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 해외여행

가성비 좋은 광주 호텔, 탑클라우드 호텔 광주점 (+솔직후기)

by 엉성부부 2022. 12. 15.
반응형

오랜만에 전라도 여행(이라고 부르고 식물마켓을 위한ㅋㅋㅋ)을 다녀왔어요! 광주는 6년 전쯤이었나 엄마랑 시외버스타고 야시장에 갔던 기억이 나는데 진짜 오랜만에 온 것 같아요~ 원래는 무박으로 다녀오려고 했는데 울산에서 광주까지 꽤나 멀어서 1박을 하고 갔는데요. 오늘은 급하게 예약했지만 가성비가 좋아 꽤 만족했던 <탑클라우드 호텔> 을 리뷰하려고 합니다. 

 

 

<탑클라우드호텔 광주점>

* 위치 : 광주 광산구 임방울대로825번길 57-1

* 문의 : 062-972-3111

* 체크인/아웃 :  체크인 18:00 / 체크아웃 12:00

 

 

다른 숙소에 비해 체크인 시간이 좀 늦은 편이긴 한데요! 저희는 도착하니 거의 밤 10시 정도라서 괜찮았어요. 탑클라우드 호텔 광주점은 주차장이 지하에 있었는데 주차장이 정말 협소하더라구요 ㅠㅠ 늦게 도착해서 그런지 주차공간이 없어 호텔에 문의했는데 결국 1층 도로변에 주차했습니다. 이렇게 협소하고 좁은 주차장은 처음봤다는(이 부분이 넘 아쉬웠어요)

 

 

저희가 배정받은 방은 7층이었어요. 금요일 체크인인데도 금액대는 약 70,000원 정도! 최근 묵었던 숙소 중 가성비호텔 1위인 듯 ㅋㅋ  저렴한 금액대라서 기대는 1도 안했는데 시설도 깨끗하고 에어드레서도 있더라구요! 탑클라우드 호텔은 지점이 여러개 있는 것 같았어요. 수원, 천안, 군산에 있는 듯? 합니다.  원래 가려고 했던 다른 호텔이 방이 없어서 급하게 예약한건데!! 운이 좋게 탑클라우드호텔 광주점은 방이 남아있었답니다~

 

 

침대가 엄청 편한다고 생각했는데 알고보니 시몬스 침대가 참 편안했어요. 저랑 남편 둘다 몸 뒤척임이 심해서 다른 호텔에서 자면 잠을 못자는 편인데 꽤 숙면한 것 같은데 아마도 침대가 편해서인 것 같네요. 전기포트도 있어서 컵라면 먹기에도 괜찮고~ 그나저나 저 필립스 포트는 자취시절 썼던 건데 오랜만이라는..ㅋㅋㅋㅋ 

 

 

목욕 가운도 있었지만 따로 잠옷을 들고와서 사용하진 않았어요. 드라이기는 세면대 아래에 있고, 샤워실에 있는 어매니티는 엘라스틴 제품이었습니다. 작은 일회용용기에 들어있었고, 그 외에 바디로션과 토너도 있었는데요~ 넘 건조해서 전 쓰진 않고 따로 쳉겨온 제품을 사용했습니다.  요즘은 저렇게 1자로 된 샤워기헤드가 유행인가봐요! 그립감도 좋고 관리하기도 편할 것 같더라구요.

 


< 광주여행, 가볼만한 곳 맛집/카페>

 

 

광주 쌍암동 맛집, 몸보신과 해장을 동시에 <첨단애진곰탕>

담양 식물마켓에 가기위해 숙소에서 1박하고 다음날 아침에 해장하기 위해 다녀온 "첨단애진곰탕" 입니다. 사실 곰탕보다는 국밥을 더 선호하는 편인데 아내가 이번에는 곰탕을 먹고싶다고해서

tikntok.tistory.com

 

광주 현지인 맛집, 직접 구워주는 육전 3대 맛집 <미미원>

식물마켓을 위해 찾은 광주, 이번이 두번째 방문인데 마켓은 핑계일 뿐 맛집 투어여행이라고 하는게 맞는 것 같아요^^; 광주는 맛집이 정말 많은 지역 중 하나인데, 광주하면 딱 생각나는 맛집을

tikntok.tistory.com

 

광주 일곡동 카페, 미드센츄리 감성 맛집 <모노라보르>

담양에서 열린 식물 마켓에 다녀온 후 날씨가 좋아서 담양과 가까운 광주에 다녀왔어요. 광주는 6-7년 전에 엄마랑 오고 처음 방문한 곳인데요. 대인시장(야시장) 구경하기 전에 예~~전에 오빠가

tikntok.tistory.com

 

전라남도 광주 1박2일 여행, 야시장 대인시장!

동남아에는 야시장이 잘 발달되어있지만 우리나라의 경우 야시장이라고하면 아직은 좀 생소하게 느껴는,, 부산 깡통야시장이라는 타이틀로 많은 국내외 관광객들이 방문하고 있지만 다음에 또

tikntok.tistory.com


 

 

자체 디퓨저?.인 듯 한데 멀리서 보고 조말론인 줄 알았다는;; ㅋㅋㅋ 7만원 대 예약한 호텔치고 웬만한 건 다 있었어요. 엘라스틴 샴푸는 진짜 오랜만에 쓰는데 나쁘지 않더라고요~ 저 작은 용기가 운동하러갈때 쓰면 좋을 것 같아서 빈 용기는 챙겨왔어요! 덜어쓰면 좋을 듯? 

 

 

티비 바로 밑에 공기청정기도 있어요! 공기청정기는 켜고 자면 다음날 아침에 목이 덜 아프더라구요. 이상하게 집에서는 잘 안써지는데.. 호텔만오면 공기청정기에 버튼이 절로 간다는 ㅋㅋ 우측에는 아까 말씀드린 LG 의류 에어드레서가 있습니다! 때마침 나혼자산다 재방송을 하고 있어서 방울토마토랑 컵라면 먹으면서 봤어요 히히

 

 

마스크팩 실화..? ㅋㅋㅋㅋ 호텔 냉장고에 마스크팩 있는 건 처음봤어요. 브랜드는 처음 보는 메소니에? 였는데 별 자극없고 좋더라구요! 최근에 다녀온 호텔 중 광주 탑클라우드 호텔이 가성비 최고였던 것 같아요. 호텔 근처에 맛집이나 술집도 꽤 있었던 것 같아서 위치도 만족하구요. 그나마 아쉬운점이 주차공간? 말고는 전체적으로 만족하는 호텔이었습니다 :)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