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팁 ::: 생활정보

제철과일 맛있게 먹기, 사과 보관방법 및 세척법

by 엉성부부 2020. 11. 18.
반응형


제철과일은 수박은 여름, 귤은 겨울

이렇게만 알고있었는데

사과가 지금이 제철이라는 사실을

최근에 알아버렸어요! 


*사과 제철기간: 10월~12월


저번 주말, 남편이랑 울산 근교 여행으로

밀양에 갔는데 밀양하면 또 사과잖아요!


우연히 밀양얼음골사과축제 팻말을 봤는데

올해는 코로나 때문에 축제는 취소된 것 같고

대신 사과 판매장이 크게 열고있어서

한 박스 구매했어요 ^^





저는 보통 시장에서

한소쿠리(바스켓)로 사는데요.

한 박스씩 사다보면 아무래도

다 못먹고 또 상할까봐 계속 고민했어요.


근데 밀양까지 왔는데

(+제철과일 사랑)

사과를 안산다는 것은

말도안된다는 생각에 구매했어요 ㅋ





크기에 따라 금액이 달랐는데

크기 차이에 따라 당도나 맛은 

차이가 없다는 사장님의 말씀을 듣고..


작은걸 골랐어요. 냉장고도 좁고ㅋㅋ


밀양도 처음 가봤지만,

밀양얼음골사과도 처음 구매해보네요!





제철과일 사과를 더욱 더

맛있게 먹으려면 보관법과 세척법도 

아주 중요하겠죠?


사과는 잘 세척하면

껍칠채로 먹는게 좋다고해서
(feat. 엄마)


베이킹소다와 식초를 이용해서

깨끗하게 세척해줬어요.


특히 사과 꼭지 부분을

신경써서 씻어줬어요.

그랬더니 검정가루와

떼가 많이 나오더라구요 ㅠㅠ





집에 큰 볼이 없어서

작은 볼 2개로 나뉘어서 세척했어요.


<사과 세척방법>


베이킹소다로 사과를 깨끗하게

흐르는 물로 세척 후


식초물에 한 10분~15분 정도 담군 후 

흐르는 물로 헹궜습니다! 





사실 세척안하고 바로 신문지에 밀봉 후

보관하는 방법도 있지만 여러 후기를 보니

랩으로 밀봉하는게 아삭함이 더

오래간다고 하더라구요?


실험하려다가 패스.. ㅋㅋㅋ


깨끗하게 뽀드득

씻은 후 키친타올로 물기를 제거했어요! 


꼭지부분도 살짝 털어주면서

물기를 닦아줬습니다! 





그리고 제 나름(?)

사과를 선별했어요! ㅋㅋ

흠집&색깔&껍질상태를 비교해봤어요.

 

뭔가 끈적끈적 거리는 느낌이 있는데

 이건 사과가 노화가 진행중인 상태라고 하더라구요! 

그리고 꼭지상태도 확인했어요!


나름 저만의 

a급/b급/c급으로

나눴어요. 





사실 상태는 다 좋았지만

이렇게 나뉜 이유는 안좋은것부터 

빨리 먹기 위해서에요~


그리고 하나씩 랩으로 포장했어요!

상태가 좋은건 랩으로 포장했고,

흠집이 있거나 끈적거리는 사과는

봉지에 넣어 묶었어요!


일주일 내로 먹을꺼니까!





큰 지퍼팩에 랩으로 감싼

사과를 넣고 냉장고 야채실

과일칸에 보관했어요!


물론 신문지나 일반 봉지에

보관을 해도 보관하는데 

큰 무리는 없다고해요~



↓↓ 블로그 인기글   보기 ↓↓


퀸침대 전기매트로 선택한 이메텍 전기요(IME 672)

템퍼 베개 (오리지널vs밀레니엄) 한달 사용 후기

코스트코 추천, 보이로(Beurer) 전기방석/히팅패드 리뷰

코스트코 가전, 삼성 공기청정기 블루스카이 5000

탑텐데이 1+1, 발열내의(히트텍/내복) 온에어 구매후기!

울산 가볼만한 곳(명소), 단풍과 억새밭 영남알프스 간월재



다만 전 오래먹기 위해 랩으로

보관한거니 이 점 참고해주세요 ^^





비닐에 보관한 것 부터 먼저 먹어야겠어요!


5일이 지난 오늘(두둥!)


먹어봤더니 아삭하고

정말 맛있더라구요 ㅠㅠ


아침에 사과 한개씩 먹으면 

좋다고해서 먹고있는데

맛까지 있으니까 만족만족!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