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 전국팔도

부산 명지 맛집, 수제 누룽지 오리백숙찐맛집 <산골애>

by 엉성부부 2022. 3. 21.
반응형

오랜만에 엄마랑 명지데이트! 친구가 명지 살때는 그래도 자주 갔었는데.. 결혼하고 부산에는 본가에만 가다보니 명지 진짜 오랜만에 방문했어요. 올때마다 아파트와 상가들이 계속 생겨서 신기 ^^ 스타필드까지 생겨서 오랜만에 이마트트레이더스 장도보고~ 장보기 전에 몸보신하고 싶어서 백숙집을 찾다가 발견한 <산골애>! 재방문 의사 1000%라 명지 맛집 찾으시는 분들에게 꼭 추천드리고 싶어요. 

 

 

<백숙 맛집 산골애>

* 문의 : 051-292-5599 (미리 예약하길 추천!)

* 주소 : 부산 강서구 명지오션시티1로 173

* 영업시간 : 11:30 ~ 22:00 (브레이크 타임 15:00 ~ 17:00)

* 대표메뉴 : 수제누룽지오리백숙, 닭백숙, 오리주물럭 등

 

 

산골에 주메뉴는 오리백숙, 닭백숙, 오리주물럭, 슬라이스 소금구이가 있어요. 한 시간 전에 미리 예약하면 기다림 없이 바로 먹을 수 있다그래서 저도 전화로 예약했어요! 근데 오리백숙은 평일 런치로도 있다고 해서! 네??? 가격도 29,000원 더 저렴하구요 ㅋㅋ 바로 점심특선으로 예약 부탁드렸습니다. 오리불고기고 런치메뉴로 주문 가능해요.

 

 

평일 점심특선인데 일반 메뉴와 다른점은 오리가 반마리에요! 24시간 10여가지 한약재를 우려낸 육수와 100% 국내산 찹쌀과 녹두로 직접 만든 수제 누룽지 죽을 먹을 수 있는 사계절 보양식! 부담없는 가격에 누룽지 죽까지 먹을 수 있어요. 다른 블로그에서도 백숙 주문시 꼭 미리 전화예약을 하는게 좋다고 했는데~ 직원분 덕분에 점심특선으로 예약하고 방문했습니다 ^^


< 서부산 명지/엄궁 맛집 카페 추천 >

 

 

부산 명지 데이트 코스/카페 추천, 한옥카페 다온나루

오랜만에 부산 장모님 모시고 명지로 드라이브를 다녀왔습니다. 아내가 운전연습도 할겸 부산 근교로 분위기 좋고 괜찮은 카페를 찾아보다 한옥카페 다온나루를 발견했습니다. 사상 쪽에서 출

tikntok.tistory.com

 

부산 사상/엄궁 장어구이 맛집, 생활의 달인에 소개된 '양산도집'

매번 지나가는 곳이었는데 이제야 와본 <양산도집>! 사실 작년에 어무이랑 서면에 있는 양산도집을 방문한 적이 있는데 본점은 엄궁이라고 하네요. 약 65년이 넘는 오랜 전통으로 유명한 곳인데

tikntok.tistory.com

 

부산 사상 핫플레이스 캠핑카페, 클래식캠퍼!

부산 사상 학장동에 위치한 캠피아페 클래식캠퍼를 다녀왔습니다. 캠핑과 캠크닉에 관심이 많아져서 울산 근처에서 다양한 캠핑용품을 취급하는 곳을 찾아보다가 알게 된 클래식캠퍼! 사상은

tikntok.tistory.com


 

 

기본 밑반찬이 정말 깔끔했어요! 김치도 담백하니 맛있고, 우측 사진에 있는 고추장아찌도 맛있었습니다. 백숙에 찍어먹는 소금도 핑크솔트였는데 전반적으로 직원분들도 친절하고 깔끔한 느낌이었어요. 평일 점심시간에 갔는데 외진 곳에 있다고 생각했는데.. 생각보다 사람이 많더라구요 ^^ 그래도 따로 예약을 해서 나름 창가자리에서 편하게 점심 먹을 수 있었어요.

 

 

엄마랑 극찬한 일회용마스크! 식당에서 마스크 주는거 처음이라고 ㅎㅎ 알고보니 산골애는 거제점, 부산명지점에 있는 프렌차이즈였어요. 울산에도 생겼으면 좋겠댜..  가족 외식장소로도 좋고 또 몸보양식 먹을때도 추천하고 싶어요. 백숙 전 샐러드로 가볍게 배채워주고~

 

 

드디어 나온 누룽지오리백숙! 한 번 끓여서 나와서 데워주기만 하면 돼요. 엄마랑 저 2명에서 먹었는데도 생각보다 양이 많았어요! 밥이 있어서 그런가? 먹다가 너~~~~무 배불러서 결국 직원분께 포장해달라고 했어요. 남편이랑 왔으면 다 먹었을텐데.. 고기만 먹으면 괜찮았는데 누룽지백숙이라는 이름처럼 누룽지가 생각보다 배가 부르더라구요 ^^

 

포장한 걸루 다음날 아침에 먹었는데 역시나 맛있었어요 ^^ 때마침 엄마가 1인용 인덕션을 구매했었는데 따뜻한 상태로 계속 먹을 수 있어서 좋더라구요. 은근 얼리어 답터인 엄마.. 샤브샤브먹을 떄도 요긴하게 쓰이겠더라구요 ㅎㅎ 무튼 오랜만에 보양식을 먹어서 그런지 힘도 나고 좋았어요. 명지에 갈 때마다 어떤 걸 먹어야할지 늘 난감했는데.. 이제 이마트 트레이더스 갈 일 있으면 무조건 산골애에서 백숙먹고 가야겄네요~ ^^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