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식물 ::: 홈가드닝

이천 도자기마을, 행복한 토분쇼핑(+구매후기)

by 엉성부부 2022. 2. 4.
반응형

제천 <월악산유스호스텔>에 체크인 하기 전, 급(?) 이천 도자기마을에 들렸어요. 딱 1~2년 전 쯤? <에덴파라다이스 호텔>에서 1박한 적이 있는데 그때만해도 이천에서 뭘 해야하지 난감했었거든요. 그땐 왜 몰랐을까요 ^ㅠ^ 무튼! 이번에 제천 진입하기 전, 이천 도자기마을에서 토분 쇼핑을 하고 왔어요. 요즘 갖고싶은 토분 중 하나인 블리스볼(bless bowl) 출발 전 미리 연락을 해서 재고를 여쭤보고 갔는데 엄~청 큰 토분을 제외하고는 재고가 없다고 하더라구요. 아쉬웠음

 

 

아쉬웠지만 그래도 여기까지 왔으니 매장이라도 가보자.. 라는 마음으로 ^^; 약간 쇼룸(?)느낌이었는데 전 블리스볼 말차라뗴랑 딸기바나나가 넘나 예쁘더라구요. 카네즈센보다 더 예뻐보임. 식물은 부조건 플분에 식재했는데 어쩌다 저쩌다보니 이제는 토분도 욕심나더라구요~ 남편말처럼 나는 식물보다 부자재에 미친 것 같다 ㅠㅠ 

 

 

입구에 식물들도 있었는데 식물구경하는 재미도 있었다며 합리화 중! 아쉽지만 뭐 어쩌겠어요~ 날씨가 너무 춥기도했고 애매한 시간대 4~5시쯤? 가서 그런지 문을 닫은 곳도 많았어요. 다른 분들 블로그포스팅 보니까 진짜 예쁜 그릇가게도 많던데 다 문닫혀있고 ㅠㅠ 이천은 여름에 와야하나 싶기도 했어요.

 

< 식초부부 유튜브 영상  보기 >

 

그래도 로자리안 토분이라도 사가겠다는 마음으로 입구에 있는 <그릇세상>에 다녀왔어요. 여긴 식물카페 유저분들도 많이 가시던데 토분 스케일이 장난아니었어요 ㅎㅎ 그리고 토분 뿐만아니라 그릇, 컵 식기들도 판매 하고 있어서 구경하는 재미가 더 컸음! 그릇세상 매장 밖 야외 판매장에는 대형 토분들과 항아리들이 있네요~ 다 비슷비슷해보이지만 가까이서 보면 조금씩 달라서 구경하는 재미가 있었어요. 

 

 

로자리안 토분은 다공성 흙으로 제작해서 통풍과 물마름이 좋아 식물이 잘 자라는 토분 중 하나더라구요! 관엽식물에 빠졌을 때 중국산 토분사고 격분했던 적이 생각납니다 ㅠㅠ 토분도 이렇게 종류가 다양하다는걸 최근에 알았어요. 토분이 한번 데이고 나니까 그 이후부터는 무조건 플라스틱 슬릿분만 구매했답니다. 투명슬릿분은 뿌리랑 물마름도 확인할 수 있어 과습으로 올킬하는 저에겐 빛과 소금같은 존재였거든요 ㅋㅋㅋ 


< 이천 가볼만한 곳/화분 리뷰>

 

 

경기도 이천 숙소/호텔, 에덴파라다이스 1박 후기(+근처 맛집)

코로나로 기차와 비행기 타기도 조끔 겁이나서.. 렌트카를 이용해 전국을 다 돌아다녔습니다. (내가 워낙 극성이라 식사도 차안에서ㅠㅠ) 최종목적지는 서울이었는데 장기간 운전하는 남편 허

tikntok.tistory.com

 

셀프 투명 슬릿분(화분) 만들기 (feat.다이소)

열대/희귀식물에 빠진 이후로, 슬릿분도 점점 많이 구매했는데.. 이게 은근 지출이 많더라구요. 개당 가격은 얼마 안한는데 배송비가.. (배보다 배꼽이 더큼) 한 번에 주문할때 대량으로 구매하

tikntok.tistory.com

 

 

이케아 식물온실, 밀스보 설치 후기!

처음에는 관엽식물로 시작했는데 모으고 모으다보니 점점 보는 눈이 높아져서 (ㅠㅠ) 열대 희귀식물의 매력에 빠지게 되었습니다. 남편때문에 여러 식물을 알게되었고,, 뒤늦게 남편탓을 하고

tikntok.tistory.com


 

 

그릇도 많았는데 은근 다 유니크하고 예뻤음! 5,000원 실화인가요 ㅠ.ㅠ 재고 단종상품인데 현금만 가능했어요. 토분사러왔다가 나도 모르게 그릇을 손에 쥐고 있었음 ㅋㅋㅋ 문득 신혼살림들을 덴비말고 여기서 골랐으면 좀 재밌었겠다라는 아쉬움도 생기더라구요. 다 똑같은 세트그릇보다는 하나씩 고르는 재미 ><

 

 

온라인 몰도 따로 있는 듯 했어요. <그릇세상>을 검색하면 온라인 구매도 가능하지만, 또 직접 만져보고 구경하는 재미도 크잖아요! ㅎㅎ 토분사러왔다가 컵이랑 그릇을 1시간 이상 구경하고 왔네요.

 

 

게다가 오프라인이어서 그런지는 모르겠지만 가격표에서 추가 20%할인을 하더라구요. 지금생각해보면 저기서 더 샀어야 하는 아쉬움이 ^^ㅎㅎ 토분 종류가 넘나 많아서 이걸 골랐다가~ 아 저거 예쁘네 저거 골랐다가~ ㅋㅋㅋ 사실 식재할 식물도 없는데 토분을 사면 그에 맞는 식물을 사겠지라는 마음으로 카트에 넣었습니다. (저희집은 남편이 식물구매담당, 저는 부자재담당이거든요 ^^)

 

추가 20%할인 실화??

하필 추운 날씨에 늦은 시간에 방문해서 문을 여는 곳이 별로 없었지만! 그래도 그릇세상에서 여러 컵, 그릇과 토분을 살 수 있었어요. 매장을 천천히 둘러보고 싶었는데 시간에 쫒기다보니 좀 아쉽더라구요! 이천 도자기마을 가실 분들은 꼭 낮에 가세요. 저는 아무런 정보1도 없이 갔다보니 이렇게 오래 구경할지도 몰랐고 ㅠㅠ 종류가 없어서 아쉬웠어요~ 여름에 다시 꼭 가겠어!!!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