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팁 ::: 생활정보

태풍 대비, 아파트 베란다 종이곽+테이프 창문고정!!

by 엉성부부 2022. 9. 5.
반응형

제가 살고 있는 울산지역은 현시간 (오후 8시기준) 무서운 강풍이 불고 있어요. 원래는 베란다 창문 틀 사이에 종이를 끼워놨는데 생각보다 강한 바람에 다른 방안을 찾아봐야할 것 같더라구요. 지금도 바람이 미친듯이 불고 있습니다 ㅠㅠ


어제 밤에는 창문 고리를 잠그고 틈새 사이에 휴지곽이랑 폐지를 고정해뒀는데 1-2시간 전 바람때문에 심하게 흔들리더라구요. 게다가 태풍 힌남노는 제가 살고있는 울산지역이 직접적인 영향이 있기 때문에,, 내일 초중고등학교는 휴교고 거리에 차도 사람도 없습니다.

실시간 우리집 상황 ㅠㅠ


내일(화요일) 새벽이 고비일 것 같은데 힌남노 보통 아닐 것 같아요 ㅠㅠ 벌써 바람소리 때문에 무섭다는..
집에 종이테이프가 많아서 일단 베란다 창문, 작은방 베란다 창문에 x자로 교차해서 붙여줍니다. 뉴스에서는 x테이프가 효과가 없다고도 하지만,, 저는 이미 창틀을 고정한 상태라 추가로 부착했답니다:)



종이테이프라 좀 불안해 위에 투명 테이프를 덧붙여주었습니다. 방금 마트다녀오는 길에 다른 상가에서도 청테이프로 열심히 고정하고계시더라구요. 간혹 어떤 글에서는 테이프가 소용이 없다고 하던데,, 그래도 틈 사이를 고정하고 테이프까지 부착하니 마음은 조금 편안해졌습니다 ㅠㅠ 힌남노 진짜 무섭다


< 힌남노 태풍 대비, 방충망 고정 tip>

 

 

태풍대비, 방충망 고정 및 물구멍 스티커 부착 후기(+베란다 창틀 청소)

이번 마이삭 태풍으로 제가 살고 있는 울산 지역도 피해가 컸습니다 ㅠㅠ 저 역시 창문만 잠그고 아무런 대책 1도 하지 않은 상태라.. 방충망이 계속 흔들리고 베란다에 물이 스며들어서 적은 피

tikntok.tistory.com


 


결국 테이프 다 쓰고..ㅋㅋㅋ 진짜 매미보다 더 강한 힌남노 태풍이라 그러니 넘 무서워요. 매미때는 정전되고 인명피해도 많았었는데 이번 힌남노는 무사히 지나갔으면 좋겠네요 ㅠㅠ



하필 베란다가 많은 아파트 구조라 너무 겁나요 ㅠㅠ 보조주방, 베란다, 작은방까지 베란다가 무려 3개나있어서 힌남노 같은 태풍이 오면 어떻게 해야할지 겁부터 나네요. 울산에 무사히 지나가길 ㅠㅠ 다들 태풍 조심하세요!!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