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식물 ::: 홈가드닝

뿌리파리/총체 관리, 친환경 식물관리제 <소소정원 지움>!

by 엉성부부 2022. 5. 26.
반응형

식물을 키우시는 분들은 다 아실거에요. 줄어들지 않는 온갖 벌레들.. 공생하기로 마음먹었지만 잎을 갉아먹는 걸 보면 ㅠㅠㅠㅠ 날아다니는 뿌리파리를 위해 코니도 농약도 사보고(성체에 도움은 안되는 듯) 나비끈끈이와 잎샤워도 자주 해주는데 계속 보이는 벌레들!! 그 중 최악은 총체인 것 같아요. 손톱으로 긁다가 잎 날라갈 뻔!! 했거등요.. 그러다가 경주 식물카페 "아단소니" 사장님께서 이런 사연을 들으시고 권해주신 식물관리제가 있어요. 바로 소소정원에서 나온 <지움>이라는 제품입니다! 내돈내산 제품이며 사용방법과 구매처 소개해드릴게요 :)

 

 

<내돈내산 친환경 식물관리제>

* 상품명 : 소소정원 지움

*구매가 : 14,900원

* 구매처 : 소소정원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 실용량 : 500ml

* 사용범위 : 일반 화초, 식용 채소, 식용 과일 

 

(좌) 지움 / (우) 채움

 

앰플인 줄 알았어요 ㅎㅎ 저는 배송비를 절약하고자 지움과 채움 2가지 다 구매했는데요. <채움>은 뿌리와 활력케어, <지움>은 병충해 관리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아요! 용량은 1개 앰플 당 1.5ml가 들어가있는데 다 사용하는게 아니라 물과 희석해서 쓰는거라 꽤 키우는 식물양에 따라 다르겠지만 저는 생각했던 것 보다 오래사용가능하는 것 같아요.

 

< 식초부부 유튜브 영상  보기 >

 

먼저 채움과 지움 사용방법 자체는 똑같은데요. 기능이 다르지만 저는 2개 다 저희집 식물들에게 필요할 것 같아 구매했어요. 사용방법은 둘다 동일해요. 다만 차이를 알아야해서 돌아다니는 분무기 2개로 나뉘어 용액을 섞었습니다.

 

1. 앰플 상단을 톡 꺾어 조심히 개봉해주세요.

2. 물 500ml 을 넣고 잘 섞어주세요.

3. 잎과 줄기 표면에 고르게 분사해주세요.

4. 흙 표면에 충분히 분사하여 속까지 적셔주세요.

 

 

사용 주기는 3~4일 주기 3회 살포해라고 적혀있는데 이건 케바케인 것 같아요. 이케아에서 주문한 분무기에 지움 1개 앰플과 물 500ml을 넣으면 얼추 딱 맞더라구요. 그리고 잎에만 뿌리는 게 아니라 흙 표면에서 충분히 분사해 적셔주는게 중요하다고 해요!

 


< 내돈내산 홈가드닝 필수템>

 

 

내돈내산 식물 온도/습도계 구매후기(+다이소 구매!)

예전에는 있어도 잘 사용하지 않았던 온도계와 습도계! 식물을 키우면서 (특히 겨울에!) 너무 건조하지 않을까 혹은 장마철에 과습이 오지 않을까라는 마음에 한때는 습도계를 보면서 발을 동동

tikntok.tistory.com

 

밀스보 온실에 쓰기 좋은 선풍기/서큘레이터, 라이프썸 선풍기!

밀스보를 구매하고 났더니 사야할 게 더 많아졌네요. 다이소표 문풍지, 식물등, 그리고 젤 중요한 선풍기! 여름에 쓰던 서큘레이터가 있는데 어쩌다보니 식물을 위한.. (우리집 서열 1위는 식물

tikntok.tistory.com

 

홈가드닝 필수템, 나비끈끈이 (feat. 화분 벌레 퇴치법)

식물을 키우면서 은근 스트레스 받는 벌레공격!!! 벌레 종류도 많고.. 응애에 뿌리파리에!!! 대부분 이런 벌레들을 퇴치하기 위해 비료(농약?)을 쓴다고 하는데 식린이인 저에게 농약은.. 무섭고..

tikntok.tistory.com


 

 

특히 집에 반려동물이나 아기 키우시는 분들은 농약 사용하시는게 민감할 것 같아요. 다행히 친환경으로 만든 식물관리제라 무해성분이고! 식용과일과 식용식물에도 분사해도 상관없어서 맘편히 사용할 수 있어요. 저는 정확한 용량으로 희석하기 위해 계량컵에 500ml을 분무기에 넣고 앰플 1개를 토-옥 잘라 넣었습니다 :)

 

생각보다 톡 안뜯김! 이거 뜯을 때 조심하세요 꼭!!!

 

1.5ml 가 양이 적은 것 같아 걱정했는데 물에 희석해서 사용하다보니 괜찮더라구요. 그리고 개봉 후 남은 희석액은 한달 이상 사용가능하지만..! 물 대신 주거나 저면 관수를 통해 빨리 소진해주는게 좋다고해요. 아무래도 물에 희석된 영양분은 산화되거나 성분이 약해지게 되니까요! 

 

 

확실히 나비끈끈이 + 자주 잎샤워 + 소소지움 덕분인지 뿌리파리가 많이 없어졌어요!!! (짱신기) 그리고 벌레 중 최악이라는 총체도 조금 잡은 것 같습니다! 적은 용량에 넘 비싼게 아닌가 망설였는데.. 벌레 떄문에 내 소듕한 식물들이 시들어질바에 이렇게 투자해서 건강하게 케어할 수 있어서 다행이에요 >< 뿌파나 응애, 총체때문에 고민하시는 분들! 농약도 농약이지만 이런 친환경 관리제로 케어해보시는 건 어떨까요!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