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식물 ::: 홈가드닝

4,000원으로 다이소표 식물 수태봉 만들기!

by 엉성부부 2021. 12. 1.
반응형

어느 순간부터 자연스럽게 남편이 식물을 쇼핑하면, 저는 부가적인 것들을 사고 있어요! 다른 집들은 아내분들이 식쇼를 하던데 우리집은 뭔가 바뀐 느낌이다 ㅋㅋ 전 간이 쪼만한 여자라 비싼 식물은 못사고, 짜치는 부가적인 소품들을 구매하고 있습니다. 예를들면 식물을 둘 받침대라던지 지지대라던지.. 그러다 얼마 전 멜라노 크리섬 공중뿌리를 남편이 수태와 랩으로 감싸는데 외관상 좀 별로였어요. 무너져내릴 것 같고.. 어쩌면 제가 수태봉을 만들고 싶어서 합리화 한걸지도 몰라요. 무튼 다이소에 지퍼백 사러 갔다가 수태봉 재료를 사고 왔네요 ^^;


<수태봉만들기>
* 준비물 : 니팅네트&돗바늘 2개, 황마끈 1개
* 구매처 : 다이소
* 금액 : 니팅네트&돗바늘 각 1000원, 황마끈 2000원


인터넷으로 검색했더니 수태봉이 분갈이 할 때 화분 맨밑에 넣는 깔망과 비슷하더라구요. 처음엔 깔망을 사려고 했는데 제가 간 다이소 매장에는 원형 깔망밖에 없었고 diy코너를 가니 니팅네트가 판매하고 있었어요! 뭔가 깔망과 비슷하기도 하고 제가 딱 원했던 사이즈였어요. 혹시 모르니 2개를 구매했습니다. 진짜 다이소에는 없는게 없다!

 

< 식초부부 유튜브 영상  보기 >


그리고 이건 수태봉과 별개로 지지대를 만들려고 구매한건데 케이블타이가 있으시면 황마끈은 패스하셔도 될 것 같아요. 근데 다이소표 마끈은 다 좋은데 먼지가 너무 많이 떨어져서 사용하고나면 옷에 먼지 가득입니다 ㅠ.ㅠ 하면서 재채기도 엄청 함!!


먼저 원하는 두께, 높이에 따라 가위로 잘라줍니다. 두개를 잘라서 저는 양 사이드에 바느질을 할꺼에요! 바느질 대신 케이블타이로 해도 상관은 없지만 그냥 깔끔한게 예쁠 것 같아 저는 돗바늘에 마끈을 넣어서 바느질을 해주었어요. ^^


먼저 키가 많이 자란 식물을 위해 긴 수태봉을 만들어볼게요. 높이가 짧다보니 두개를 덧대어서 바느질로 연결해줍니다. 우선 길게 만들고 너무 길다싶으면 가위로 뚝뚝 자르면 되니까 식물 높이에 따라 조절하시면 될 것 같아요!

앗 너무 얇나?

테스트용으로 한거니까 너무 내 맘대로 했나 싶은데 요로케 보니까 좀 얇은 것 같기도 하네요 ㅋㅋ 얇은 수태봉이 필요한 친구들도 있을 것 같아 스스로 합리화 해봅니다.


< 울집 식물들 >

 

 

희귀 반려식물, 필로덴드론 플로리다 뷰티 바리에가타!

저희 엉성부부에게는 두개의 플로리다 뷰티 바리에가타가 있습니다. 한 아이는 삽수, 한 아이는 튼튼한 묘! 처음으로 큰돈주고 분양받았던 플로리다뷰티 삽수 (좌측)는 알고보니 Y벌브 개체였다

tikntok.tistory.com

 

담티수족관 무늬몬스테라 6개월 성장일지

저에 첫 희귀식물 무늬몬스테라를 소개합니다. 제 식물 포스팅을 보신분들은 이젠 지겹다고 할 정도인데요, 제가 식물을 시작하게 된 이유는 알보 몬스테라를 알게되면서입니다. 하지만 삽수

tikntok.tistory.com

 

무늬식물, 모히또 싱고니움 삽수 순화 성공기!

중고나라에서 저렴하게 모히또 싱고니움 삽수를 구매했어요! 제가 희귀식물을 시작한지 벌써 5~6개월이 되어가는데 이때까지만해도 모히또 순화가 된 묘 가격이 10만원 정도는 했던 것 같은데

tikntok.tistory.com

 

드디어 품은 무늬프라이덱(무프덱) 성장과정!

제목이 조금 거창하지만 약 한달간의 무프덱 성장과정을 기록해봤습니다. 희귀식물을 시작한지 벌써 반년이 다되어가는데 조금씩 위시 식물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메모장에 갖고 싶은 식물들

tikntok.tistory.com


 


이태리장인의 마음으로 한땀한땀 연결해줍니다. 이게 뭐라고 재밌죠? 식물을 위한 마음보다 집중하고 있는 이 순간이 햄복할 뿐이다!!! 근데 웃긴건 아직 집에 수태가 없어요. 수태 주문해야하는데.. 그리고 사실 수태봉을 씌울 식물이 많지도 않은데 그래도 없는 것보다 있는게 좋잖아요 그쵸?


짠! 완성! 나름 만족합니다 튼튼하고 ^^ 배송비따위 아깝지 않다하시는 분들은 인터넷으로 구매하셔도 되지만.. 이렇게 만드는게 또 묘미가 있다곤 할까! 그리고 굵기와 높이를 제가 원하는 대로 만들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요. 나름 만족 중입니다!

무늬싱고니움
필로덴드론 멜라노크리섬


위 사진 순서대로 무늬싱고니움과 멜라노크리섬의 수태봉을 만들어줬어요! 수태봉이 관리하기는 힘들지만 공중뿌리가 잘 자라서 성장속도도 빠르고 번식이 빠를 것 같은 느낌이에요:) 4,000원으로 만든 수태봉! 크기와 굵기에따라 원하는대로 만들어보시는거 어떨까요^^?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