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울산역 건강한 한끼, 청국장 맛집 <가정식당> 리뷰!

by 엉성부부 2023. 7. 10.
반응형

 

 

가끔 엄마가 울산에 오면 울산역 근처에 맛집을 가곤 하는데! 이번에 남편과 청국장 맛집을 검색하다가 비를 뚫고 다녀왔다. 울산역에서 차로 5분? 거리에 있었고, 예전에 엄마랑 갔던 들깨칼국수 집 두울원 맞은편에 위치하고 있었다. 울산역 안에도 간단한 푸드코트가 있지만, 정말 맛있는 청국장과 된장찌개를 원한다면 가정식당을 꼭 추천하고 싶다. 벌써 3번째 방문했는데, 이번 방문 때는 낫또도 구매해 왔다!

 

 

울산역맛집

 

 

<울산 가정식당>

* 문의 : 052-263-1339

* 주소 : 울산 울주군 언양읍 언양로 76

* 영업시간 : 09:00 - 19:00  (브레이크타임 14:30 - 16:30)

* 정기휴무 : 매주 일요일

 

 

울산가정식당

 

 

메뉴는 크게 청국장, 된장찌개가 대표 메뉴인 듯하고 매장 안에 보다 더 자세한 메뉴와 가격이 적혀있었다! 9시부터 오픈이라 일찍 왔는데도 사람이 많아서 깜짝 놀람! 주차공간은 따로 없지만 맞은편 길 모퉁이에 주차할 수 있는 작은 공간이 있어 그쪽에 주차했다! 

 

 

울산가정식당

 

 

매장 곳곳에 일본 전통 인형이 있었는데! 청국장집에서 일본 인형이라니 뭔가 신기했다. 그리고 나또도 따로 포장판매했는데, 청국장을 주문하면 기본 밥에 나또가 들어가 있는데! 진짜 맛있었다. 원래 낫또 싫어하는 1인인데,, 가정식당 나또는 거부감 없고 오히려 고소하고 담백했다.

 

 

가정식당메뉴

 

 

<가정식당 메뉴>

- 육개장 8.0

- 된장찌개 8.0

- 순두부 8.0

- 청국장 10.0

- 뚝배기불고기 10.0

- 청국장전골(2인부터) 12.0

- 불고기전골(2인부터) 12.0

- 나 또한 접시 2.0

- 야채비빔 2.0

 

 

울산낫또맛집

 

 

나또는 100g 기본단위로 (1통) 판매하고, 노란 콩과 검정콩이 있다. 둘 다 구매해서 먹어봤지만 난 검정콩이 더 맛있었다. 평소에 알던 나또맛은 노란 콩이었는데 검정콩은 전혀 거부감 없이 담백하고 맛있었다! 그리고 나또는 택배로도 가능한데 2만 원 이상 구매 시 배송료는 2,000원 그리고 5만 원 이상시는 무료! 엄마는 나또를 몇 개 포장해 가시더니 택배로도 주문하고 싶다고 하셨다 ㅎㅎ 

(참고로 나또는 냉장보관 1주일, 냉동은 3개월까지 보관이 가능하다)

 

 

울산가정식당울산가정식당

 

 

흰밥 위에 야채와 나또가 있다! 일명 비빔밥이라곤 할까 ㅎㅎ 청국장에 말아먹기도 하지만 난 따로따로 먹었다. 김, 깻잎, 무, 콩나물이 들어가 있고 나또랑 정말 어울렸음 ㅠ.ㅠ

 


< 울산역/언양 내돈내산 맛집! >

 

 

 

언양/울산역 맛집, 칼국수가 맛있는 <두울원>

엄마가 울산에 오면 어디서 점심을 먹을지 늘 고민하는데, 이번에는 울산역(언양)근처에서 밥을 먹기로 했어요. 언양하면 언양불고기가 떠오르지만.. 이 날 날씨가 넘 추워서 따뜻한 국물요리가

tikntok.tistory.com

 

내돈내산 울산 장어구이 맛집, 가족외식 장소로 딱인 <돌집민물장어>!

예전부터 가보고 싶었던 "돌집민물장어"에 다녀왔습니다. 울산 장어 맛집으로 검색하면 많은분들이 돌집민물장어집을 추천해주시더라구요~평소에 장어덮밥(히츠마부시)는 자주 먹어봤지만 장

tikntok.tistory.com

 

울산 언양 카페, 숲뷰보며 힐링하는 차 전문 카페 <리틀티가든>

가족들과 울산 근교 풀빌라에서 1박하고 근처 카페를 찾다가 우연히 가게 된 ! 어쩌다보니 30대가 되면서 커피만큼 차를 많이 찾게되는데 차 전문점이 점점 많아지는 것 같아서 기뻐요. ㅎㅎ 은

tikntok.tistory.com

 

울산/언양 빵집, 빵 종류가 다양한 <해월당 베이커리> 본점!

엄마랑 언니랑 언양투어(?)를 시켜주고 돌아오는 길에 우연히 발견한 ! 미리 검색하고 간 건 아니라, 카페 농도갔다가 발견했는데 꽤 규모가 크고 평일인데도 주차장에 차들이 많아 즉흥적으로

tikntok.tistory.com

 

울산/언양 오리고기 맛집, 원조 청수골가든 솔직후기!

생오리불고기 맛집으로 유명한 울산/언양에 있는 에 다녀왔습니다. 사실 인터넷 검색이나 구글맵을 보고 가진않았고, 어머님께서 2-30년 전에 방문 했었는데 굉장히 맛있었나봐요! 게다가 2-30년

tikntok.tistory.com


 

울산가정식당

 

 

드디어 나온 청국장! 내 인생 청국장은 파주에 있는 장단콩 전문점 복두부집인데! 복두부집만큼 맛있었다! 복두부집은 오히려 콩비지가 더 맛있고 개인적으로 청국장은 가정식당이 젤 맛있었음!  비 오는 날에 청국장은 정말 예술이다 ㅠ.ㅠ 

 

 

울산가정식당

 

남편과 우연히 찾은 청국장 맛집이었는데! 한 번 먹고 계속 생각이 나서 엄마랑도 다녀왔다. 게다가 집과는 거리가 있지만, 가끔 울산역에 가거나 엄마가 울산에 올 때 갈 수 있어서 너무 다행 >< 울산에서 청국장 맛집을 찾는다면 울산역 인근에 있는 가정식당을 꼭 추천하고 싶다(나또 구매도 필수)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