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 전국팔도

광주 쌍암동 맛집, 몸보신과 해장을 동시에 <첨단애진곰탕>

by 엉성부부 2022. 12. 9.
반응형

담양 식물마켓에 가기위해 숙소에서 1박하고 다음날 아침에 해장하기 위해 다녀온 "첨단애진곰탕" 입니다. 사실 곰탕보다는 국밥을 더 선호하는 편인데 아내가 이번에는 곰탕을 먹고싶다고해서 숙소 근처 곰탕 맛집을 폭풍 검색했어요~ 혹시 모르니 국밥 맛집 후보도 여럿(?) 생각해뒀답니다 ㅎㅎ

 

 

아쉽게도(?) 숙소에서 그리 멀지 않은 거리에 곰탕 맛집이 있더라구요! 영업시간은 오전 9시 ~ 저녁 10시까지~ 마켓 일정 때문에 조금 일찍 움직였는데 아침 일찍 오픈을 해서 더 좋았답니다. 보통 10시 이후부터 식사가 가능해서 타지에가면 맥모닝으로 간단하게 해결했었는데ㅠㅠ 곰탕 가격은 9,000원이며 해장곰탕도 있더라구요. 전날 과음을 했더라면 해장곰탕을 주문해보고싶었는데 아쉽지만 이번엔 곰탕으로 2개 주문했습니다. 그 외에도 갈비탕, 도가니탕, 곰낙탕, 수육, 수육전골 등 메뉴가 다양했어요!

 

 

이른 아침이지만 역시나 맛집 답게 손님들이 꽤나 있더라구요. 해장하러오시는 분들부터 몸보신하러 오신 분들까지! 곰탕은 20대 초반에 먹어보고 거의 10년만에 먹어보는데 어떤맛일지 궁금했어요! 국밥에 너무 익숙해져버린 입맛이 곰탕을 받아드릴 수 있을지 걱정되더라구요 ㅎㅎ 곰탕 나오기 전 밑반찬, 그리고 죽도 함께 나왔어요. 가볍게 죽으로 몸을 따뜻하게 하니 좋더라구요. 그리고 겉절이와 깍두기도 곰탕과 찰떡이었습니다.


< 광주 카페/가볼만한 곳 리뷰 보기 >

 

 

광주 일곡동 카페, 미드센츄리 감성 맛집 <모노라보르>

담양에서 열린 식물 마켓에 다녀온 후 날씨가 좋아서 담양과 가까운 광주에 다녀왔어요. 광주는 6-7년 전에 엄마랑 오고 처음 방문한 곳인데요. 대인시장(야시장) 구경하기 전에 예~~전에 오빠가

tikntok.tistory.com

 

 

전라남도 광주 1박2일 여행, 야시장 대인시장!

동남아에는 야시장이 잘 발달되어있지만 우리나라의 경우 야시장이라고하면 아직은 좀 생소하게 느껴는,, 부산 깡통야시장이라는 타이틀로 많은 국내외 관광객들이 방문하고 있지만 다음에 또

tikntok.tistory.com

 

 

최대 규모의 희귀식물마켓 <꽃꽃한당신x카페 풀멍> 후기 (+동영상)

지난 주말 식물마켓을 다녀왔습니다! 담양에서 진행된 마켓이라 금요일 저녁 4시간 운전(뜨헉!) 해서 광주에서 1박하고 다음날 아침 마켓을 갔어요. 저는 식물마켓보다는 오랜만에 가는 전라도

tikntok.tistory.com


 

따뜻한 국물인데 맑고 구수한 맛이 정말 맛있었어요. 그리고 부드러운 고기와 겉절이는 환상 조합이었답니다. 보통 국밥도 밥을 잘 말아먹지 않는 편인데 첨단애진곰탕집에서는 밥 한공기를 다 넣고 바로 말아먹었답니다.. 한술 떠서 김치와 함께 먹으면.... 아 또 가고싶네요ㅠㅠ 국물에 김치 양념이 살짝 섞이기 시작하면 그 국물맛도 일품이죠 (나이가 들었네요,,)

 

 

이른 아침 따뜻한 국물로 몸을 녹이며 식사를 하다보니 땀이 나더라구요.. 좋은 음식 먹을때면 꼭 이렇게 땀샘이 고장나더라구요?? ㅎㅎ 바로 앞 주차장도 있어서 좋았어요! 차는 대략 6대~8대정도는 가능할 것 같았어요. 이 근처에 술집도 많아서 해장하기에도 좋으니 광주 쌍암동 가시면 꼭 한 번 가보세요!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