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 전국팔도

거제도 여행/맛집, 신선한 회 그리고 가성비 횟집 "곽해녀와 김선장"

by 엉성부부 2022. 6. 3.
반응형

지난번 통영 맛집에 이어 이제부터 소개해드릴 블로그 컨텐츠는 거제도 숙소와 맛집들이에요:) 여행 전부터 계속 해산물 노래불렀던 언니가 같이 공유된 구글맵 폴더에 저장해둔 유일한 음식점이 바로 "곽해녀와 김선장"이었어요. 숙소와 가까운 곳이면 어디든 상관없었던 저와 달리 꽤나 진지하게 하나씩 찾아본 언니가 선택한 횟집! 관광객들에게 많이 알려진 곳보다는 현지인 맛집에 더 가까운듯한 느낌이었어요.

 

 

<거제도 현지인맛집, 곽해녀와 김선장>

* 문의 : 0507-1336-1374

* 주소 : 경남 거제시 장목면 거제북로 2633-14

* 영업시간 : 11:00 - 21:00 (라스트오더 20:00) 

* 정기휴무 : 매주 수요일

* 메뉴 : 모듬회, 문어무침, 군소무침, 해물무침, 물회 등 

 

 

우리 숙소랑은 15분~20분 거리에 있었던 곳인데 '곽해녀와 김선장' 횟집은 한화리조트와 가까이 있어요! 회 먹기전 여기 근처(농소몽돌해변)에서 물제비도 하고 사진도 찍고 놀았음!  목요일이라 사람들도 별로 없었고 이날 바람이 많이 불어 바닷가에 저희뿐이었거든요 ㅎㅎㅎ 저녁바다는 오랜만인데 작고 고운 흑진주색 몽돌이 깔려 있어 신발에 모래도 안들어가고 좋았어요. 물제비할동안 몽돌 5개 주워서 엄마랑 숙소에서 살구(=공기놀이) 했는데 ㅋㅋ 이것도 넘 즐겁고 행복했다!!

 

3인 모듬회 (중) 60,000원

 

3명에서는 모듬회 중짜가 낫겠다고 추천해주셨어요! 오징어, 감성돔, 광어 하나는 뭐였는지 모르겠지만.. 셋이서 먹기 딱 알맞았고 회도 너무 신선했어요. 기본 반찬으로는 새우랑 군소무침?을 주셨는데 살면서 군소무침은 처음먹어봤는데 완전 꼬소하고 맛있더라구요 ㅠㅠ 운전해야해서 술을 못먹은게 아쉬웠지만.. 진짜 부산,울산에서 먹은 회보다 더 신선하고 맛있었음!!!


< 내돈내산 찐 거제도/통영 맛집카페 >

 

 

거제도/매미성 디저트카페, 수제푸딩 카페 <하이푸딩>

알찬 2박 3일 거제도 여행:) 이번 여행은 엄마 언니랑 모녀여행으로 다녀왔어요. 엄마 원픽인 거제식물원도 가고 일본 느낌의(유후인) 숙소에서 목욕도 하고 가위바위도하고 ㅋㅋㅋ 나름 장시간

tikntok.tistory.com

 

거제도 장승포 찐맛집, 항만식당 해물뚝배기!

즉흥적으로 다녀온 거제도! 울산에서 거제도까지 생각보다 그리 멀지 않더라구요. 어쩌다 명지에서 식물 거래(당근)하고 ㅋㅋ 명지에서 거제도까지는 1시간도 안걸렸던 것 같은데 그만큼 가까

tikntok.tistory.com


 

 

그리고 먹다가 묘하게 허기져서 주문한 ㅋㅋㅋ 물회!! 인생물회 진짜 제주도랑 강원도에서 먹은 물회는 저리가라였어요. 인생물회!! 계속 사장님께서 맛있냐고 여쭤봐주시고 ㅠㅠ 작은 규모의 횟집이었는데 사장님도 친절하시고 넘 좋았어요. 작은 규모의 회센터라 횟집들이 5개정도 모여있었는데 사람들도 없고 평일이라 맘편히 먹을 수 있어서 더 좋았어요.

 

 

보통은 회먹고 공기밥에 매운탕먹는데 우린 물회로 마무리~ 그리고 언니가 해산물과 먹으면 맛있다고 한 화이트와인을 들고와서 해물무침을 포장해갔어요. 이가 안좋은 엄마를 위해 멍게, 소라무침을 포장했는데 멍게 존맛.. 소라도 진짜 맛있어요. 숙소에 포장해가는거 신의한수였다며 다들 박수 ㅋㅋㅋㅋ

 

 

화이트와인과 해산물, 그리고 언니 생일이라 케이크까지!!! 역시 가족여행은 가도가도 재밌다 ><  이번 거제도&통영 여행중 가장 성공적인(?) 식당이었던 것 같습니다. 거제도 자체에 횟집 종류가 많은데 그 중에서도 가성비 좋고 질좋은 횟집을 발견해서 구글맵에 바로저장해뒀어요. 거제도 여행 오면 또 와야지~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