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식물 ::: 홈가드닝

식물등 추천, 풀나옴 향균식물성장 LED등 (전구색)

by 엉성부부 2022. 3. 4.
반응형

분명 밀스보만 들이기로 했는데, 식물이 점점 많아져 옷 수납함 자리까지 내줬어요,, 모아놓고 보니 왜이렇게 식물이 많아졌나 했더니 남편이 스멀스멀 하나씩 분양받아오더니 점점 많아졌어요. 식물과 식물등은 비례하다며..ㅋㅋㅋㅋ 많아진 식물만큼 식물등도 구매했어요. 퓨쳐그린에 이어 두번째로 구매한 풀나옴 식물등! 풀나옴에서 나온 전구형 식물등은 색이 총 3가지가 있어요! 

 

 

주광색, 주백색,전구색 이렇게 3가지고 있었고, 저는 따뜻한 느낌을 원해 주황색의 느낌이 강한 '전구색'으로 구매했습니다. 타사 전구등과 차이점이 있다면, 엄청 가볍다는 사실! 퓨쳐그린과 비교해보면 확실히 가볍긴 가벼웠어요 (약 96g) 색상도 아주 묘하게 차이가 났는데 사실 색은 크게 개의치않았어요. 왜냐면 선반에는 보랏빛 식물등을 사용하고 있기때문에... 

 

 

여기에 연결해서 사용하구요. 스탠드가 있으면 전구만 끼워서 사용할 수 있어요. 이미 장스탠드(by샛별하우스)에는 퓨쳐그린이 있기 때문에 풀나옴 조명은 줄을 이용해서 상단 바에 걸기로 했어요. 작은방에 있는 그로우텐트에 선반이 있어서 그 선반에 이 줄을 연결해서 고정해서 쓰니 좋더라구요~^^

 

< 식초부부 유튜브 영상  보기 >

 

조명 진짜 가벼워요~ 일반 조명이랑 크기는 크게 차이가 없어요. 다만 규격에 맞는 용품을 사야하기 때문에, 풀나옴 조명은 e26이에요! 

* 벌브 넓이 80mm, 벌브길이 80mm, 총길이 110mm (소켓규격은 e26) 입니다! 

 


< 홈가드닝 추천 제품 >

 

 

이케아 식물온실, 밀스보 설치 후기!

처음에는 관엽식물로 시작했는데 모으고 모으다보니 점점 보는 눈이 높아져서 (ㅠㅠ) 열대 희귀식물의 매력에 빠지게 되었습니다. 남편때문에 여러 식물을 알게되었고,, 뒤늦게 남편탓을 하고

tikntok.tistory.com

 

홈가드닝 필수템, 샛별하우스 조명 장스탠드(+에이온라이팅 식물등)

어느새 식물이 점점 많아지고.. (남편의 일과가 중고나라와 당근마켓.. 안사는게 이상할 정도 ㅋㅋㅋ) 그래도 술을 먹거나 다른 취미활동을 갖고있는게 아니라 나름 긍정적으로 생각하고 있습니

tikntok.tistory.com

 

밀스보 온실에 쓰기 좋은 선풍기/서큘레이터, 라이프썸 선풍기!

밀스보를 구매하고 났더니 사야할 게 더 많아졌네요. 다이소표 문풍지, 식물등, 그리고 젤 중요한 선풍기! 여름에 쓰던 서큘레이터가 있는데 어쩌다보니 식물을 위한.. (우리집 서열 1위는 식물

tikntok.tistory.com

 

홈가드닝 필수템, 나비끈끈이 (feat. 화분 벌레 퇴치법)

식물을 키우면서 은근 스트레스 받는 벌레공격!!! 벌레 종류도 많고.. 응애에 뿌리파리에!!! 대부분 이런 벌레들을 퇴치하기 위해 비료(농약?)을 쓴다고 하는데 식린이인 저에게 농약은.. 무섭고..

tikntok.tistory.com


 

 

예전에 어떤 블로거님께서 제조사별 식물등 파장을 비교한 글이 있었는데요. 빛이 안들어오는 곳에 조명을 켜주는거라 전 아직 이 식물등이 좋다 이런건 모르겠더라구요 ㅋㅋ 그리고 겨울철에는 조명이 있고 없고에 따라 온도가 달라지기 때문에 온도 올리는데 최고인듯! 이제 날씨가 따뜻해지고 있으니 울집 식물들 잘 성장하길..!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