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 전국팔도

울산 달동 맛집, 계속 생각나는 설렁탕 맛집 <선농설렁탕> 리뷰!

by 엉성부부 2023. 7. 21.
반응형

벌써 3번이나 방문했지만 블로그는 처음 써보는 선농설렁탕! 울산 달동 왕생이길에 위치한 선농설렁탕은 울산에서 오래 거주한 현지인이 추천해준 맛집이다. 지나갈때마다 늘 사람이 많고, 평일저녁시간대에도 만석이라 도대체 얼마나 맛있길래 궁금하기도 했음 ㅎㅎ 원래 울산맛집은 남편이 추천해서 가는 경우가 많은데! 이번 설렁탕 맛집은 내가 추천받아 남편을 데려왔는데 찐으로 행복해했다. 그만큼 맛있었음><

 

선농설렁탕

 

 

달동에는 주차하기가 애매한데, 다행히 선농설렁탕은 주차장이 꽤 넓은 편이다. 게다가 포장도 가능하지만 설렁탕은 바로 먹어야 제맛! 메뉴는 설렁탕을 포함해 곰탕, 수육 등 다양한 편인데 더 자세한 선농설렁탕 메뉴판과 금액은 아래 사진을 참고하시길!

 

 

선농설렁탕

 

 

<내돈내산 설렁탕맛집, 선농설렁탕>

* 문의 : 052-227-2285

* 주소 : 울산 남구 왕생로 78

* 영업시간 : 매일 10:30 - 21:30 (21:00 라스트오더)

 

 

 

 

선농설렁탕

 

평일 늦은 저녁시간대에 방문했는데 선농설렁탕에 사람이 꽤 많은 편이었다. 50대 이상 아저씨들은 모듬수육전골을 드시고 계셨는데 옆에 소주병도 꽤나 쌓인걸보니 ㅎㅎ 맛이 궁금했다. 나는 설렁탕을 먹으러 온거라 남편과 설렁탕 1개, 특설렁탕 1개를 주문했다.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남자분들은 특설렁탕 양이 적당한 듯!

 

 

선농설렁탕

 

 

<선농설렁탕 메뉴>

* 설렁탕 11,000원

* 특설렁탕 13,000원

* 곰탕 11,000원

* 특곰탕 13,000원

* 도가니탕 22,000원

* 꼬리곰탕 24,000원

* 수육 (소) 29,000원 (중) 45,000원 (대)55,000원

* 모듬수육전골 (중) 65,000원 (대) 75,000원

 

 

 

 

선농설렁탕선농설렁탕

 

 

설렁탕 맛집은 김치를 먹어보면 안다던데! 김치와 깍두기가 정말 존맛이었다. 난 깍두기가 더 맛있었는데 남편은 김치가 더 맛있었다고 ㅋㅋ깍두기를 앞접시에 원하는만큼 덜어먹을 수 있는데 우린 거의 다..먹은 것 같다 ^^ (하아)

 

 

선농설렁탕

 

 

비교적 엄청 빨리 나온다! 나오자마자 파와 국수 소면을 퐁당 넣었는데! 나는 설렁탕에 면을 처음 넣어 먹어봤다. 따로 소금이나 후추간을 안해도 될 정도로 담백했다. 고기도 꽤 많은 편? 처음 방문했을 때는 둘다 기본 설렁탕을 주문했는데, 남편은 누가봐도 양이 부족해보였다. 하긴 여자인 내가 한 그릇을 클리어 했을 정도니! 특설렁탕은 이것보다 아주 쪼금? 양이 많다.

 

 


<3번 이상 방문한 울산 찐 맛집 추천! >

 

 

 

울산 삼산동 해장국 맛집, 취향에 따라 골라 먹는 "콩나물교실"

울산 사람들이라면 모두가(?) 알만한 곳! 몇년 전만해도 바로 옆 건물 1층에 있었는데 이젠 새 건물로 옮겼더라구요. 옮기고나서 한 번 가봐야지 하면서 못가봤는데 비오는 날 갑자기 콩나물국밥

tikntok.tistory.com

 

울산 생활의 달인 칼국수 맛집, 충무동비빔칼국수 솔직리뷰!

지난 주 급 이삭토스트가 땡겨서 배달을 시키려고 했지만,, 기본주문이 12,000원이었다. 혼자서 토스트 하나먹는데 얼마한다고 ㅠㅠ 결국 근처에 주차가능한 이삭토스트집을 찾다가 반구동 중앙

tikntok.tistory.com

 

울산역 건강한 한끼, 청국장 맛집 <가정식당> 리뷰!

가끔 엄마가 울산에 오면 울산역 근처에 맛집을 가곤 하는데! 이번에 남편과 청국장 맛집을 검색하다가 비를 뚫고 다녀왔다. 울산역에서 차로 5분? 거리에 있었고, 예전에 엄마랑 갔던 들깨칼국

tikntok.tistory.com

 

울산 보양식/인생 추어탕 맛집 <남원추어탕> 내돈내산 리뷰!

2번 연속 방문한 남원추어탕! 원래 추어탕을 극불호 했는데 나이가 들긴 들었나 봐요 (ㅠㅠ) 보양식이 먹고 싶은 날에는 삼계탕, 장어덮밥, 치킨? 정도였는데 최근 추어탕 맛집에 다녀온 이후로 2

tikntok.tistory.com


 

 

선농설렁탕
선농설렁탕

 

 

고기를 찍어 먹는 양념장도 있는데 그냥 먹는 것 보다 찍먹해서 먹는게 더 맛있음 (왕추천!!) 어릴 때 곰탕이나 돼지국밥은 자주먹어봤지만 설렁탕은 직접 맛집을 찾아다니면서 먹은 적이 없었던 것 같다. 나이들수록 곰탕보다 설렁탕이 훨씬 더 맛있다! 맑은국물><

 

 

선농설렁탕

 

밥까지 올 클리어! 설렁탕을 일주일에 1번씩.. 이번달에만 3번 먹은거 실화임? ㅋㅋㅋ 남편과 다 먹고 근처 산책하면서 이제 나이가 들긴 들었다고 푸념했다. 울산에 있는 찐 맛집이 많지만, 설렁탕이나 곰탕은 선농설렁탕이 짱인 것 같다! 중복이나 말복 때는 꼭 와야지!!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