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비 ::: 내돈내산

가을 제철음식, 간장게장 내돈내산 구매후기!(+착한미식가)

by 엉성부부 2022. 11. 1.
반응형

처음 주문해본 간장게장 그리고 양념게장! 가을 제철음식 꽃게를 직접 구매하게 된 계기는,, TV채널을 돌리다 게장 홈쇼핑을 보고 남편이 입을 못다물..더라구요 ^^;; ㅋㅋㅋ 결혼 전에는 엄마가 직접 간장게장을 담가준 적이 있어서 울 가족의 최애음식이 되었는데! 문득 엄마는 그 어려운 간장게장을 어떻게 담궜는지? 무튼 홈쇼핑에서 주문을 하려고 했으나 2인 가구가 먹기에 양이 너무 많았고 폭풍 검색 후 직접 주문하게 되었습니다.

 

 

<내돈내산 간장게장 및 양념게장>

* 상품명 : 착한미식가의  맛있는 꽃게장

* 구매처 : 네이버스마트스토어

* 구매가 : 양념게장 1kg 28,900원 / 간장게장(중자 2마리) 34,900원

 

 

구매 옵션이 많았는데 kg에 따라 금액이 달랐어요! 저는 간장게장은 중간사이즈2마리, 양념게장은 1kg로 주문했는데 2인 가구인 우리식구에 먹기 딱이었어요. 배송을 받고 바로 먹고 싶었지만 제조일로부터 꼭 3일 냉장숙성해라는 문구를 보고 정확히 3일 후에 먹었답니다 ^^;

 

 

먹고싶었지만,, 숙성 후에 먹는게 더 맛있다고 하니 3일만 기다리기로 했어요. 그리고 양념게장의 경우 배송 받은 직후에는 양념의 수분이 가라앉아있어서 여러번 위아래로 흔들었다 뒤집었다 하면 양념이 잘 섞인다고 해서 다음날 통을 뒤집어놨어요. 정말 꼼꼼하게 포장한 덕분에 거꾸로 뒤집어도 양념이 새거나 하지 않더라구요.

 

 

하 양념게장! 우리 부부가 유일하게 운동안하는 날이 수요일인데! 이 날 남편 퇴근하자마자 열심히 게를 들었습니다 ㅎㅎ 이게 중짜라니! 너무 커서 가위로 잘라 먹었어요. 간장게장은 밥도둑이라더니,, 정말 밥 1공기로 넘 부족했음..!! 이전에 먹었던 간장게장은 다 작은 게이거나 잘린? 크기라 알이 많이 없었는데 이건 정말 알도 많고 컸답니다 ㅠㅠ

 

 

게딱지에 밥 넣어 쉐킷쉐킷해 먹으면 맛있는거 다들 아시죠 ㅎㅎ 게도 게지만 양념이 정말 맛있었어요. 양념이 별로 짜거나 달지도 않고 넘 맛있었어요. 서로 위생장갑 끼고 허공을 바라보며 열심히 쪽쪽 빨아먹었는데요. 원래 남편은 양념파, 저는 간장파였는데 전 양념보다 간장이 더 맛있었어요!

 

밥 넣어 쓱싹쓱싹

꽉차 있는 속살! 각자 큰 보울에 속살을 제거하고 밥이랑 비벼먹었어요. 중 사이즈를 구매했는데 특대사이즈는 얼마나 컸을까요 (좀 무서울 것 같기도ㅋㅋ) 양념이 정말 맛있었는데, 보통 시중에서 먹는 간장게장은 양념맛이 좀 비리거나 너무 짠 경우가 많은데 리뷰가 좋은 이유가 있군요.

 


< 제철음식 보관/구매 후기 >

 

 

내돈내산 당일배송 오늘회 주문 후기(+우니,딱새우,회)!

아는 동생이 추천해준 오늘회! 처음에는 그냥 퍼밀이나 스마트스토어처럼 상호명인 줄 알았는데, 알고보니 마켓컬리랑 쿠팡처럼 당일배송이 가능한 회 전문 마켓이었어요. 게다가 하루에 3번

tikntok.tistory.com

 

제철과일 맛있게 먹기, 사과 보관방법 및 세척법

제철과일은 수박은 여름, 귤은 겨울 이렇게만 알고있었는데 사과가 지금이 제철이라는 사실을 최근에 알아버렸어요! *사과 제철기간: 10월~12월 저번 주말, 남편이랑 울산 근교 여행으로 밀양에

tikntok.tistory.com


 

 

게를 꺼내고 나면 간장이 많이 남는데요. 저는 김에 구워서 밥을 비벼 먹었더니 정말 맛있더라구요. 반찬하기 귀찮을 때 김을 살짝 구워서 밥을 싸서 드셔보세요! 일반 간장보다 덜 짜고 넘 맛있답니다 밥도둑이었다 정말!

 

 

가을되면 계속 생각날 것 같아요. 직접 제 돈주고 게장을 사먹는건 처음이었는데 정말 후회없이 잘 먹었어요~ 살이 꽉차있고 알배기 가득해서 내년에도 여기서 꼭 시켜 먹을 것 같아욤! 양념게장도 맛잇긴 했지만,, 간장게장의 비쥬얼과 맛이 충격적이어서 계속 생각날듯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