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 전국팔도

거제도 장승포 찐맛집, 항만식당 해물뚝배기!

by 엉성부부 2022. 3. 3.
반응형

즉흥적으로 다녀온 거제도! 울산에서 거제도까지 생각보다 그리 멀지 않더라구요. 어쩌다 명지에서 식물 거래(당근)하고 ㅋㅋ 명지에서 거제도까지는 1시간도 안걸렸던 것 같은데 그만큼 가까웠습니다 ^^ 통영은 여행으로 2번, 업무차 2번 총 4번다녀왔는데,, 왜 거제도는 처음가본걸까요~ 무튼 거제도에 왔으니 통영에 가서 충무김밥을 먹으려고 했는데 당일치기로 온거라 시간이 애매하더라구요. 결국 거제도에서 맛집 검색하다가.. 맛집이 나름 모여있는 듯한 '장승포'맛집으로 유명한 해물뚝배기를 먹고 왔어요! 거제도민이 추천한 맛집이라던데 추천할만하네요~ 내돈내산 포스팅입니다 ^^

 

 

<거제도 항만식당 해물뚝배기>

* 문의 : 055-682-3416

* 주소 : 경남 거제시 장승포로7길 8 (장승포항 수협 바로 뒤에 위치함)

* 영업시간 : 매일 08:00 - 20:30

 

 

원래 가기로했던 물회집에서 물회를 안한다길래.. 헤매다가 결국 장승포까지 왔어요 ㅎㅎ 혹시몰라 전화로 여쭤보고 갔는데 따로 브레이크타임은 없는 듯 했고 주차장도 바로 앞에 있어서 주차하기도 편했습니다. 이른시간에 와서 손님도 별루 없고 좋으다~~

 

 

네이버 지도상에서는 영업시간이 오후 10시까지였던 것 같은데, 가게 내 표지판에는 오후 8시 30분이라고 적혀있네요~ 저녁 늦게 가실 분들은 미리 전화해보고 가시길 바랍니다. 원래 뚝배기에는 소주지만.. 차를 들고 왔기에 뚝배기만 먹었어요~! 사실 뚝배기 먹으려고 온건 아니고.. 뚝배기에 라면사리 사진보고 이건 안올수가없다며 ㅋㅋㅋ 해물뚝배기에 라면사리는 사랑이니까요 ><

 

 

해물뚝배기는 메뉴가 2가지가 있어요. 스페셜 해물뚝배기와, 일반 패물뚝배기! 아마도 문어가 들고가고 안들어가고의 차이같은데 저희는 일반 해물뚝배기 소짜 (38,000원)을 주문했어요~ 공기밥은 별도라서 따로 주문을 해야하구요. 항만식당 해물뚝배기에서는 인산죽염, 장류를 사용하는 업소에요. 가게 입구에 죽염도 판매하고 있더라구요!

 

기본반찬도 맛있었다

 

한 가지 아쉬운점이 있었다면 일하시는 여자 알바생분?이 너무 퉁명스럽더라구요. 뭔가 기분이 안좋으신가.. 무튼 뚝배기는 주문하고 5분도 안된 채 바로 나왔어요! 안에 두부도 있고 해산물도 진짜 많더라구요. 제주도에서 먹는 해물뚝배기는 가격만 비싸던데 ㅠㅠ  여긴 해산물이 정말 많았어요! 

 

 

국물부터 먹었는데 크~ 정말 목이 시원하고 속이 편안했어요. 운전만 아니면 소주각인데.. 남편보고 먹으라했는데 ㅠㅠ 자제하는 모습 보기좋다 우리! 편하게 먹으려고(?) 홍합이랑 조개 껍데기 미리 제거하고 오징어도 먹기 좋게 손질했어요. 홍합도 진짜 많고 해산물 양 최고였어요!


< 거제도 근교 맛집/카페 >

 

 

경남 거제도 펜션 주인께서 추천해준 맛집(횟집), 일운면 막썰어횟집

지난 가을에 다녀온 거제도 여행에서 다녀온 횟집! 조금 늦은감이 있지만 갑자기 생각나서... 회를 그렇게 좋아하는 성격은 아니지만 거제도하면 바다, 바다하면 회라는 공식에 이끌려 거제도

tikntok.tistory.com

 

 

부산 명지 데이트 코스/카페 추천, 한옥카페 다온나루

오랜만에 부산 장모님 모시고 명지로 드라이브를 다녀왔습니다. 아내가 운전연습도 할겸 부산 근교로 분위기 좋고 괜찮은 카페를 찾아보다 한옥카페 다온나루를 발견했습니다. 사상 쪽에서 출

tikntok.tistory.com

 

통영 맛집 추천, 충무김밥 전문점 '한일김밥'

장사도를 다녀온 후 통영시내로 넘어갔습니다. 도착해보니 4시정도 되어서 허기진 배를 채우기 위해 통영 맛집을 찾아보았죠! 통영굴국밥, 멍게비빔밥, 통영꿀빵, 충무김밥 등 다양하게 나오더

tikntok.tistory.com


 

 

 

점심도 빈약하게 먹어서 공기밥 각자 1개씩 주문하고 같이 먹었어요~ 국물 맛이 시원했고 안에 들어있는 해물들 조개, 홍합, 꽃게, 새우 등 다 맛있었어요. 새우랑 꽃게 바르기 귀찮았지만 ㅋㅋ 

 

 

라면 사리 보이시나요? 라면사리는 필수에요. 해산물 몇개 남겨놓으시고 드시길.. 저희는 건더기를 쓱싹해서 라면먹을 때 좀 아쉽더라구요. 당일치기는 넘 아쉬웠던 이번 거제도 여행.. 담엔 숙소 예약하고 통영, 거제도 1박2일로 다녀와야지 다짐했습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