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훼단지 가기 좋은 계절! 여름에는 화훼단지 입구에서부터 땀이 줄줄 흘렀는데 요즘같은 날씨, 가을나들이로는 화훼단지가 딱인 것 같아요! 지난 주말 날씨가 너무 좋아서 오랜만에 부산 두구화훼단지에다 다녀왔어요! 두구화훼단지에서 차로 조금만 더 이동하면 미래화훼단지와 데팡스가 있기 때문에 동선이 완벽했어요!
이전 포스팅에서 두구화훼단지와 미래화훼단지를 소개했었는데요. 오랜만에 갔더니 기존 화훼단지에서 볼 수 없었던 식물들이 많이 있어서 눈이 돌아가는 줄 알았어요. 특히 당근이나 중고나라에서만 봤던 무늬 몬스테라, 알로카시아 잭클린, 다양한 싱고니움들, 플로리다 뷰티 그린 을 직접 보니 너무 신기하더라구요!
금정화훼마트(혹은 두구화훼단지)는 미래화훼단지와는 다르게 다양한 화훼, 화분가게들이 모여있어요. 그 중에서도 가장 큰 규모가 두구화훼판매장인데요. 두구화훼단지를 네비로 찍고 가면 입구쪽에서 볼 수 있습니다. 두구화훼판매장 외에도 맞은 편에 석천화훼판매장, 로즈데코 등 화훼판매장이 여러 곳 있어서 구경하는 재미가 더 큰 것 같아요.
식물 가격이 작년과 비교했을 때 전반적으로 많이 떨어지긴 했더라구요 ㅎㅎ 예전 저의 로망이었던 행잉식물들도 종류가 엄청 많았어요. 사실 종류가 많았다기보다는 목부작? 을 다양하게 배치해서 플랜테리어 하기 좋은 식물들이 많았습니다.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두구화훼단지는 다른 곳보다 다육이가 정말 많은 편인 것 같아요! 사진에는 없지만 실제로 보고 넘 특이했던 리톱스와 만손초! 보다 더 생생한 화훼단지 투어장면은 아래 영상에서 확인하실 수 있어요!
생생한 화훼단지 투어영상
저희 부부가 운영하는 식초부부 유투브인데요! 두구화훼단지에서 본 다양한 식물들과 가격정보를 영상으로 담아봤으니 구경오셔서 좋아요와 구독 부탁드립니다 ^^
요즘 우리 부부의 위시가 된 무늬몬스테라! 늘 작은 무몬이를 키워서 분양보내거나 가족들에게 선물했는데요. 큰 알보를 키우다보니 무몬이 대품이 갖고싶더라구요. 근데 두구화훼단지, 그리고 아래에 소개해드릴 미래화훼단지에 중품~대품 무늬몬스테라가 있었어요! 비록 사지는 못했지만 예쁜 산반무늬를 보니 마음이 흔들리더라구요 (ㅠㅠ)
베고니아의 화려한 꽃! 사람마다 잘맞는 식물이 있나봐요. 저는 베고니아를 키우기만 하면 1개월도 안되서 시들시들해지던데.. 베고니아도 종류가 많아서 마니아분들이 많더라구요! 예전에 키웠던 소요카제.. 꽃대까지 봤는데 이후 관리를 못해서 초록별로 떠났습니다 (미안해ㅠㅠ)
언제봐도 기분 좋은 꽃들 ^^ 어렸을 때는 꽃이 예뻐서 화훼단지에서 꽃이 피는 식물들만 구매했었는데요~ 꽃이 지고나니 넘 아쉽고 안타깝더라구요. 그래도 이런 화훼단지나 화원에오면 꽃구경만 해도 눈이 정화되는 기분이에요!
<전국 화훼단지 투어 리뷰보기 >
그리고 몬스테라! 바닥까지 내려와있는 뿌리 보이시나요? 공중뿌리가 바닥을 뚫을 기세에요ㅋㅋ 두구화훼단지 담당자님.. 저 뿌리 좀 어떻게 해주세요 (내가 막 안쓰럽..) 우리집 애들은 공중뿌리가 말라 비틀어졌는데 저렇게 자라는게 넘 신기하네요! 공중습도가 높아서겠죠..?
남편이 알려준 만손초를 보고 다육이도 구경! 리톱스가 종류가 많아서 하나씩 구경하는게 넘 재밌었어요. 남편이 계속 돌고래입같다고 했는데.. 돌멩이 같은 곳 사이에서 꽃이 피어나는 걸 보니 그저 신기해서 하염없이 바라봤답니다! 두구화훼판매장 구경 후 시간이 남아 미래화훼단지에도 다녀왔어요. 두구에서 미래까지는 차로 5분이내로 가는데요! 정말 가까이 있어서 시간적 여유가 많다면 두구 갔다가 미래가면 딱 좋아요 ㅎㅎ
미래에서도 대왕무늬몬스테라보고~ 가격은 두구화훼단지랑 비슷하더라구요. 그리고 전,, 구경만해야지 했는데 얼마전 명절 떄 친정에 선물 준 밀크컨페티 싱고니움을 또 들였습니다!! (하악 한결같은 내 취향) 얼마전 식물마켓에서 분양받아온 밀크컨페티 트리컬러 싱고니움이 집에서 잘 자라고 있는데요! 뭔가.. 일반 밀크컨페티 싱고니움도 있으면 비교하는 맛(?)이 있을 것 같아 구매했습니다.
실물 미모 미친 무보고.. 무늬 보스턴 고사리! 이거 잘 키우시는 분들은 진짜 예쁘게 (잎 안태우고) 잘 키우시더라구요. 왠지 내가 키우면 잎이 퍼석퍼석해지고 탈 것 같아 사진으로만 담았어요. 최근 본 무늬 보스턴 고사리 중 미모 1등이었습니다..(꺄악)
그 외에도 베고니아, 밀크컨페티 싱고니움, 무늬싱고니움 등 두구화훼단지에서 봤던 식물들도 미래에서 볼 수 있었어요~ 화훼단지에와서 빈손으로 돌아간 적이 있었던가.. ㅋㅋㅋ 사진에는 없지만 괴근식물! 우리집 감자 스테파니에렉타도 정~말 저렴한 가격에 데리고 왔어요. 집에오자마자 젤 아끼는 블리스볼 쪼꼬미 토분에 식재해줬는데 아마 인스타팔로잉 하시는 분들은 보셨을 것 같아요 ㅎㅎ
두구화훼단지에서 잘 참았는데,, ㅋㅋ 결국 미래에서 밀크컨페티 싱고니움, 스테파니에렉타를 구매하고 왔네요 >< 그래도 원하는 개체로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어서 행복했습니다. 주말나들이로 나름 즉흥적(?)으로 온 화훼단지인데 예쁜 아이들 구경하고 와서 눈이 행복했어요~ 다음엔 엄궁을 가봐야겠댜!!!
'식물 ::: 홈가드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잎맥이 매력적인 필로덴드론 화이트베인(+남미 글로리오섬 다크폼 비교) (0) | 2022.11.11 |
---|---|
거북알로카시아 바리에가타 키우기 (번식 및 자구) (1) | 2022.11.04 |
식초부부 구독자 식물 나눔이벤트 (에피바리+옐로우에피바리 세트) (0) | 2022.10.23 |
최대 규모의 희귀식물마켓 <꽃꽃한당신x카페 풀멍> 후기 (+동영상) (1) | 2022.09.30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