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 전국팔도

광양 불고기 현지인 추천 맛집 <매실한우>

by 엉성부부 2022. 3. 20.
반응형

일이 있어 처음 방문하게 된 전남 광양! 볼일 보고 근처 맛집을 찾는데 광양은 불고기가 유명하다고 하더라구요! 어느정도냐면 광양 불고기 특화거리가 있을 정도랍니다. 제가 사는 울산도 언양불고기가 유명한데 광양불고기는 어떤 비주얼인지 그리고 어떤 맛일지 너무 궁금하더라구요! 그래서 광양 불고기맛집을 수소문하고 인터넷으로 열심히 찾아봤어요!


그렇게 찾고찾아 결정한 곳! 바로 <매실한우>입니다. 요즘 맛집을 검색할때 블로그 + 네이버 카페에서 추천하는 식당들을 참고하는편인데 전남 현지인 분들이 많이 추천하는 것이 매실한우라 저도 여기로 결정했어요^.^


< 전남/하동 추천 맛집 >

 

 

경남 하동/구례 맛집, 재첩특화마을 <금양가든>

지리산 치즈랜드 방문 후 바로 내려오기 아쉬워 하동/구례 근처 맛집을 찾았습니다. 구례가면 꼭 가보자던 섬진강재첩국수집은 평점이 너무 좋지않아 망설여지고, 백숙 맛집으로 유명한 신진식

tikntok.tistory.com

 

하동 최참판댁 근처 삼겹살 맛집 <평사리자연마당>

지난 주말 하동 여행을 다녀왔어요! 전남 광양에 볼일이 있어 갔다가 바로 집에 오기 아쉬워 근처 하동으로 넘어갔는데 날씨도 좋고 갈 곳도 많아서 1박을 하고 왔답니다 ㅎㅎ 이틀동안 하동 이

tikntok.tistory.com

 

구례 맛집, 쌀로 만든 빵이 가득한 <느긋한 쌀빵>

뒤늦은 구례여행 후기! 구례는 한번도 간 적 없는데 에전 대학생 때 친구랑 내일로 기차여행을 하면서 구례를 지나갔는데 넘 예뻐서 꼭 와보고 싶었어요. 전라도 여행은 나의 소울메이트인 엄마

tikntok.tistory.com


 

연예인+유명인사 사인!
매실한우 가격 + 메뉴판


매실한우를 선택한 또 다른 이유! 다른 곳 보다 가격도 착하고 오랫동안 가격변동 없이 유지하고 있다고 하더라구요. 강호동이 나오던 1박2일때도 방문했을 정도로 유명하고 오래된 맛집입니다. 제가 울산에서 가는 언양불고기 맛집도 1박2일에서 다녀갔는데 정말 전국 곳곳을 다니는 것 같네요ㅎㅎ 저희는 광양한우불고기(18,000원) 2인분 주문했어요! 그 외 한우특수부위와 돼지숯불구이도 판매하고 있어요~


그리고 또 좋았던 점! 개별룸이 있어서 정말 마음편하게 먹었어요^^ 코로나때문에 식당에서도 맘 편히 먹지 못했는데 정밀 몇년만에 맘 편하게 식사하고 맛나게 먹은 것 같아요! 개별룸까지는 모르고 방문했었는데 정말 너무 좋았어요 ㅎㅎ 그리고 들어가자마자 밑반찬은 이미 다 세팅이 되어있더라구요! 오전 11시쯤 도착해서 고기 굽고 먹기시작하는게 10분도 안걸린 느낌입니다

매실한우 고기 퀉리티


정말 맛있었어요!! 다른 말이 더 필요없어요ㅠㅠ 그냥 너무 맛있었어요! 언양불고기와는 또 다른 매력입니다. 입에서 살살 녹더라구요.. 바로 밥+소고기된장국 그리고 냉면까지 주문했답니다.ㅋㅋ 불고기+냉면 조합은 정말 꿀조합입니다. 저는 밥과 된장찌개를 주문했는데 냉면 먹어보고 후회했어요 ㅎㅎ



개인적으로 된장찌개도 맛있지만 냉면도 진짜 맛있었어요! 특히 불고기와 너무 찰떡입니다. 매실한우 가시면 냉면과 불고기 꼭 추천합니다. 그리고 초스피도 서비스에 빠르게 먹고 후퇴할 수 있어 시간도 절약하고 좋았어요! 광양 놀러가시면 꼭 방문해보시길!!!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