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 해외여행

국내 최대 규모의 화훼농원, 희귀식물이 가득한 "조인폴리아"

by 엉성부부 2021. 10. 11.
반응형

1년 전에 가보고 2번째 방문한 조인폴리아! 1년 전에는 희귀식물이 뭔지도 모르고 그저 남편이 가자 그래서 따라 갔거든요. 그때 구매했던 박쥐란 지금도 잘 자라고 있지만 최근 당근에 내놓으셨다는.. (ㅠㅠ) 무튼 이번에는 뭐랄까! 마음가짐이 조금 다르더라구요. 관심있는 식물들이 생겨서 그런지 가기 전날 심장이 두근두근 거렸어요 ^^ 조인폴리아를 처음 방문했을 때 블로그에 포스팅을 했었어요 (아래 링크 클릭)

 

 

특별한 식물 가득한 파주 조인폴리아(+구매후기)

남편과 요즘 식물에 관심이 생겨 각 지역별로 화훼단지를 가보고 있네요! 부산 기장에 있는 <미래화훼단지>이후 이보다 더 큰 규모인 <조인폴리아>에 다녀왔습니다. 국내 최대 규모가 아닐까 싶

tikntok.tistory.com

 

 

<조인폴리아>

* 위치 : 경기 파주시 월롱면 황소바위길 304

* 네비 : 경기도 파주시 월롱면 영태리857' 네비게이션 검색(카카오네비 추천)

* 영업시간 : 오전 9시 30분 ~ 오후 5시 30분 (설날/추석 당일 제외하고 연중무휴) 

 

 

나름 두번째 왔다고 기록이 새록새록 >< 차가 없으면 정말 오기 힘든 곳인 것 같아요. 입구에서 온도체크와 전화로 방문객 체크 하고, 이떄부터 남편이랑 떨어져서 각자 구경했어요. 저보다 식물에 진심인 분은 계속 우와우와 거리고~ 저도 나름 식물공부(?)를 해서 이제는 대충 얘가 짜넘이고 얘는 윌슨이구나 하면서 재밌게 구경했어요.

 

 

플로리다 뷰티~ 이때는 뷰티가 없었는데. 요 근래 당근으로 뷰티를 분양받아보니 정말 예쁘더라구요. 다음 포스팅에 영롱한 우리집 뷰티를 소개하도록 할게요. 아쉽게도 조인폴리아에 전시된 아이들은 다 판매하는 건 아닌 듯 해요. 위 사진 속 토분에 담겨진 아이들은 전시용이라고 합니다.

 

버럴막스 & 밀크컨페티

제가 처음보고 반한 <버럴막스 바리에가타> 에요. 처음엔 버럴막스가 참 예뻐보였는데 우리집 버럴막스는 계속 고스트잎만 나오고 있어서 속상하다는 ㅜㅜ 그러고보니 식물이 진짜 많아졌어요. 위 사진 속 오른쪽은 요즘 제가 푹 빠진 싱고니움 <밀크컨페티>에요.딸기우유처럼 소녀소녀한 색감이 참 예쁘쥬? 

 

캬 대품 멋지다..
칼라디움!

 

필로덴드론 실버메탈, 필로덴드론 미칸도 할인된 가격에 판매하고 있어요. 최근 미칸 삽수를 나눔으로 받았는데! 물꼬했더니 새순이 정말 빨리 자라나더라구요. 지금 새순까지 나왔다는 ^^ 미칸도 엄청 키우기 쉽고 잘 자란다고 하더라구요. (내가 잘 케어하는게 아니였어 ㅠㅠ) 

 

 

칼라디움 종류도 진짜 많았어요. 칼라디움 볼 때마다 헷갈렸는데 조인폴리아에는 위 사진처럼 이름을 명시해줘서 넘 좋았어요. 칼라디움은 스트로베리와 얼루어 2가지 종류만 키웠는데 이렇게나 종류가 많다니!! 근데 칼라디움을 많이 죽여봐서 ㅠㅠ 또 구매하는게 망설여졌어요.

 

알로카시아 무늬토란 (겁나크다)

 

와.. 나의 첫 위시(?)였던 무늬토란...이렇게나 크고 무늬가 예쁘다니 계속 감탄 of 감탄 중이었습니다. 무늬토란이라고도 하고 오도라실버라고도 한다고 해요. 다른 식물인 줄 알았는데 이름만 다르더라구요.

 

 

알로카시아 프라이덱 그린벨벳! 아쉽게 요건 비매품이라고 해요. 프라이덱은 특유의 질감이 참 아름다운 것 같아요!  약간 그림 같기도 하구;;

 

 

무늬 쩌는 필로덴드론 화이트 프린세스.. 요즘 남편이랑 젤 갖고싶은 1위인데 무늬 진짜 예뿌다.. 그리고 옆에는 무늬아단소니도 보이네요. 얼마전에 아단소니를 저 세상에 보냈는데.. 아단소니만 보면 마음아파

 

 

일반 식물도 구경했어요! 집만 가까우면 이것저것 사고싶었는데 ㅜㅜ  유칼립투스, 개운죽, 율마, 알로카시아, 녹보수 등 우리집 앞에있는 코딱지만한 화훼단지에 비해 볼거리가 넘나 많았어요. 장시간 운전해서 온 보람있드아!

 


< 희귀식물 카페/화훼단지 방문 후기 >

 

 

대전 희귀식물이 가득한 <제인스가든> 방문 후기!

남편의 식물사랑(?)으로 요즘 일상은 희귀식물카페만 찾으러다니는 중! 문제는 저도 식중독에 빠졌다는 사실! (하..무섭다 증말) 오늘 방문한 곳은 대전에 위치한 <제인스가든>입니다. 오로지 제

tikntok.tistory.com

 

대구/구미 화훼단지 추천 <옥계식물원>

주말에 구미에 있는 옥계식물원에 다녀왔어요. 대구는 자주 갔어도 구미는 처음이었는데! 요즘 남편이랑 식물에 빠져 주말마다 전국(?) 곳곳에 있는 화훼단지를 다니고 있는데요. 가는 길은 멀

tikntok.tistory.com

 

청주 희귀식물 카페, 아리뜰 (feat. 알보)

희귀식물에 관심이 생기면서 희귀식물을 판매하는 곳이라면 어디든 가고싶은 요즘입니다! 이번엔 울산에서 왕복 5시간 정도 달려 청주 ari뜰(아리뜰) 식물카페를 다녀왔습니다. 혼자만 좋아한다

tikntok.tistory.com


 

 

식물-고양이=0... 아리뜰에 있는 아리도 참 귀여웠는데 조인폴리아 마스코트 요 고양이도 참 귀엽쥬? 식물과 고양이는 진짜 찰떡인 듯 해요. 아쉽게 이번 조인폴리아에서는 보석란1개만 구매했어요. 원하는 식물은 판매하지 않았고, 또 판매가능한 식물은 예산 초과.. 아쉬웠지만 그래도 갈때마다 늘 새롭고 즐거운 곳이에요. 분명 30분정도 있었던 것 같은데 무려 3시간이나 있었다는 ^^;; 다음에 가면 또 새롭겠죠~ 서울사는 분들 부러워요 ㅠㅠ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