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팁 ::: 생활정보

LG 코드제로 A9S 흡입구 수리 후기 (+서비스센터/비용/기간)

by 엉성부부 2023. 2. 1.
반응형

결혼 때 구매한 LG 코드제로 청소기! 세탁기를 제외하고 모든 가전제품은 LG전자를 사용하고 있다. 처음 코드제로를 사고 당황했던 게, 너무 부속품이 많아서 아 이걸 내가 용도에 따라 효율적으로 잘 사용할 수 있을까 걱정부터 했다. 다른 용도(침대, 매트리스, 좁은 흡입부)는 생각보다 사용하는 빈도가 높지 않아서 늘 쓰는 기본 흡입구와 물걸레 키트만 사용했다. 그러다가 어느 순간부터 청소를 하는데 매끄럽게 되지 않았고 이물질이 흡입구에 걸렸나 계속 관찰했지만 별 문제도 없어 보였음! 알고 보니 모헤드 부분 털이 마모되어서 매끄럽지 않았던 건데 AS센터에서 그 부분만 수리를 하고 왔다. 자세한 비용, 기간, 내가 사용하고 있는 청소기 모델은 아래 따로 표기해 두었으니 참고하시길!

 

 

내가 사용하고 있는 모델은 LG코드제로 A9S (A9700SK)로 2020년 12월? 쯤에 구매했던 걸로 기억한다. 삼성 제품이랑 로봇청소기랑 고민했었는데 요즘은 그냥 로봇청소기를 한 개 더 추가구매하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다. 구매 후 1년 동안은 흡입구에 있는 먼지를 물티슈로 닦고 청결히 관리했는데 나중에는 익숙해져서 그냥 청소하는 행위에 더 의미를 뒀다 (청소하는 게 어디야? ㅋㅋ)

 

 

 

자세히 보면 털 부분이 마모된 게 보일 정도다. 어느 순간부터 (마룻바닥) 청소를 할 때 매끄럽지 않고 손에 힘이 들어갔는데 자세히 보니 털 부분이 마모되어서 그런 것 같았음! 엄마도 나와 같은 모델을 사용하고 있는데, 나보다 더 관리를 하지 않는 엄마는 ㅋㅋㅋ 사용한 지 1년 만에 털이 닳아서 서비스센터에 가서 무상수리를 받았다. 원래는 무상수리가 아닌데 서비스로 해주신 느낌이었다. 

 

 

LG전자 제품을 많이 사용하고 있어서 LG THINQ? 라는 어플을 사용하고 있다. 스마트티비로 주소창 검색하거나 아이디를 입력할 때 리모컨으로 하나씩 타자 치는 게 넘 번거로워 어플로 사용하는데 완전 만족! 그리고 이 어플과 청소기를 연동하면 충전이 완료되거나 필터청소 주기를 알려준다. 어플 자체에 서비스센터?처럼 문의할 수 있는 커뮤니티 공간이 있어 지금 사용 중인 청소기 상태를 촬영해 문의해봤다.

 

 

 

 

 

흡입구에 있는 털 부분은 일부 부분 교체가 가능하고, 부품 교체 시 약 30,000원 정도의 비용이 발생한다는 안내를 받고 집 근처에 있는 LG서비스센터에 방문했다. 흡입구 자체는 작동이 잘 되는 편이었고, 내가 사용하기 불편했던 건 청소기를 사용할 때 바닥 부분이 매끄럽지 않아 불편했다는 점이었다! 배터리, 충전, 흡입, 필터 이런 건 다 멀쩡했음! 

 

내가 방문한 곳은 <LG전자 남울산센터>로 집이랑 가장 가깝고 주차장이 넓었다. 일요일은 매주 정기휴무일이기 때문에 아래 영업시간에 참고해서 방문하기! 

