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팁 ::: 생활정보

자극없는 친환경 세탁세제/섬유유연제 구매후기 (+바름26)

by 엉성부부 2021. 3. 18.
반응형

몇주 전부터 남편이 몸이 간지럽다고 팍팍 긁더라구요. 이 날씨에 벌레 물린 것도 아니고 ㅠㅠ 샤워도 맨날하는데.. 간혹 안맞는 세제나 섬유유연제를 쓰면 두드러기나 간지러움 현상이 있다고 해 (때마침 다쓰기도 한 세제와 섬유유연제ㅋㅋ) 새로운 세제와 섬유유연제를 구매했습니다. 매번 다x니, 피x 만 쓰다가 평소 친환경 샴푸/세제만 쓰는 친구 추천으로 <varm 26::바름26>이라는 자연주의 브랜드에서 구매했어요. 나보다 환경에 관심많은 남편 덕(?)에 물티슈랑 비닐도 아껴쓰고~ 이젠 세제도 친환경 세제쓴다고 하면 나보다 더 좋아할듯ㅋㅋ 

 

인스타 감성으로 찍어보기~

 

바름26~ 바름이라는 단어가 스웨덴어로 따뜻함이라는 뜻으로 알고 있는데 사실 친환경세제라 향은 기대안했어요. 택배도 친환경포장으로 와서 감동했다는 ㅠㅠ 저 흰색 포장재 오랜만에 보네요. 사실 저게 옥수수전분인지도 몰라 그냥 일반쓰레기통에 버렸는데 세면대나 변기에 두니까 물에 녹더라구요! 암튼 이런 포장감성 넘나 오랜만 +_+

 

 

제가 구매한건 <세탁세제>, <섬유유연제>, <주방세제>입니다. 성분이 안전하고 착한 것도 좋았지만 자연 유래 계면활성제 성분으로 자연에서 분해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나름 친환경제품 사려고 노력중 (^^) 용량은 주방세제는 500ml이고 나머지 섬유유연제와 세탁세제는 1,000ml였어요. 귀한 선물을 받은 듯한 포장 감성 ㅠㅠ 패키지가 맘에들었어요. 왜냐면.. 제가 기존에 마트에서 구매하고 산 브랜드는 흰색통이라 중간에 세제가 흘리거나 하면 그 얼룩이 지저분해보였거든요. (나란 여자 자주 흘리고 칠칠맞은 편)

 

 

그리고 좋았던 건 이렇게 펌핑(?) 형식으로 쓸 수 있다는 점이에요. 이 점이 좋은 이유는, 보통은 뚜껑식으로 되어있다보니 세제를 세탁투입구에 넣고 뚜껑을 닫을 때 잔여물이 남아있어 찐득찐득해서 저희집 다용도실은 늘 파란색 얼룩이 있다는 ^ㅠ^ 근데 이렇게 샴푸/린스처럼 펌핑식이니까 쓸 때 확실히 편리하더라구요!! 

 

 

그리고 빨래 양에 따라 사용량도 달라요. 사실 원래 이런거 안보고 그냥 내 감대로 넣었는데 ㅋㅋ 세제를 너무 많이 넣으면 오히려 안좋다고 하더라구요 (by 생생정보통) 향을 맡아봤는데!! 오~~~ 진짜 은은하니 넘 좋았어요. 이유는 모르겠지만 친환경제품들은 이상하게 향이 안좋거나, (샴푸의 경우) 거품이 잘 안난다거나 아쉬운 점이 많았거든요. 근데 향이 정말 좋았어요. 많이 맡아보면서 처음 맡아본듯한 향기라곤 할까요. 따뜻하고 은은했습니다! 

 

 

리플렛 보니까 유아용 세제+섬유유연제도 있더라구요. 나중에 애기가 생기면 구매해야겠다며 남편이랑 리플렛은 안버리기로했어요 ㅋㅋㅋ

 


< 내돈내산 콘텐츠 보기 >

 

내돈내산 수분크림, 원씽 (One thing) 모이스쳐 플러스 크림

남편이랑 같이쓰는 수분크림! 기존에 쓰던 수분크림이 동이 났고 ㅠㅠ 저는 평상시 화장은 안하고 저녁에 재생크림만 발라 주로 남편이 쓸 수분크림을 구매했습니다. 원래 쓰던 브랜드의 수분

tikntok.tistory.com

건조기 냄새 해결, 아우라 섬유유연시트 구매후기 (+내돈내산)

장마철이나 비오는날에는 필수인 건조기.. 사실 세탁기에 비해 자주쓰는건 아니지만 가끔 쓸때마다 건조기 특유의 꿉꿉함(?)을 느꼈어요. 게다가 섬유유연제를 넣고 빨래를 다 했는데 내가 좋아

tikntok.tistory.com

향기 좋은 바디워시/로션 세트, 아로마티카 서렌 라벤더&마조람

기존에 쓰던 바디워시랑 로션을 다쓰고.. (늘 바디로션은 많이 남고, 바디워시는 금방 쓰는 듯 하다) 괜찮은 바디워시와 로션을 세트로 구매하고 싶어 인터넷 폭풍검색! 사실 이전에쓰던 바디워

tikntok.tistory.com

내돈내산 여성청결제, 오드리선 펨클렌즈 폼

물건 하나를 다 쓰게되면, 다른 물건도 줄줄이 다 쓰게 되는 것 같습니다. (먹는 것도 마찬기지임) 이번에도 스킨, 크림, 바디워시, 바디로션, 여성청결제가 동시에 다써서 타이밍이 기가막혔다

tikntok.tistory.com


 

 

2주 정도 사용했는데, 일단 세정력은 정말 좋았어요! 남편 양말이 세정력을 판단하는 척도(?) ㅋㅋ 그리고 향은 집에서 있는 파자마를 빨래했는데 은은하게 나더라구요~ 어떻게 보면 시중에서 파는 향처럼 찐하고 향수같은 향은 아니지만, 전 오히려 은은한 이 향이 더 자연스럽고 편안해서 좋았어요.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