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팁 ::: 생활정보

선풍기 청소, 분해해서 꼼꼼하게 세척하기!

by 엉성부부 2021. 9. 26.
반응형

이제 가을이 와서 여름제품을 하나씩 정리중이에요. 그 중 안방에써 쓰던 선풍기를 정리하려고 했는데 가까이서 보니 먼지가 넘 많더라구요. 물티슈로 스윽 닦으려고 했지만, 안에 있는 펜 부분도 먼지가 많아서 직접 분해해서 꼼꼼하게 세척하기로 했어요!

 

 

집에 서큘레이터와 일반 선풍기 총 2대가 있어요! 부모님 집 가면 있을법한 일반 선풍기! 브랜드는 <윈드피아 windpia> 에요. 먼저 청소하고 분해하기 전에 콘센트를 뽑아주세요.  (당연한 이야기지만, 콘센트 분리는 기본기본!) 겉부분은 물티슈나 마른 수건으로 닦아줍니다.

 

 

선풍기에 나사를 풀어줘야하는데요! 예전에 벡스코에서 받은 미니공구함이 있었어요. 십자드라이버로 나사를 풀어줍니다! 1년마다 청소를 하는데도 먼지가 진짜 많았어요. 여름 때 한 번 청소를 할껄그랬나 싶을 정도로 ㅜㅜ 이 먼지를 다 마시고있었다니 눈으로 보니까 놀랍더라구요. 올여름에는 집에 있는 시간이 많아서 에어컨이랑 선풍기를 자주켰는데요! 이제 곧 에어컨청소를..(에어컨은 오빠가 하겠지 모...)

 

 

먼지 보이시죠! 겨울철에 사용하는 가습기는 일주일에 1번씩은 세척하는데 여름에는 가만히 있어도 땀이 줄줄 나니까 게을러서 세척을 못했어요. 나사를 풀고 조금씩 힘을 주면 쉽게 분리가 됩니다. 

 

 

겉커버와 펜을 분리하고 났더니 속이 시원!!! 욕실에 가서 물로 깨끗하게 세척했어요. 물로 씻는 사진은 못찍었네요! 수세미로 깨끗하게 씻어주니 똥물이... 먼지 덩어리였음! 깨끗하게 세척 후, 그늘에 말리면 되지만.. 청소하는 김에 건조하지 않고 마른 수건으로 닦아주었어요!


< 생활 꿀팁 리뷰 보기>

 

 

에어컨 커버 사용후기, 삼성 무풍 갤러리 스탠드/벽걸이!

무더웠던 여름이 지나가고 드디어 가을이 왔습니다! 여름에 가장 많이 사용했던 에어컨과 선풍기.. 선풍기는 청소를 끝내고 창고로 갔고, 에어컨은 그 자리를 지키고 있습니다. 그

tikntok.tistory.com

 

제철과일 맛있게 먹기, 사과 보관방법 및 세척법

제철과일은 수박은 여름, 귤은 겨울 이렇게만 알고있었는데 사과가 지금이 제철이라는 사실을 최근에 알아버렸어요! *사과 제철기간: 10월~12월 저번 주말, 남편이랑 울산 근교 여행으로 밀양에

tikntok.tistory.com

 

자꾸만 내려가는 바지 지퍼, 셀프 수선하는 법!

오랜만에 청바지를 구매했는데, 아니 이게 뭐람? 늘 입던 사이즈로 구매 했는데 살이쪄서 그런가..? 교환비 5,000원 내고 한 사이즈 업해서 바지를 교환했습니다! 다행히 교환한 바지는 사이즈가

tikntok.tistory.com


 

마른 수건이 없어.. 독일산 요술행주로 닦아줬어요. (feat. 길거리에서 나눠주는 행주) 깨끗하게 닦아주니까 뽀송뽀송해졌어요.  속이 후련하더라구요! 아직 서큘레이터와 에어컨 2대가 남았지만.. 또 깨끗하게 청소를 해줘야 내년 여름에 깨끗한 마음으로 쓸 수 있겠죠? 

 

 

선풍기 커버가 따로 없어서 명절때 선물 포장에 있었던 큰 보자기로 덮어줬어요. 창고로 이동 끄읕! 선풍기 하나만 청소했을 뿐인데 속이 후련했어요. 선풍기 청소로 그동안 쌓인 먼지를 보니 앞으로 더 자주 청소를 해야겠어요! 다들 꺠끗하게 선풍기 청소해서 쾌적한 바람 쐬어용!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