연기나는집으로 선택했습니다. 뒷고기 맛집으로 유명한 곳인

tikntok.tistory.com

 

창원 상남동 맛집, 솔밭오리마을에서 오리탕 한그릇!

창원 희귀식물 카페 플레르주주 방문 후 근처에서 점심을 해결했습니다. 창원은 가로수길 외 가본곳이 없어서 근처에 맛집 찾기가 쉽지 않았어요. 그래서 플레르주주 근처 맛집을 찾았는데 바

tikntok.tistory.com

 

하동 구례 야외에서 먹는 닭구이 맛집 <풀꽃농원>

나만 알고싶은 맛집이 있다면 이 곳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지리산 정기를 받으며 닭구이 한판을 먹을 수 있는 곳! 그곳은 바로 "풀꽃농원"입니다. 산 정상과 가까운 위치라고 할 만큼 정말 높은

tikntok.tistory.com


 

 

진주중앙시장

 

 

다 먹고 분명 배가 불렀는데.. 시장에서 파는 호떡 냄새의 유혹에 넘어가 호떡까지 후식으로 마무리했네요. 시장구경도 재밌고 곳곳에 맛집들도 많아서 구경하는 재미가 쏠쏠했어요. 진주 여행 계획하시는 분들이라면 시장투어와 함께 제일식당에 육회비빔밥 꼭 드셔보시길 바랍니다 ^^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