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팁 ::: 생활정보

내돈내산 거북목/목디스크 견인기 한달 사용후기

by 엉성부부 2021. 10. 18.
반응형

목디스크 진단받은 지도 벌써 3개월이 지났어요. 왼쪽 목에서 어깨내려가는 부분과 팔저림이 있어 근처 통증의학과에 갔더니 (예상했던대로) 목디스크 진단을 받았습니다. 처음에는 정형외과,신경외과, 마취과 등 병원선택도 어려웠는데 결국 이러나 저러나 수술할 게 아니면 비수술치료를 받더라구요. 비수술 치료는 크게 도수치료, 주사치료, 약물치료 등등 다양하게 있었는데 제가 간 마취통증의학과에서는 x-ray를 찍자마자 바로 주사치료를 권해주셨어요. 그리고 x-ray결과를 보니 일자목을 뛰어넘어 거북목까지 있어 어깨불균형으로 통증이 팔까지 내려온거였더라구요. 두통도 있었는데 이것도 다 목통증때문이었음.. 그래서 저의 경우 병원에서 2회 주사치료를 받았으나, 주사를 맞는 고통이 더 심했어요. 이 부분을 의사선생님께도 말씀드렸지만 그런 경우가 없다는 말도안되는 소리 -_- 병원비만 몇십만원이 나와 결국 다른 병원을 알아보다가 집에서 간단하게 교정할 수 있는 목디스크 견인기를 알아봤답니다.


<내돈내산 목견인기 견인기>
* 구매처 : 네이버쇼핑 (리빙선생)
* 상품명 : 리빙선생 목견인기 고급형
* 구매시기 : 2021. 09
* 가격 : 약 58,000원


목디스크견인기 종류가 정말 다양히 있었어요. 베개형식으로 된 것도 있었고, 또 문고리에 고정시켜 누워서 교정하는 견인기도 있었고.. 저는 앉아서 컴퓨터하거나 노트북할 때 사용하고싶어 수동식으로 공기를 주압하는 견인기를 구매했어요. 많은 사이트에서 검색도 해봤지만 의료기기이면서 사용하기 편한 제품 위주로 찾아봤습니다. 판매사이트에 옵션이 2가지가 있었는데 소재가 괜찮으면서 사용성도 편리한 고급형으로 구매했습니다.


< 내돈내산 건강제품 리뷰 보기 >

 

 

족저근막염 자가치료로 구매한 밴드(+아치밴드)

몇년 전에는 엄마가 족저근막염으로 고생하셨는데, 이번에 아버지께서 일하시면서 발이 뭉치셨는지 족저근막염으로 고생중이세요. 무슨 병원가서 고주파(?)치료도 받았는데 효과도 없다고해서

tikntok.tistory.com

 

 

내돈내산 부모님 선물 추천, 혈액순환에 좋은 족욕 (+굿프렌드 건식좌훈족욕기)

이번 명절 부모님 선물로 어떤걸 드릴까 고민하다가 족욕기를 구매했어요. 환절기에는 이상하게 몸도 굳고 혈액순환이 안되다보니 손발도 저리더라구요. 예전에 헬스장에서 건식족욕기를 사용

tikntok.tistory.com



살다살다 목디스크 견인기를 사용할 줄이라고는 생각도 못했어요. 병원에서는 요가도 무리한 동작을 피하고, 멕켄지 운동법을 알려줬는데 하루아침에 생활습관을 개선하는게 쉽지는 않았어요. 그렇다고 주사에 계속 의존하는 것도 위험했구요. 말그대로 온전한 치료법은 아니지만 하루에 10~15분씩 견인기를 이용하니까 시원하더라구요!
사용방법은 목디스크 교정기를 턱에 받쳐 고정한 후, 길게 생긴 스틱으로 공기를 주입해줍니다. 위 사진처럼 주입기로 펌프를 하면 부풀어 오르면서 빵빵해져요. 처음에는 잘못된 자세로 견인기를 착용하고 있으니 고개가 무겁고, 더 거북목이 될 것 같은 느낌이었는데 올바른 자세로 딱 맞게 교정 후 사용해보니 효과가 있었습니다!



<사용법>
1. 전면 폼 패드의 턱 지지대에 턱이 닿게 위치한 다음, 벨크로를 사용하여 목에 고정합니다.
2. 수동식 펌프를 사용해 공기주머니에 공기를 주입합니다.
(수동식 펌프는 펌프의 금속손잡이를 직각이 되도록 위로 올려 공기주입구를 고정시킵니다)
3. 사용 시간은 한 회당 15~30분씩 하루 1~2회 사용하시는 것을 추천해드립니다.
4. 목견인기를 사용하신 후에는 공기 주입구의 나사를 풀어 공기를 빼주세요. (점진적으로 부드럽게 공기를 빼주세요)


견인기로 의지하는 것보다 젤 중요한건 바른자세와 운동인데! 그래도 아직까지 목디스크 통증이 줄어든 건 아니지만, 견인기를 이용하면서부터 통증이 조금씩 줄어들고 의식적으로 자세를 고치는 습관이 생겼어요. 아직까진 두통과 어깨통증이 심해서 마사지오일로 열심히 마사지 중이지만.. 이것마저 안하면 수술해야할 것 같아 무섭다는 ㅠㅠ 일자목일 때 관리를 했어야했는데 지금은 일자목을 뛰어넘어 거북목이라 두통을 달고 살고있답니다. 가장 좋은 건 통증이 오기전 미리 교정하는건데 (이미 너무 늦어버림) 다들 거북목/목디스크 조심하셔요!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