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 놀면뭐해

내돈내산 VR 기기, 오큘러스 퀘스트2 사용 후기!

by 엉성부부 2022. 3. 12.
반응형

남편에게 연말 선물로 받은 오큘러스! vr기기가 뭔지 1도 몰랐는데.. 남편 회사 동료가 vr기기로 게임한 ssul을 얘기해주는데.. 이야기만 들어도 넘 재밌고 호기심이 생겨서 (어쩌면 즉흥적으로) 구매했습니다. 2-3년전 vr게임방에 가서 게임했던 기억이 나는데.. 이 기기를 직접 사서 집에서 하게될줄이야 ㅋㅋㅋ 저는 vr에 대한 정보도 1도 없고.. 또 게임은 기기를 사면 다 제공되는 건 줄 알았어요 ^^; 지금은 잘 사용하고 있지만 처음엔 기계조작방법부터 게임은 어떻게 구매하는지까지 헤매고 헤맸던 기억이 나네요. 

 

왜 본인이 더 신나시죠?

 

하루종일 택배만 기다렸어요. 저는 크리스마스 이브 전날 구매해서, 제발 연말 안에만 와라 했는데 다행히 빨리 받을 수 있었어요. 최저가 검색 후 신세계몰에서 구매했고, 요 근래 택배때문에 이렇게나 설렜던 적은 처음이네요~ 코로나 때문에 집에만 있다보니 오큘러스나 닌텐도같은 제품들은 나같은 사람 때문에  판매량이 증가하는 듯 ㅋㅋ 

 

 

<내돈내산 vr기기>

* 상품명 : 오큘러스 퀘스트2

* 구매처 : 신세계몰

* 금액 : 약 400,000원 (해외에서 직구하면 더 저렴하다고 함)

 

 

구성품은 vr헤드셋, 컨트롤러(2개), 충전 케이블, 어댑터, 안경용 액세서리가 있습니다. 둘다 안경을 안써서 안경용 액세서리는 안쓸듯하네요. 컨트롤러는 건전기를 넣어야 합니다! 처음 받았을 때 vr헤드샛 배터리가 별로 없어서 충전 케이블을 연결해서 완충 후 사용했어요!

 

좌우 컨트롤러와 vr헤드셋!
충전 어댑터

가상현실, 메타버스 주가는 계속 떨어지던데...ㅋㅋㅋㅋ vr헤드셋은 제가 생각했던 것보다는 가벼운 편이었습니다. 퀘스트 1은 571g, 퀘스트2는 503g이라 무게가 많이 가벼워졌어요. 처음엔 헤드셋을 착용하고 선명한 화면(4k)에 깜놀! 뭔가 새로운 세계를 발견한 기분이었어요.

 


< 내돈내산 가전제품>

 

 

내돈내산 일렉트로맨 TV 셀프 설치 후기!

요즘 우리 자매의 유일한 낙(?)은 넷플릭스랑 스우파인데.. 문득 부산에 계신 울 엄마 일상이 참 무료하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엄마한테 휴대폰으로 미러링하는 방법을 알려줬는데.. 저는 미러

tikntok.tistory.com

 

내돈내산 진공블렌더 믹서기, 비앙코 디푸로! (+죽 만들기 꿀팁)

신혼가전으로 커피머신에만 신경쓰다보니 믹서기 혹은 진공블렌더는 아예 구매할 생각을 1도 하지 않았어요. 이번에 죽을 만들 일이 있어 기존에 구매했던 브라운 핸드블렌더를 사용했는데, 채

tikntok.tistory.com

 

내돈내산 서큘레이터 "신일 SIF-FA400A" (+선풍기 차이)

작년부터 서큘레이터를 사야지 했는데 미루고 미루다보니 선풍기와 에어컨으로 버텼어요^^; 서큘레이터를 사게 된 계기는, 침실에서 에어컨와 선풍기를 같이 사용하는 편인데요. 매번 침실에

tikntok.tistory.com


 

 

보호필름을 제거해주고 제 얼굴형에 맞게 조절했어요~ 저 부분은 액상형 클렌저로 절대 닦으면 안되고, 저 부분을 좌우로 조절해서 제 눈에 맞게 컨트롤할 수 있어요. 아래 사진은 컨트롤러 입니다. 좌/우 정해져 있어서 L/R 잘 확인하시고 사용하셔야 해요.

 

아직까지 저 버튼을 사용해본적은 없는데 왜일까...?

게임하고 있는 모습을 올릴려다 ㅋㅋㅋ 너무 극혐이라 차마 못올리겠네요. 여러 게임을 사용해봤지만 왜 많은 분들이 <비트세이버>를 다운로드하는지 알겠더라구요. 과식 후 죄책감들때는 복싱 게임이 최고이구요. 뭔가 하나의 게임으로 다양한 스포츠를 즐기고 싶다면 <스포츠스크램블>을 추천하고 싶어요. 처음에는 카드결제 후 게임을 구매했었는데.. 나중에는 그 결제금액이 커지다보니 부담되더라구요 ㅠ.ㅠ

 

 

오큘러스는 페이스북 계정이 필수에요! 가끔 게임을 묶어서 할인판매도 하던데.. 친구 추가 후 가입을 하게되면 크레딧(포인트)를 받게되요. 저도 무작정 아무 블로그에 들어가 추천받고 크레딧을 받아서 비트세이버를 만원도 안되는 금액에 구매할 수 있었어요 ^^  또 유투브로 롤러코스터 타거나,, bts무대보면 진짜 콘서트1열에서 보는 듯한 생생함 ㅠㅠ 

 

** 지극히 개인적인 오큘러스 게임 추천 **

1위_ 비트세이버

*무난무난한 게임. 음악과 함께 즐길 수 있어 재밌음. 처음 구매하면 제한된 음악들.. 뮤직팩 추가로 구매해야함(bts, 레이디가가등등)

2위_ 스릴 오브 더 파이트

*많이먹었을때 죄책감 들 때 하기 좋은 게임. 진짜 권투하는 것 같아서 얼굴이 아픔. 땀 줄줄..칼로리 소모 짱임. 다음날 팔 알장난아님

3위_ 스포츠스크램블

*야구,테니스,볼링을 한 번에 즐길 수 있음. 야구는 잘모르겠음. 볼링 테니스 재밌는데 한 10번하다 보면 질림. 가성비 괜찮은 듯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