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식물 ::: 홈가드닝

희귀식물 분양 후기 및 식물택배 보내는 법 (필로덴드론, 알로카시아)

by 엉성부부 2022. 11. 19.
반응형

최근 분양 보낸 식물들을 소개합니다. 택배로 보낸 식물들, 당근마켓, 중고나라, 인스타 등 다양한 경로로 분양을 보냈답니다. 어떤 분에게는 4~5개를 한번에 분양보내기도 했어요. 이런 경우는 너무 멀지 않으면 직접 배송하는 경우도 있답니다. 최근에 대구에 직접 배송했답니다 ㅎㅎ 식물들은 분양 보내기 전 아쉬운 마음에 사진을 찍어두는 경우가 있는데 오늘은 분양 보낸 식물들을 소개해볼까 합니다.

 

필로덴드론 마메이 실버클라우드
필로덴드론 화이트 프린세스

 

제인스가든 마켓에서 분양 받았던 실버클라우드와 화이트 프린세스! 첫 번식을 성공해서 새잎 까지 받은 안정화 된 식물들이었어요. 분양은 보낼까 말까 고민이 많았던 식물이었는데 아무래도 집에서 식물을 키우다보니 공간적인 한계에 부딪히더라구요.. 비우고 다시 들이는게 반복되다보니 뜻하지 않게 분양을 보내게 되는 경우가 발생하더라구요ㅠㅠ 모든 식친님들의 고민이 아닐까요..


< 식물 택배 안전하게 보내는 방법 >

식초부부 유튜브 구독 좋아요 부탁드려요^.^

필로덴드론 서브하스타텀 바리에가타
필로덴드론 플로리다 뷰티 바리에가타

 

잎 뒷쪽이 매력적인 서브하스타텀 바리에가타와 잎 모양이 매력적인 플로리다 뷰티 바리에가타! 이 두개체는 한 분에게 모두 분양 보냈던 식물들이랍니다. 서브하스타텀 바리(섭바리)는 생각보다 키우는 분들이 많진 않더라구요. 저도 좋은 기회에 인연이 닿아 키우게 된 식물인데 정말 잎 뒷쪽면이 매력적인 식물이랍니다. 플로리다 뷰티는 제가 희귀식물을 시작하게 만든 식물 중 하나랍니다. 사연도 많지만 무엇보다 번식한 개체로 많은 수익을 내어준 효자 식물 중 하나랍니다. (식초보일 때는 Y벌브를 분양 받았던 적도 있지만 ㅠㅠㅠ)

 

알로카시아 무늬프라이덱
필로덴드론 기간티움 바리에가타

 

그리고 알로카시아 무늬프라이덱(무프덱)과 기간티움 바리에가타 입니다. 무프덱 역시 플로리다 뷰티처럼 자구 수확 후 열심히 케어해서 분양 보낸 개체가 몇 있답니다. 아직 몇개체 남아있기도 한데 무늬바보 ㅠㅠ 기간티움 바리는 반대로 무늬바보에서 무천이가 된 효자 식물이랍니다. 총 5개체 중 2개체 식물 나눔하고 3개체 중 2개체 분양 그리고 1개체를 현재 키우고 있답니다. 최근 식물 키핑장 계약해서 기간바리는 대품까지 키워보려는 계획을..^^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