 

<LG전자 남울산서비스센터>

* 위치 : 울산 남구 화합로 166 (서비스센터는 5층)

* 문의 : 1544- 7777

* 영업시간 : 오전 9시 ~ 오후 6시 

* 접수마감시간 : 평일 오후 5시 30분, 토요일 오후 12시 30분

 

 

5층에 내리면 키오스크가 보인다. 문득,, 엄마 나이대 분들이 오시면 이 키오스크 정말 사용하기 어렵겠다 싶었는데 다행히 직원분이 친절히 안내해 주셨다. 엄마는 부산역 LG서비스센터에 방문했었는데, 그때는 정보 1도 없이 간 거라 흡입구 부분만 챙겨갔었다. 나의 경우 미리 전화로 여쭤보니 청소기 본체도 함께 들고 와야 한다고 해서 종이가방에 챙겨갔음

 

주차할인권은 미리 꼭 받아야한다!

접수 후 10분? 정도 대기를 했고 사람이 꽤 많았다. 우선 나는 양쪽 사이드에 있는 털, 그리고 흡입구 바로 아래에 있는 털! 이렇게 3개가 마모가 되었는데 엔지니어분께서 양쪽 사이드에 있는 건 좀 더 쓸 수 있을 것 같다고 하셔서 아래에 있는 털만 교체했다.

 


< 내돈내산 가전제품 리뷰 >

 

 

내돈내산 캠핑용/원룸 TV, LG 룸앤TV 2세대 솔직 후기!

서울살이하고 있는 언니에게 한번도 이사선물을 못해줬는데 ㅠㅠ 이번엔 엄마랑 돈을 모아 작고 소즁한 TV를 선물해줬어요! 신혼가구로 LG TV를 구매하고 2년째 사용 중인데 개인적인 생각으로 TV

tikntok.tistory.com

 

내돈내산 일렉트로맨 TV 셀프 설치 후기!

요즘 우리 자매의 유일한 낙(?)은 넷플릭스랑 스우파인데.. 문득 부산에 계신 울 엄마 일상이 참 무료하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엄마한테 휴대폰으로 미러링하는 방법을 알려줬는데.. 저는 미러

tikntok.tistory.com

 

디터람스(DieterRams) 브라운 SK5 턴테이블 구매 후기!

구매한지 대략 6개월만에 후기를 쓰는 것 같습니다. 처음 디터람스 턴테이블을 알게된건 탈로서울에서 디터람스 턴테이블을 보고 한눈에 반했고 그 이후 이곳저곳 구매처를 알아보곤 했었습니

tikntok.tistory.com

 

내돈내산 리뷰, 믹서기 보다 효율적인 핸드블랜더!

작년부터 사야지 다짐했지만, 뒤늦게 구매한 핸드블랜더! 처음에는 쉽고 간편한 믹서기를 구매하려고 했지만.. 집에 더이상 믹서기를 둘만한 공간이 없었어요. 게다가 (아직 아기는 없지만) 이

tikntok.tistory.com


 

 

오 완전 새 거다~ 교체 후 직접 사용해 보게끔 해주시는데 완전 느낌이 달랐다. 양 사이드에 있는 털도 곧 교체를 해야 할 것 같은데 아직 쓸만하다고 하니 좀 더 써보는 걸로! 대기시간부터 다시 수령받을 때까지 한 30분? 정도 걸렸던 것 같다. 주말에 가서 사람이 많은 편이었는데 엔지니어분들이 많으셔서 빨리 처리해 주시는 듯 ㅎㅎ

 

 

수리내용은 노즐 롤러부 데코 교환! 금액은 15,500원이 나왔다! 수리 후 5개월이 지난 지금 잘 쓰고 있고! 흡입구에 있는 털은 아무래도 소모품이다 보니 영구적으로 사용할 수는 없을 것 같다. 평소에 어떻게 관리를 해야 하는지 여쭤봤는데,, 머리카락이나 이물질이 끼면 그때그때 빼주는 게 좋다고 했지만 엔지니어분도 이건 소모품이라 딱히 방법이 없다는 뉘앙스로 이야기해 주셨음 ㅠㅠ 아무래도 청소기를 오래, 자주 사용하다 보니 어쩔 수 없는 것 같다! 그래도 수리해서 속이 시원하고 처음 청소기의 상태로 돌아와서 대만족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