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 전국팔도

울산 삼산 맛집 솔직 리뷰, 솥밥 전문점 <솔솥>

by 엉성부부 2023. 3. 23.
반응형

요즘 자주먹는 솥밥! 삼산에서 자주 걸어다녔던 곳인데 솥밥집인 줄 몰랐어요 ^^ (이자까야 인 줄) 오늘 내돈내산 리뷰할 곳은 울산 삼산에 위치한 다양한 일본식 솥밥전문점 <솔솥>입니다! 솔솥은 전국구에 있는 체인점인데, 스테이크솥밥, 도미관자솥밥 등 다양한 솥밥 메뉴가 있어서 솥밥 좋아하시는 분들은 방문해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 

 

솔솥

 

<솔솥 울산삼산점>

* 문의 : 052-972-1742

* 주소 : 울산 남구 돋질로302번길 27 1층

* 영업시간 : 매일 11:00 - 21:00 (20:30 라스트오더)

 

삼산솔솥삼산솔솥

 

솔솥 울산 삼산점은 전용 주차장은 없지만 바로 옆에 삼산 공영주차장이 가까이 있어요! 다른 식당과 다르게 브레이크 타임이 없고 포장도 가능합니다! 금요일 저녁 7시쯤 방문했는데 다행히 좌석이 딱 하나 남아있었어요. 웨이팅 없이 바로 먹을 수 있어서 다행^^; 아래 사진은 솔솥 메뉴판입니다! 

 

솔솥메뉴

 

음료는 하이볼, 콜라, 제로콜라 그리고 따뜻한 사케와 시원한 사케가 따로 있어요! 아직까지 아이스 사케는 안 먹어봤는데 무슨 맛일지 궁금하네요~ 솔솥 삼산점 인기 메뉴는 스테이크 솥밥이라고 했는데, 스테이크 덮밥은 평소에도 자주 먹을 수 있을 것 같아서 저는 처음 보는 "도미 관자 솥밥" 남편은 "돼지 고사리 솥밥"을 주문했습니다.

 

솔솥메뉴

 

그 외에 갈치구이 솥밥, 장어 솥밥, 전복 솥밥 등 메뉴가 다양했습니다. 돼지 고사리 솥밥은 국내산 돼지고기 목살과 고사리를 넣은 솥밥인데 이것도 처음 보는 메뉴라 뭔가 신기했어요.  솥밥 가격은 14,000원~ 16,000원 사이였고, 사이드메뉴로는 새우튀김과 유린기도 있었어요.

 

울산솔솥

 

이건 맛있게 먹는 방법~ 저는 솥밥 먹을 때 따뜻한 숭늉물을 넣고 누룽지처럼 먹는 부분이 젤 맛있더라구요 (할매입맛 ^.<) 솥밥이 나오면 밥을 비빈 후 그릇에 덜어 줍니다. 그리고 같이 나온 누룽지와 육수를 넣고 뚜껑을 닫으면 끝!! 솔솥은 특이하게 누룽지가 나왔는데 육수도 일반 물이 아니라 뭔가 다시물? 느낌이라 더 고소했어요.

 


< 내돈내산 울산 찐 맛집 리뷰! >

 

 

 

내돈내산 울산 맛집, 사골국물이 일품인 <최가네 돼지국밥>!

원래 가려고 했던 돼지국밥집이 재료소진으로 영업마감(또르르...) 요즘은 돼지국밥, 갈비탕처럼 국물 있는 음식이 땡기는데, 이 이야기를 남편에게 했더니 늙어가는 과정이라고 하더라고요? (

tikntok.tistory.com

 

내돈내산 울산 돈까스 맛집, 육즙이 계속 생각나는 달동 <탐돈>!

지나갈 때마다 늘 사람이 많았던 곳이었는데 오랜만에 평일 점심을 남편과 함께 했어요! 이유는 모르겠지만 울산에는 유독 돈까스 맛집이 많은 듯..? 저번 포스팅에 소개했던 복산돈까스, 오사

tikntok.tistory.com

 

울산 시청 맛집, 나만 알고 싶은 갈비탕 맛집 <진호관>

오늘은 울산에서 나만 알고 싶은 맛집 리스트 중 하나를 소개하려 합니다. 최근 소개한 구영리 청학동 칼국수에 이어 또 하나 풉니다(?) ㅎㅎ 아시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울산 토박이지만 울산 맛

tikntok.tistory.com

 

내돈내산 울산 구영리 가성비 맛집 <청학동칼국수&샤브샤브>

울산 몇 안되는 가성비 끝판왕 맛집! 울산에서 나고자랐지만 울산 맛집을 많이 모르는 편인데 지인이 울산 맛집 추천해달라고하면 3개 정도는 꼭 추천하는 맛집이 있어요. 그런데 최근 하나가

tikntok.tistory.com


 

 

돼지고사리솥밥
돼지 고사리 솥밥 14.0
솔솥메뉴
도미관자 솥밥 16.0
도미관자솥밥

 

밥을 그릇에 덜어냈어요! 도미관자 솥밥은 김을 싸서 양념장에 찍어 먹는게 맛있다고 해요! 매번 전복, 스테이크 솥밥만 먹어서 그런가 도미솥밥이 넘 새로웠어요! 심심한 것 같으면서 담백하고.. 전 돼지고사리보다 더 맛있었어요 ㅋㅋㅋ (남편은 자기가 주문해놓고 후회중)

 

 

 

 

도미관자솥밥

 

야무지게 김에 양념장을 올려서 싸먹어봅니다! 김과 양념장이 어울렸어요. 도미관자솥밥 자체가 다른 솥밥(돼지고사리나 스테이크)에 비해 심심한 맛이라 같이 주신 양념장이랑 잘 어울리더라구요^^ 밥을 그릇에 덜어내면 아래 사진처럼 누룽지와 육수를 넣어줍니다! 콸콸콸~

 

솥밥
솔솥삼산점

 

다먹고 솥밥 뚜껑을 열었더니 누룽지가 다 퍼져서 딱 먹기 좋았어요! 다른 솥밥집과 다르게 물 맛이 특이했는데 일반 따뜻한 물이 아닌 육수라 그런 것 같아요~ 솥밥은 먹고나면 하루종일 배가 든든해요 (탄수화물 ^ㅡ^)

 

솥밥울산

 

저는 일본식 솥밥보다는 한국식 솥밥을 더 선호하는 편인데! 그래도 메뉴가 다양하고 양이 많아서 잘 먹었어요 ㅎㅎ 나이들수록 자극적인 고기가 들어간 솥밥보다는 생선이나 해산물이 들어가는게 더 맛있는 것 같아요 :) 오늘도 내돈내산 리뷰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