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팁 ::: 생활정보

에코버(ecover), 러그 얼룩 셀프 제거 방법

by 엉성부부 2021. 3. 19.
반응형

몇개월 전, 오플닷컴에서 구매한 얼룩제거! 할인해서 3,000원도 안하는 가격에 구입했는데 사실 겨울이라 흰색 옷도 없고, 남편이 블라우스를 입는 것도 아니라 수납장에 찡 박혀있었어요. 오랜만에 양념치킨을 먹다가 거실 카페트(러그)에 털썩.. 3초간 정적흐르고 분무기로 물을 뿌려 물티슈르 닦아봤는데 그래도 얼룩이 그대로 남아있더라구요. 최근에 러그를 세탁해서 ㅠㅠ 다시 빨래하는 것도 귀찮았구 에코버(ecover)를 이용해봤어요! 

 

 

에코버는 친환경세제로 유명한데, 이미 베스트셀러라 많이들 쓰시는 것 같더라구요. 세탁 시 얼룩제거에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있는데! 보통 셔츠의 목깃이나 소매에 묻은 얼룩과 때를 제거하는데 효과있다고합니다. 아무래도 세탁을 하다보면 이런 때까지는 잘 안지워지잖아요 ㅠㅠ

셔츠를 자주 안입다보니 거의 무용지물로 장식중이었는데, 러그에 양념묻은걸 보고 바로 생각나서 처음 개봉해봤습니다. 

 

 

<에코버 ecover 얼룩제거제>

구매시기 : 2020. 7

구매가격 : 4,000원

구매처 : 오플닷컴

 

 

저는 오플닷컴에서 다른 약들을 구매하면서 같이 구매했어요. (배송비를 절약하고자^^ㅋ) 베스트셀러이기도 했고 판매량이 높고 가격도 저렴해서 구매했는데 이럴때 쓸 줄은 몰랐네요! 에코버 얼룩제거제는 물풀제형으로 되어있는데, 브러쉬처럼 있어서 옷이나 러그에 문지르기도 편해요. 꾹 누르면 나오는데 브러쉬로 쓱싹쓱싹 닦아주면 얼룩이 제거된다고 하더라구요. 총 용량은 200ml이고, 에코버 얼룩제거제는 식물성이고 또 이런 옷 얼룩 뿐 아니라 반려견 키우시는 분들 이불에 소변 없애는 데 쓰기도 하더라구요 ㅋㅋ 저는 1도 예상치 못한 러그 얼룩에 제거하려고 써보네요~ 

 

 

사건의 발단.. 양념이 누가봐도 보이죠? ㅋㅋ 나름 물티슈로 팍팍 문질렀는데도 얼룩이 안사라지더라구요. 손세정제와 주방세제로 했는데도 이 얼룩이 쉽게 지워지질 않았습니다. 그래서 얼룩제거제가 생각나서 브러쉬로 문질문질 해봤어요! 거품이 나는데 그때 물티슈로 쓱 닦아주니까 아니 이게 왠걸! 양념이 사라졌습니다. (but 물티슈보다는 마른 수건 추천합니다!)

 

 

물티슈로 하면 물때문에 거품이 더 나기때문에, 마른수건으로 문질러주는 게 더 깔끔하게 닦입니다! 사용해보고 좋아서 남편 양말이랑 흰색 런닝 중 얼룩묻은거에 써봤는데 진짜 효과있더라구요! 표백제도 사보고 세탁 시 레몬도 넣고 다했는데 이렇게 에코버 얼룩제거제로 문지른 후 세탁을 하니까 바로 제거됐어요!!!


< 내돈내산 구매후기 리뷰 보기 >

 

건조기 냄새 해결, 아우라 섬유유연시트 구매후기 (+내돈내산)

장마철이나 비오는날에는 필수인 건조기.. 사실 세탁기에 비해 자주쓰는건 아니지만 가끔 쓸때마다 건조기 특유의 꿉꿉함(?)을 느꼈어요. 게다가 섬유유연제를 넣고 빨래를 다 했는데 내가 좋아

tikntok.tistory.com

2인가구 음식물 쓰레기통 추천, 냉동 보관함 후기!

2인 가구에 딱! 알맞은 미니 음식물 쓰레기통 냉동보관함 사용 후기입니다. (+내돈내산) 기존에 사용하던 음식물 쓰레기통이 부서졌어요.. (으으윽) 부서진 이유는 음식물 쓰레기통을 냉동보관

tikntok.tistory.com

미국산 튜브링거 구매후기, 치약/핸드크림 만능짜개!

오늘 소개해드릴 녀석은 만능짜개(?)입니다. 정확한 이름은 튜브링거(tube wringer) 감성 짜개로도 유명한 요녀석은 써본 사람은 무조건 추천한다는 녀석입니다. 저는 처음에 감성에 훅

tikntok.tistory.com


 

 

여름되면 흰옷 목때나 누런 부분 제거로 자주 사용할 것 같아요. 미리 사두길 잘했네요 ㅠㅠ 혹시 세탁안되는 러그 사용중이시거나 얼룩 제거하고싶으실 때 요 에코버 얼룩제거제 꼭 사용해보세요~ 전 양념치킨 흘리고 1시간 지났는데도 잘 닦였어요~ 추천합니다 ^^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