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 전국팔도

언양/울산역 맛집, 칼국수가 맛있는 <두울원>

by 엉성부부 2022. 3. 5.
반응형

엄마가 울산에 오면 어디서 점심을 먹을지 늘 고민하는데, 이번에는 울산역(언양)근처에서 밥을 먹기로 했어요. 언양하면 언양불고기가 떠오르지만.. 이 날 날씨가 넘 추워서 따뜻한 국물요리가 먹고싶더라구요. 구글맵과 블로그를 총동원해 찾은 칼국수맛집 <두울원>! 역이랑 가깝고 주차장도 나름 널널해 좋더라구요. (+내돈내산 포스팅이에요)

 

                                                                                                                                                                                        

 

<언양 두울원>

* 문의 : 052-254-7790

* 주소 : 울산 울주군 언양읍 니리미1길 6

* 영업시간 : 11시 ~ 8시

 

 

가정 주택을 식당으로 개조한 듯 했어요. 주택개조한 곳은 특유의(?) 아늑하고 편안한 느낌이 좋더라구요. 요즘 울산역 근처에 신축아파트를 많이 짓고있던데, 두울원 인근에도 공사 중인 곳이 많더라구요. 여기에 현대아울렛 생기면 짱 좋을것같은데..ㅋㅋㅋ 무튼! 주차는 근처에 공터가 많아서 편하게 주차했어요. 평일에 갔는데 주말에는 어떨지 잘 모르겠네요.

 


< 울산, 부모님 모시고 가기 좋은 곳 >

 

 

울산 한옥카페, 부모님과 가기 좋은 성남동 카페 "외가 1914"

엄마가 울산오는 날이면 하루 전 날 폭풍검색을 합니다. 울산맛집과 카페를 찾아서 엄마랑 데이트도 하고, 또 집-요가만 갔던 나에게 새로운 여행지를 가는 기분이랄까? 아직 울산이 익숙하지는

tikntok.tistory.com

 

 

울산 명촌/진장동 회식+외식 소고기 맛집 <한우깡패>

코스트코에서 장보고 집으로 가는길. 저녁시간이 다 되어 집에가서 뭐 먹을지 서로 고민하며 가고 있었습니다. 그러다 신호가 걸려 아무생각없이 옆을 봤는데 "한우깡패" 간판이 보이더라구요.

tikntok.tistory.com

 

 

울산/언양 빵집, 빵 종류가 다양한 <해월당 베이커리> 본점!

엄마랑 언니랑 언양투어(?)를 시켜주고 돌아오는 길에 우연히 발견한 <해월당>! 미리 검색하고 간 건 아니라, 카페 농도갔다가 발견했는데 꽤 규모가 크고 평일인데도 주차장에 차들이 많아 즉흥

tikntok.tistory.com

 

울산 성남동 맛집, 깔끔한 한정식 <고궁식당>

오랜만에 친정엄마랑 데이트~ 이때는 운전이 미숙해서 갈 수 있는 반경범위(?)가 울산시내였는데~ 성남동에서 즉흥적으로 찾은 밥집과 카페가 성공적이었던 것 같아요~ 부산토박이 기준 성남동

tikntok.tistory.com


 

 

12시 전으로 갔는데 생각보다 사람이 많았어요. 근처에 회사가 있는건아닌데 공사하시는 분들도 오시고~ 사람이 많아서 꽤나 깜놀. 두울원은 칼국수맛집이지만 돌판비빔밥, 수제비, 파전 등의 메뉴도 있어요. 날씨만 안추웠다면 돌판 비빔밥을 먹고싶었지만...! 오늘같이 바람 부는 날은 들깨가 딱인 것 같아 들꺠칼국수를 주문했답니다. 들깨칼국수만 먹으면 울엄마가 생각났는데, 엄마의 최애음식(?) ㅋㅋㅋ

 

 

하아! 들깨칼국수는 겨울 소울푸드같아요. (물론 겨울에도 평냉을 먹는 나지만..) 양이 꽤나 많았는데, 면도 쫄깃하고 맛있었어요. 엄마말로는 면을 직접 뽑은 것 같다는데 그래서 그런지 쫄깃하고 맛있었어요. 해물칼국수와는 다르게 조금만 먹으면 빨리 배부르는 느낌 ㅠㅠ  푸드코드나 다른 가게에서 먹은 맛과는 다르게 정말 국물 맛도 깊고 구수했어요.

 

 

들깨칼국수 파는곳이 생각보다 잘 없는 편인데, 울산역 근처에 새로운 맛집을 또 알게되었네요^^ 두울원 맞은편에도 가정식당이었나 다른 맛집이 있었는데 거기도 맛집으로 유명하더라구요. 울산..아직 좀 낯설지만ㅋㅋㅋ 열심히 돌아다녀야지!!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