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팁 ::: 생활정보

빈티지 임스체어 셀프수리 (feat.다이소 점토 접착제)

by 엉성부부 2023. 3. 12.
반응형

애정하던 빈티지 체어가 결국 고장(?)이 났다ㅠㅠ 60~70년대 만들어진 제품인 만큼 세월의 흔적과 나의 무게를 이기지 못한 것 같다... 지금 임스체어 상태가 어떤지 설명하자면, 쉽게 말해 의자 뒷부분에(엉덩이와 허리가 들어가는 부분) 내 엉덩이를 안전하게 놓아야 한다. 조금이라도 앞쪽으로 왔다간 앞으로 슝~ 내려가는 상황이라고 하면 이해가 쉬우려나? 

 

 

의자와 다리를 연결해 주는 부위가 붕 떠서 아주 조심히 사용 중이다. 사실 이번 셀프 고치기(?)가 처음은 아니다. 강력 접착제를 이용해 1차 도전을 해봤고 대략 1주일을 못 버티고 다시 원상복귀. 그래서 이번엔 다이소에서 판매하는 초강력 점토 접착제를 이용해 봤다. 금액은 2,000원ㅎㅎ (참고로 내가 이 글을 쓰는 이유는 이렇게 하지 말라고 쓰는 글...)

 

 

설명서 보고 조물조물 찰흙놀이 하듯 문질문질해서 문제가 있는 곳에 점토를 넣고 앉으면 끝! 웬만해선 업체에 맡기려고 했지만 문의해 본 결과 수리비만 20만 원이라고.. 배보다 배꼽이 큰 상황이라 어떻게든 셀프로 수리해보려 했지만 역시나 쉽지 않다..ㅠㅠ

 

 

 

 

 

 

점토 이용해서 대략 2주 정도는 조심조심 이용해서 잘 버텼지만 역시나 오래가지 못했음. 빈티지라는 특성에 걸맞게 나만의 스타일로 수리해 보고 이것 또한 빈티지의 멋이라며 나를 위로해 봤지만 쉽지 않다. 이 상태로 업체에 맡긴다면 더 큰 액수를 부를 것 같은 느낌..? 


< 미드센츄리 가구 리뷰 보기 >

 

 

디터람스(DieterRams) 브라운 SK5 턴테이블 구매 후기!

구매한지 대략 6개월만에 후기를 쓰는 것 같습니다. 처음 디터람스 턴테이블을 알게된건 탈로서울에서 디터람스 턴테이블을 보고 한눈에 반했고 그 이후 이곳저곳 구매처를 알아보곤 했었습니

tikntok.tistory.com

 

아르텍(artek)의자, 스툴 60 구매 후기 및 언박싱

아르텍 의자 스툴 60 구매 후기 내가 아는 가구라고는 한샘, 까사미아, 무인양품 정도 였는데 가구의 세계는 넓고도 신기하다. 사실 이케아 덕분에 북유럽 브랜드의 가구들이 심플하고 이쁘다는

tikntok.tistory.com

 

빈티지 미드센츄리 가구, 임스체어 드디어 내 손에!

신혼집 인테리어를 진행하면서 식탁을 어디에 둘지에 대한 고민이 생기기 시작했었다.25평에 서비스 면적이 많아 생각보다 커보이는 효과가 있긴 하지만주방은 내가 원하는 식탁을 두는 순간

tikntok.tistory.com

 

 

미드센츄리 빈티지의자, 북유럽 가구 브랜드 프리츠한센(Fritzhansen)

오늘은 집에 3번째로 들어온 의자(가구)를 소개해볼까 합니다. 5월1일에 입주를해서 3개월이 지난 지금 매달 1개씩 의자를 모은 것 같네요. 제일 처음 들어온 녀석은 임스체어(Eames Chair) 두번째로

tikntok.tistory.com

 

 

이베이에서 직구한 체코 빈티지 벽시계 프라고트론(Pragotron)

신혼집에서 생활한지 벌써 1개월이 넘어가고 있다. 가장 필요했던 테이블, 소파, 에어컨이 천천히 자리잡았고 작은 소품들을 채워가는 재미로 지내고 있다. 옷을 무척이나 좋아하지만 최근 구매

tikntok.tistory.com


 

지금은 어떻게 됐냐고요? 그냥 이 상태 그대로 사용 중이랍니다. 최근 이베이로 임스체어 하나 구매했는데 아마 그 의자가 온다면 이 노랑이 임스체어는 오브제가 되지 않을까...? 판매를 해도 사 실 분도 없을 테고 어찌어찌 내가 끼고 살아야 할 것 같다 ㅎㅎ 이 마저도 멋이니 어떻게든 다음 수리방법을 또 생각해 봐야겠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