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 전국팔도

백화점에서 먹는 평양냉면 맛집, 을밀대 롯데백화점 잠실점!

by 엉성부부 2022. 7. 12.
반응형

5년만에 오는 을밀대! 공덕 을밀대에 가보고 평양냉면의 맛에 반해 언젠가 우레옥을 가야지 마음을 먹었는디.. ㅋㅋㅋ우레옥까지 가는길이 너무 험난해서(환승 3번 실화?) 아쉽게 포기했어요! 룰루레몬 헤어밴드 살겸 코스 구경할겸 롯백 갔다가 을밀대가 있다는 정보를 입수하고!!! 바로 다녀왔어요. 롯데백화점 잠실점에 평양냉면집이 2개 있었는데 지하 1층에 봉피양, 11층에는 을밀대가 있어요. 

 

 

을밀대는 가봤어서 봉피양에 가고싶었는데 뭔가.. 확 안땡김 ㅠㅠ 매장을 스윽 지나가기만 하고 결국 11층 을밀대를 갔습니다. 식당가라 많은 식당이 있었지만 난 오로지 을밀대로 직진 ㄱㄱ 날씨가 더워지면서 더 찾게되는 심심한 맛! 주말에 가면 웨이팅이 길다던데 다행히 평일 저녁시간이라 웨이팅 없이 바로 착석하고 주문했습니다 ^^

 

 

<을밀대 잠실 롯데백화점>

* 문의 : 02-2143-1880

* 주소 : 서울 송파구 올림픽로 240 롯데백화점 잠실점 11층 

* 영업시간 : 11:00 ~ 22:00 

 

 

나때문에 평냉을 질리도록 먹는 언니 ㅋㅋㅋ  이날 디저트 오마카세에서 느끼한 것만 먹어서 매콤한 떡볶이가 땡겼는데 평냉보자마자 떡볶이 생각은 1도 안났습니다. 을밀대 냉면 육수는 소고기 한우로 우려서 만들고 있어요! 메뉴는 크게 평양냉면, 비빔냉면, 회냉면, 녹두전, 만두, 홍어무침, 육개장, 만두국밥, 한우 양지탕밥이 있구요! 사리 추가도 가능합니다.


< 내가 좋아서 기록하는 평양냉면 맛집 >

 

 

인생 평양냉면, 해운대 달맞이고개 <양경옥>

나의 소울푸드는 평양냉면! 대학생 때는 소울푸드가 버블티였는데.. 면접 떨어지거나 기분 울쩍할 때 먹으면 위로받는 버블티 ㅋㅋㅋ 그러다가 요즘 나의 소울푸드는 무엇일까 생각을 해봤는데

tikntok.tistory.com

 

부산 평양냉면, 명륜동 숨은 맛집 <호함평면옥>

여러분들의 소울푸드는 무엇인가요? ㅎㅎ 저는 예전에 20대때는 면접에 떨어지거나 스트레스를 받으면 버블티 한잔을 먹으며 뭔가 묘하게(?)해소되고 힐링되는 기분이었는데요. 서울에서 평양

tikntok.tistory.com

 

마포/공덕 맛집, 50년 전통 평양냉면 을밀대 본점 후기!

오늘 소개해드릴 곳은 국내 5대 평양냉면 맛집으로 유명한 을밀대를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사실 지방에서는 평양냉면을 먹을 수 있는 기회가 없어서 서울가면 평양냉면을 꼭 한 번 먹어봐야겠

tikntok.tistory.com

평양냉면 뿌시기, 대구 평양냉면 맛집 <부산안면옥>


 

마음같아선 만두와 녹두전도 먹고싶었지만.. 너무 주전부리를 많이 먹었어요. 5년 전에 먹었던 을밀대 맛이 기억은 안나지만 여전히 맛있을 것 같아 설레였어요~ 먼저 육수로 몸을 살짝 녹이고! 에어컨 바람이 너무 쎄서 춥더라구요..

 

 

하악 안녕 을밀대 평냉? 저는 오이를 못 먹어서 늘 오이를 빼고 주문하는 편이에요. 다른 평냉집보다 면이 좀 더 두꺼운 느낌? 언니는 능라도보다 을밀대가 더 맛있다고 하던데 저는 능라도가 더 맛있었어요! 능라도가 좀 더 깔끔한 느낌? 그래도 다 먹어치움 ^^

 

 

을밀대 평냉도 깔끔하고 담백했어요~ 겨자나 식초를 넣어 드시는 분도 계시던데 저는 오리지날로 먹는게 가장 맛있는 것 같아요 ^^ 서울에는 평양냉면 집이 많아서 부럽... 울산에는 1도 없어서 여름에는 밀면만 주구장창 먹는 것 같아요. 물론 밀면도 맛있지만 평양냉면 특유의 육수가 생각나더라구요. 

 

다먹음

원래 육수까지 다 먹으려고 했는데 에어컨 바람이 너무 쎄서 오들오들 떨면서 먹었네요. 담에는 지하1층에 있는 봉피양도 도전! 늘 오래된 가게에서 평양냉면을 먹다가 백화점에서 쇼핑하고 먹는 평양냉면도 감회가 새로워요 ^^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