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팁 ::: 생활정보

봄 제철과일 딸기 세척 및 보관방법!

by 엉성부부 2023. 2. 21.
반응형

지난 주말 봄 제철과일인 딸기를 구매했어요! 볼 일이 있어 양산 원동에 갔는데 날씨가 따뜻해져서 그런지 가족단위로 딸기체험으로 많이 오시고 또 저처럼 구매하러 오신 분들도 많았어요! 마트에서 딸기를 구매하려다 저녁에 가서 그런가 상태가 무른 게 많더라고요. 딸기 농장이 있는 곳에서 구매해서 그런지 딸기 상태도 다 싱싱하고 시식도 할 수 있었어요. 저는 중간크기의 딸기 설향을 구매했고, 시식했을 때 새콤하면서 달콤해서 깜짝 놀랐다는! 봄 대표 제철과일인 딸기는 설향, 금실, 장희, 킹스베리, 만년설 다양한데 저는 금실과 설향만 먹어봤어요ㅎㅎ

 

딸기

 

딸기를 베란다에 두고 먹으려 했는데, 빨리 무를 것 같아서 세척 후 보관했습니다! 제철과일인 딸기를 먹을 때마다 세척해서 먹으려니까 좀 귀찮더라고요. 귤처럼 까먹을 수 있는 과일이면 좋겠지만! 그럼 딸기 세척법과 오래 먹을 수 있는 보관방법을 알려드릴게요 :)

 

딸기 세척

 

<딸기 세척법>

1. 보울에 물을 넣고 베이킹 소다를 넣어주세요! 

 

* 과일을 먹을 때 농약을 제거하는 가장 간단한 방법은 바로 담금 세척법입니다! 깨끗한 물에 5분 정도 담갔다가 흐르는 물에 씻는 방법이 젤 좋은데요! 딸기는 잘 무르기 때문에 손으로 싹싹 비벼 씻기가 좀 그렇잖아요! 그래서 베이킹 소다에 담긴 물에 세척하는 게 좋아요 ^^

 

베이킹소다
베이킹소다

 

2. 베이킹 소다와 물을 수저로 잘 섞어주세요. 

 

* 베이킹소다가 가라앉기는 하지만 그래도 저어주는 게 좋아요! 처음에는 과일 표면에 베이킹 소다를 뿌려서 세척했는데 물에 섞어서 사용하는 게 더 편하고 양도 적게 쓸 수 있었어요.

 

 

딸기세척

 

3. 딸기를 넣고 5분~10분 정도 담궈줍니다. 

 

* 시간이 지나면 잔여물이 물위에 떠오르는 걸 확인할 수 있어요! 저는 딸기가 많아서 2번 반복해서 사용했어요! 

 

딸기세척
딸기세척
둥둥둥
딸기세척

 

4. 딸기 꼭지를 제거해줍니다.

 

* 딸기 꼭지 부분에는 농약이 많이 잔류해서 미리 자르고 보관하는게 좋아요. 혹은 먹을 때 꼭지는 남기고 먹는게 좋아요

 

딸기세척

 

5. 흐르는 물에 한번 더 세척해주세요 

 

채망에 넣고 흐르는 물에 한번 더 세척해 줍니다! 꼭지 부분에는 농약이 많이 잔류해서 미리 자르고 보관하는 게 좋아요. 혹은 먹을 때 꼭지는 남기고 먹는 게 좋아요! 예전에는 그냥 흐르는 물에만 세척해서 먹었는데 그래도 베이킹소다로 세척해야 맘이 편하더라구요 :)

 

딸기세척
딸기세척

 

 

6. 밀폐용기에 딸기를 넣고 냉장보관하면 끝! 

 

안쓰는 밀페용기에 딸기를 차곡차곡 올리면 끝입니다! 지퍼백에 넣어도 상관은 없는데 밀폐용기에 넣어야 딸기가 안무르고 더 싱싱한 느낌이었어요. 그래도 빠른 시일내에 먹어야 제철과일 딸기를 더 건강하게 먹을 수 있겠죠 ^^


< 벌써 봄, 봄 관련 포스팅! >

 

 

내돈내산 스타벅스 메뉴 추천, 봄 신메뉴 <딸기 카스테라 샌드> 리뷰!

오랜만에 스타벅스! 스타벅스에 갔더니 신메뉴가 나왔더라고요! 저번주에는 못봤던 것 같은데 (내 마음에 봄이 온건가 ㅋㅋ) 달달한 디저트가 땡겨서 스타벅스 고구마 케이크와 다른 빵류(크로

tikntok.tistory.com

 

구근식물 <아마릴리스> 키우기(+물/햇빛)

화훼단지에서 첫 눈에 반한 입니다. 제가 본 꽃 중 가장 크고 화려했어요. 3월 초(?) 쯤 집에 데려온 것 같은데, 튤립과 수선화를 키운 이후 구근식물은 다신 도전안하겠다고 다짐했지만 (꽃이 지

tikntok.tistory.com

 

초보가드너의 첫 히야신스/튤립구근 키우기(+성장일기)

코스트코에 가면 늘 방문하게 되는 근처 화훼단지! 이번에도 분명 분갈이 흙을 사러간건데, 봄맞이+기분전환 겸 튤립구근을 구매했습니다. 튤립은 꽃다발로만 받아봤지(남편 고맙) 이렇게 흙에

tikntok.tistory.com


 

딸기보관
딸기

 

딸기가 무른 건 바로 먹었습니다! 역시 제철에 먹는 과일이 맛있더라구요. 딸기를 그냥 먹어도되지만 전 생크림에 찍어먹으니까 맛있더라구요. 딸기 구매하시고 너무 무른거는 믹서기에 넣고 갈아먹거나 딸기잼 해먹어도 좋을 것 같아요!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