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 전국팔도

김해 신세계백화점 맛집, 닥터로빈 메뉴/가격 (+영업종료)

by 엉성부부 2023. 1. 11.
반응형

본가와 김해는 가까운 편이라, 어쩌다 김해 신세계백화점을 자주 가고 있다. 특히 김해 신세계백화점은 이마트와 바로 옆에 붙어있어서 아이쇼핑하기도 좋고 장보기도 편리함! 근데 신세계백화점 치고 뭔가 백화점 아닌 느낌이랄까.. ㅋㅋ 그래도 자주랑 무인양품, 시코르가 입점되어있어서 뭔가 급하게 사야 할 때 좋음 ㅋㅋ김해 신세계백화점에는 은근 맛집이 많은데 레스토랑은 4층에 있고 온기정, 솥솥, 아비꼬, 아웃백, 샤브진, 콘타이가 있다! 오늘 소개할 곳은 신세계백화점 4층에 위치한 닥터로빈! 닥터로빈은 프랜차이즈인데 대구, 울산에는 최근 없어진.. 듯 (영업종료)

 

 

처음 닥터로빈을 접한 건 4-5년 전 서울에서 언니가 내게 신세계를 보여줬었지~ 진짜 지방은 5년 정도 느린 것 같다. 그때 먹은 피자와 단호박스프가 꽤나 충격적이었는데 게다가 건강한 이미지가 있어서 괜히 먹으면서 죄책감이 덜했다곤 할까? ㅋㅋ 엄마랑 장보기 전 닥터로빈을 2-3번 왔었는데 입맛이 비슷해서 둘 다 허겁지겁 맛있게 먹었다. 

 

 

엄마 생신을 맞이해 (아빠 없는) 외식을 가졌다. 물론 저녁에는 아빠랑 고기도 먹음 ㅋㅋ 점심 때 어디 갈까 고민하다가 연말이라 차도 막히고 어딜 가도 사람이 많을 것 같아 만만한 김해를 찍었다. 원래 닥터로빈이 울산 센트럴 쪽에 있었는데 몇 년 전부터 영업을 종료한 것 같아 아쉽게도 남편은 닥터로빈을 가보지 못했다. 내가 계속 맛있다고 극찬하니 자기도 꽤나 궁금했나 봄 ㅋㅋㅋㅋㅋ 

 

 

닥터로빈은 버터 없이 100% 국내상 콩을 갈아 크림소스를 만들고 설탕없이 천연 스테이바를 사용한다고 한다. 보통 그럼 맛이 없다고 생각되는데 일반 레스토랑에서 파는 파스타보다 더 맛있었다. 예전에는 비건음식이 무조건 맛없을 거라고 생각했는데, 1-2년 전 남편과 비건식당을 찾으면서 (우리는 비건주의도 아니지만) 생각보다 속도 편하고 음식이 맛있어서 너무 신기했다. 요즘 광안리에 비건식당이 많이 생겼는데 담에 도장 깨러 가야즤이~ 닥터로빈 메뉴 및 가격은 아래 참고!

 

 

우리는 4명에서 왔는데 차에서 온갖 군것질을 다 먹어버린바람에 ㅋㅋ  나름 가볍게 시켰다! 통단호박크림스프(2~3인용)과 트러플향이 가득한 버섯크림 리조또, 그리고 까르보나라에 새우를 추가해서 주문함! 크림스프는 1인용으로만 먹어보고 통으로 된 건 처음 시켰는데 3인용이라고 하기엔 좀 양이 작은 듯?

 

 

계속 생각났던 단호박크림스프 ㅠㅠ 진짜 닥터로빈의 시그니처 메뉴이자 인기메뉴인데 다른 곳을 가도 이 단호박 스프가 계속 생각날 정도로 ㅠㅠ 집에서 만들어 먹고 싶은데 호박죽 만드는 것도 힘든데 스프는 얼마나 힘들까라는.. 닥터로빈에서도 요즘 밀키트를 판매한다고 하는데 단호박스프도 밀키트로 판매해서 집에서 주문해서 먹을 수 있나 봄! 

 

 

실패 없는 닥터로빈 까르보나라 :) 이것도 다 콩크림이겠지? 진짜 내 인생 까르보나라였다. 엄마랑 둘이왔을때 까르보나라 먹고 둘 다 눈이 떠져서 피자는 다 못먹었었던 기억이.. 새우는 추가해서 먹었는데 존맛이었다. 

 


< 김해인근 가볼만한 곳 >

 

 

코스트코 김해점 방문 후기 (+크리스마스 장식, 페브리즈 차량방향제)

얼마전 코스트코 가족카드를 발급받아 엄마아빠랑 새로 생긴 코스트코 김해점을 다녀왔어요! 코스트코 가족카드 발급 방법 및 준비물은 이젠어 올렸던 포스팅을 참고해주세요 ^^ 코스트코 김해

tikntok.tistory.com

 

탁 트인 낙동강 뷰가 예쁜 신상 대형카페, 명지 어라우즈 로스터리!

엄마랑 다녀온 카페! 사실 여길 가야지 맘먹고 간건 아니고, 김해 신세계백화점&이마트에서 장보고 돌아오는 길에 집에가기엔 날씨가 넘 좋아서 급 명지카페를 찾았어요. 명지는 땅이 넓어서 그

tikntok.tistory.com

 

부산 명지 맛집, 수제 누룽지 오리백숙찐맛집 <산골애>

오랜만에 엄마랑 명지데이트! 친구가 명지 살때는 그래도 자주 갔었는데.. 결혼하고 부산에는 본가에만 가다보니 명지 진짜 오랜만에 방문했어요. 올때마다 아파트와 상가들이 계속 생겨서 신

tikntok.tistory.com

 

부산 희귀식물카페, 명지 국제신도시 "그로우어스(Growus)"

오랜만에 명지행! 친구가 명지살 때는 그래도 자주갔었는데 ㅠㅠ 이젠 친정올 때 제외하고는 명지도 잘 안가지더라구요 (너무 멀다)부산에는 희귀식물 카페가 많이 없다보니(물론 울산도 없음)

tikntok.tistory.com


 

 

그리고 닥터로빈에서 처음 먹어본 크림리조또..!! 메뉴 이름처럼 트러플향이 가득했는데 너무 맛있어서 계속 뺏어먹었다. 사실 이건 남편이 주문한 메뉴인데 엄마랑 언니랑 나랑 먹고 반해서 계속 깨작깨작 뺏어 먹었다..ㅋㅋㅋㅋㅋㅋ 리조또는 집에서 한번도 해본 적 없는데 트러플오일사서 급 요리해보고싶은 충동이 생겼땨..ㅎㅎㅎ

 

 

이제 닥터로빈이 하나씩 사라지고 있음 ㅠㅠ 울산점은 진작 없어졌고 김해점도 영업종료.. 우리는 영업종료날 마지막 식사를 했다 ㅠㅠ 왜 종료하는거지? 평일에 와도 다른 식당에 비해 사람도 많은 편이었고, 마니아도 꽤 있는 듯했는데 넘나 아쉬운 것 흑.. 단호박스프가 먹고싶으면 이제 해운대를 가야하나 해운대도 곧 없어질 것 같은데..  단골식당이 사라지는 마음이 이런거구나 흑흑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