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 it's IT

아이폰 메모리 부족, USB 메모리로 사진 영상 정리하기!

by 엉성부부 2022. 4. 13.
반응형

최근에 휴대폰을 아이폰13미니로 바꾸면서 용량이 256GB가 되었지만.. XR을 사용했을 때 용량이 128G이었어요. (옛날에 8GB 어떻게 썼는지 몰라) 딱히 셀카를 찍는 것도 아닌데 블로그용 사진과 요즘 식물 유튜브를 위해 영상을 찍고 관리를 못하고 있어서 금방 용량초과가 되더라구요. 아이폰쓰시는 분들은 아실꺼에요. 용량부족하면 계속 알람뜨고 ㅋㅋ 앱도 지우고 사진도 지워도 큰 차이가 없구요. 지금은 256GB 이지만 또 언제 용량부족 메시지가 뜰 지 모른다며 불안 초초..

 

 

심지어 구글드라이브(클라우드)도 용량초과인걸 보면 전..^^;;;; 사진찍는 걸 좋아하는 아이였나 봅니다. 용량땜에 스트레스를 받다가 우연히 휴대폰 메모리를 저장할 수 있는 외장하드(USB)를 발견하고 구매했는데요. 감당할 수 없는 사진과 영상이 고민이시라면 요 USB 추천드리고 싶어요.

 

 

<내돈내산 메모리>

* 상품명 : 샌디스크 USB 메모리 IXpand Mini 8핀

* 구매처 :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

* 호환 : 8핀 사용하는 아이폰 및 아이패드 사용 가능

* 용량 : 32GB

* 구매가 : 25,000원 (배송비 포함)

 

 

애플 앱스토어에서 "IXpand 드라이브"앱 설치 후 사진과 동영상을 전송하고 관리할 수 있습니다. 어플을 별도로 깔아야하지만 딱히 불편하거나 어렵진 않구요. 자동백업 설정도 가능해서 수동으로 일일이 옮겨야 하는 번거로움을 줄일 수 있어요. 여행갔던 사진을 한번에 저장할 수 있어서 편리하더라구요. 물론 usb에 있는 사진들을 다시 휴대폰으로 옮기는 과정도 가능해요! 

 


< 애플 아이폰 활용 꿀팁 >

 

 

아이폰 기기변경, 새 아이폰으로 데이터 옮기기 (+마이그레이션 방법)

기존에 쓰던 아이폰 XR과 이별을 하고, 아이폰 13을 새로 구매하면서 어떻게 데이터를 하나씩 옮겨야 할지 고민했는데 완전 신세계를 접했습니다. 늘 아이폰을 이용했었는데 마이그레이션은 처

tikntok.tistory.com

 

아이폰 heic(heif) 파일을 jpg로 변환하는 방법

아이폰 heif 파일을 jpg로 변환하는 방법 2가지 아이폰으로 찍은 사진을 맥북으로 에어드롭을 하는데 ... heic라는 확장자 때문에 당황한 적이 한 두번이 아니었습니다. 아래 이미지처럼 분명 사진

tikntok.tistory.com

 

아이폰13 / 13mini 그린 비교 및 개봉후기(+SKT, KT비교)

아이폰13 그린 색상이 출시되었다는 소식을 듣고 계속 사전예약을 할까말까 고민하다가! 때를 놓쳐서 결국 출시가 되고난 다음날 구매를 했습니다. 저는 현재 SKT를 사용 중, 남편은 KT를 이용 중

tikntok.tistory.com

 

 

아이패드 8세대 중고 구매후기(+당근마켓)

ㅎ5년째 사용중이던 아이패드미니가 드디어 수명이 다가고.. 다른 기능은 잘되는 듯 해보이나 액정 흔들림 현상때문에 수리비용이 더 크게나오더라구요 (배보다 배꼽이 더 컸어..) 아이패드를

tikntok.tistory.com


 

 

간혹 사진을 노트북에 옮겼는데 안보이는 경우가 있어요! 저 역시 휴대폰으로 찍은 사진으로 디자인 작업을 하려고 했는데 파일 확장자가 jpeg가 아니더라구요! 보통 아이폰은 사진파일 확장자가 heic인데, 요건 아이폰 자체 설정으로 변경하면 jpg로 간단하게 확장자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 > 설정 > 카메라 > 포멧 > 높은호환성)

 

 

usb를 폰에 연결 후 전용 앱을 다운로드 받고 열면, 위 사진과 같이 1) IPHONE에서 사진복사2) IXPAND에서 파일 복사가 있습니다. 1번은 아이폰에 있는 사진들을 usb로 보내는 방법이고, 2번은 usb에 있는 사진을 아이폰으로 옮기는 방법이에요! 휴대폰 용량이 부족해서 급하게 사진을 지웠는데! 또 다시 필요할때는 2번 기능을 쓰면 되겠죠 ^^?

 

 

최근 휴대폰을 바꾸면서는 잘 안쓰지만! 중요한 동영상이나 파일은 일일이 클라우드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고도 usb연결과 어플 하나로 손쉽고 빠르게 전송할 수 있어서 삶의 질이 올라갔어요 ㅋㅋ 32GB만 있는 건 아니라 파일 용량에 따라 구매하시면 될 것 같아요.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