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 it's IT

아이폰 기기변경, 새 아이폰으로 데이터 옮기기 (+마이그레이션 방법)

by 엉성부부 2022. 4. 4.
반응형

기존에 쓰던 아이폰 XR과 이별을 하고, 아이폰 13을 새로 구매하면서 어떻게 데이터를 하나씩 옮겨야 할지 고민했는데 완전 신세계를 접했습니다. 늘 아이폰을 이용했었는데 마이그레이션은 처음 이용해보네요. 점점 늘어나는 사진과 영상,,, 데이터들을 클라우드에 옮기지 않고 바로 복제할 수 있는 방법인데요. 영혼까지 싹싹 복제해주다 보니 완전 복제폰 수준이라 깜-짝 놀랐습니다. ^^;

 

 

기기변경만 한거라 기존 사용중이던 아이폰xr 유심만 교체했습니다. 데이터를 옮기는 과정은 보통 30분~ 2시간 이상이 걸릴 수 있기 때문에 기존에 사용하던 휴대폰 배터리 충전을 미리 해주시거나, 충전기에 꽂으신 채 해주셔요! 남편이 배터리 없는 상태로 했다가.. 1시간 그냥 날렸습니다 ㅋㅋㅋ 그리고 와이파이가 빵빵 잘 터지는 곳에서 여유있게 하시길! 와이파이와 블루투스 모두 켜주시구요. 

 

 

교체를 하고 전원을 켜면 알록달록한 예쁜 화면에 애플 특유의 여러 나라 인삿말이 나오고요. 혹시나 미리 새 휴대폰을 사용중이셨다면 다시 초기화를 해주셔야 합니다.  새 휴대폰에 데이터가 옮겨진 상태가 아니기 때문에 초기화 한다고 데이터가 날라가는건 아니에요. 

(아이폰 설정 > 일반 > 전송 또는 iphone재설정)

 

 

새 휴대폰 셋팅을 끝내고 나면 기존에 사용중이던 휴대폰에 작은 알림창이 뜨는데요. (혹시나 알림창이 안뜬다면 블루투스가 잘 연결되어있는지, 와이파이가 잘 잡혀있는지 확인해주시구요. 그래도 안될 경우 저는 위에서 언급한 아이폰 초기화 후 다시 실행했습니다)

 


< 애플 제품 리뷰 >

 

 

에어팟프로(airpods pro) 개봉기(+에어팟 비교)

4년 전이었나.. 남자친구(지금의 남편)에게 에어팟 선물을 받고 지금도 잘 쓰고있었어요. 의외로 기계운이 좋아 노트북, 휴대폰 등 한 번 사면 끝장을 보는 스타일인데, 주변에선 다들 에어팟 수

tikntok.tistory.com

 

애플워치SE 실버 개봉 (+한달 사용후기)

남편의 센스있는 10주년 선물로 생각1도못한 선물을 받았어요. 기계욕심 많은 제 성향을 잘 파악(?)하고, 갑작스러운 선물개봉식을 하게되었답니다 (호호) 예전 회사 대표님이 애플워치를 차고

tikntok.tistory.com


 

 

위 화면처럼 나왔다면 성공! 거의 모든 데이터를 다 복제하는 수준이라 시간이 많이 걸려요. 문자, 다운받은 어플, 연락처, 카카오톡, 금융앱까지 거의 다 복사가 되었어요. 은행어플은 좀 차이가 있었는데, 카카오뱅크는 다시 개인 인증을 추가로 했습니다. 배경화면까지 그대로 옮겨지다보니 뭔가.. 새폰 안같기도 하고..ㅋㅋㅋㅋ 하나씩 정리하는 맛이 있었는데, 모든게 다 복제되다 보니 별도로 제가 해야할게 없더라구요. 최근 지플립에서 아이폰으로 바꾼 언니는 밤새도록 데이터를 옮겼다는데.. ! 아이폰에서 아이폰으로 옮기시는 분들은 마이그레이션으로 편하게 데이터 옮기셔요~^^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