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 전국팔도

부산 전포 맛집, 파스타와 뇨끼가 맛있는 라이커밀 (메뉴 추천)

by 엉성부부 2022. 11. 2.
반응형

오랜만에 엄마랑 데이트~ 결혼 전에는 일요일마다 엄마랑 데이트 하는 시간이 정말 소중하고 행복했는데! 울산에서 신혼생활을 하면서 엄마랑 만나는 시간이 줄다보니 가끔 데이트하는 시간이 참 소중해졌다. 내가 울엄마 힙한 곳 많이 데려다줘서 그런지? 불과 10년전에는 시골밥상만 찾았는데 요즘은 파스타나 피자, 돈까스등 입맛이 젊어졌다곤 할까 ㅋㅋ 무튼 지난 번 부산가서 눈여겨본 식당인 "라이커밀"에 다녀왔다! 

 

 

<라이커밀>

* 주소 : 부산 부산진구 전포대로176번길 36 1층

* 영업시간 : 11시 30분 ~ 22시 (라스트 오더 : 20시 30분)

* 정기휴무 : 매주 월요일 

* 문의 : 0507-1338-5609

 

 

전포역 윗 골목에 힙한 식당들이 많이 생겼는데 전포역을 기준으로 아랫쪽?에 있는 카페거리와 달리 역 위쪽은 뭔가 더 힙하고 감성적인 맛집과 카페가 많았다. 뭔가 동성로쪽과 교동같은 느낌? 이미 유명한 맛집은 주말에도 웨이팅이 길다고 하던데! 라이커밀도 주말에 지나갔을 때 대기줄이 꽤 있었던 걸로 기억한다. 

 

 

매주 월요일은 정기휴무였고, 목요일 점심시간 때 쯤 방문하니 자리가 널널했다 ㅎㅎ 서면/전포쪽은 주차장이 늘 헬인데 경남공고에 있는 공영주차장은 평일에도 이미 만석이고 ^^ 결국 근처에 있는 유료주차장을 이용했다. 경남상고 인근에 있는 주차장이었는데 그쪽에서 라이커밀까지는 약 10분정도 도보로 걸어야함~ 근데 걸어가는 길에 예쁜 편집샵이나 카페들이 있어서 눈이 즐거웠다. 아! 그리고 라이커밀 입구에는 나름 내가 먹어본 와인들이 쭉 나열되어 있어서 나름 아는 척 했음

 


< 내추럴 와인 리뷰, 뤼들라스와프 및 나헤리슬링 >

 

 

내추럴와인 추천, 뤼들라스와프(rue de la soif) 펫낫 블랑!

서울숲와인아울렛에서 구매한 내츄럴 와인을 소개해볼까 합니다. 요즘 핫한 내추럴와인! 그 중에서도 많은 분들이 추천하고 인기있는 제품 중 하나가 바로 오늘 소개해드릴 뤼들라스와프 와인

tikntok.tistory.com

 

독일 내추럴와인 추천, 스마일와인 나헤리슬링!

오늘 추천드릴 내추럴와인은 독일에서 날라온 나헤리슬링입니다. (독일하면 하리보가 생각나는데 은근 귀엽고 아기자기한걸 좋아하는 듯!!) 스마일와인으로 많이 알려진 이 와인은 와인의 맛보

tikntok.tistory.com


 

 

이탈리안 식당이라 대표 메뉴는 파스타와 스테이크! 라이커밀 뇨끼가 맛있다는 소문을 듣고 우린 카무트 뇨끼와 시금치오일 스파게티를 주문했다. 뇨끼는 프랑스여행 중 먹고 처음 먹는거였고, 시금치오일 파스타는 처음 먹어보는 거였는데 엄마가 고른거라 기대기대 ㅎㅎ

 

 

파스타는 크게 알리오 올리오 (11.0), 시금치오일 스파게티 (14.0) 쉬림프 로제 리가토니 (14.0), 볼로네제 파파델리 (16.0)이 있고 그 외에 크림 로조또(14.0) , 김치라구 볶음밥(11.0) 등 밥 메뉴도 있었음! 

 

음식 기다리는 동안 햇살가득 창 찰칵

 

전체적인 인테리어가 너무 예뻤다~ 엄마랑 나는 식물배치에 놀라고 ㅋㅋ 행잉 식물을 보며 아 저건 저렇게 배치하니 이쁘구나 (끄적끄적) 수납장, 조명, 곳곳에 있는 작은 소품들이 예뻤음! 

 


<부산여행, 현지인 추천 맛집! >

 

 

현지인이 추천하는 부산 남천동 가성비 팥빙수집 <보성녹차>

1년에 1번씩은 오는 듯한 보성녹차! 요즘 날씨가 더워서 슈퍼에서 롯데표 팥빙수와 우유를 넣어 먹고 있는데 팥빙수의 생명은 팥인디!!! 슈퍼에서 사는 팥빙수의 팥은 너무 딱딱하고 맛이 없어요

tikntok.tistory.com

 

부산 인생 국밥 맛집, 맑은 국물의 돼지국밥 용호동 <합천국밥집>!

대연동에 볼 일이 있어 오랜만에 부산왔다가 급 돼지국밥~ 원래는 대연동에 쌍둥이돼지국밥이 부산에서 나름 유명한 국밥 맛집(?)인데!! 대학생 때 자주가고 3-4년전 갔을 때 그 맛이 변한 것 같

tikntok.tistory.com

 

부산 명지 맛집, 수제 누룽지 오리백숙찐맛집 <산골애>

오랜만에 엄마랑 명지데이트! 친구가 명지 살때는 그래도 자주 갔었는데.. 결혼하고 부산에는 본가에만 가다보니 명지 진짜 오랜만에 방문했어요. 올때마다 아파트와 상가들이 계속 생겨서 신

tikntok.tistory.com

 

부산 국제시장 현지인 맛집, 옛날찐방/만두! (+내돈내산)

원래 부산 찐빵하면 <영심이 찐빵>이지만.. 오랜만에 친정에 갔는데 엄마가 이거 진짜 맛있다고 입에 넣어줬어요. 찐빵이 뭐 다 똑같지 했는데... 씹는 순간 정말 맛있었어요. 어쩜 이렇게 팥이

tikntok.tistory.com


 

시금치오일 스파게티 14.0

 

먼저 엄마Pick 시금치오일스파게티! 오일 스파게티는 오랜만에 먹어보는데 시금치오일이라니 새로웠다. 크게 시금치, 마늘, 새우가 들어가는 듯했는데 느끼하지 않고 담백했다. 시금치오일 스파게티와 뇨끼가 라이커밀의 시그니처? 대표 메뉴라고 하는데 메뉴를 잘 시킨듯함 ㅋㅋ

 

 

그리고 뇨끼!! 사실,, 프랑스에서 먹은 뇨끼가 더더더더더 맛있었지만 (당연한소리) 라이커밀의 카무트뇨끼도 나쁘지 않았다. 엄마는 첫 뇨끼였는데 엄청 신기해하셨다. 감자가 담백했고 곁들어 있는 소스도 정말 맛있었음! 

 

 

오히려 뇨끼보다는 시금치 오일 파스타가 젤 맛있었고 시금치 향이 강하지 않고 딱 적당한 수준? 뇨끼는 겉바속촉이었는데 소스가 정말 진해서 잘 어울렸다! 둘다 배고파서 뇨끼랑 시금치 파스타 허겁지겁 먹고 ㅋㅋ 오랜만에 전포카페거리와 곳곳에 있는 편집샵들을 구경함~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