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팁 ::: 생활정보

네스프레소 커피머신 세척/청소, 에코인어스N 세정제 캡슐!

by 엉성부부 2022. 3. 13.
반응형

 

 

하루에 2번씩은 꼭 사용하는 네스프레소 커피머신! 커피머신을 사용하다보니 이건 따로 세척하는 방법이 없나?라는 의구심이 생기더라구요. 커피도 기름이 많다보니.. 가끔은 캡슐을 내려먹기전에 그냥 물로만 받아서 기름을 빼는 경우가 있는데, 이렇게 해도 뭔가 모르게 찝찝했어요. 세척방법을 찾아보니 세척캡슐이라는게 있더라구요. 네스프레소 커피머신을 쓰시는 분들한테 꼭 필수템인 세척(세정제)입니다. 

 

 

게다가 친환경 1종 세척제로 99.9% 살균력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일반 캡슐이랑 비슷하게 생겨서 커피캡슐과는 따로 보관해두시는 게 좋겠죠 ^^ 자주 사용할 필요는 없지만 그래도 네스프레소 머신을 자주 사용하는 저로써는 2주에 1번씩은 사용하고 있습니다. 구매처랑 금액은 아래 내용에 따로 적어뒀으니 참고해주세요.

 

 

사용방법은 일반 커피캡슐 사용법과 동일해요. 따로 솔로 씻어내야했는데, 어차피 안쪽을 세정하는거니 그럴 필요가 없겠더라구요 ^^;;;

 

<커피머신 청소캡슐 사용방법>

1. 청소캡슐을 넣어주세요.

2. 큰 컵 버튼을 눌러주세요.

3. 60초 정도 잠시 기다려 주세요.

4. 레버를 올려 캡슐을 떨어뜨려 주세요.

5. 레버를 닫고 큰컵 버튼을 눌러 행궈 주세요.

 

 

<내돈내산 네스프레소 커피머신 청소캡슐>

* 상품명 : 에코인어스N

* 구매처 : 쿠팡

* 금액 : 9,900원

* 용량 : 10개입 (1.0g *10ea)

* 주원료 : 식품 및 식품첨가물로 만든 세제 (쌀겨추출물, 감귤, 대두분말, 녹차가루, 다시마)

 

 

청소캡슐을 넣고 큰컵 버튼을 누르니 세제와 찌꺼기가 함께 나왔어요~ 눈에 드러나는 건 없지만 묘하게(?) 속시원한 느낌이에요. 레버를 올려 캡슐을 떨어뜨린 다음 큰컵 버튼을 눌러 물을 빼주며 헹궈줬어요. 사용방법도 엄청 간단하네요 ^^

 


<커피머신/원두 구매후기 >

 

 

캡슐커피머신, 네스프레소 에센자 미니 C30 (+한달사용후기)

핸드드립, 드롱기 머신 등 커피와 관련된 용품을 많이 사봤지만 캡슐커피머신은 처음 구매해봤습니다. 주변에서 캡슐커피머신을 많이 쓰지만 캡슐이 비싸기도 하고 (배보다 배꼽이 더 큰 느낌

tikntok.tistory.com

 

 

내돈내산 원두 추천, 프릳츠 올드독(FRITZ old dog)!

네스프레소 커피머신으로만 커피를 마시다가 급(?) 핸드드립 특유의 커피맛이 그립더라구요. 예전부터 사보고 싶었던 프릳츠 원두를 이제서야 구매해보네요. 3년 전부터 사야지 사야지 해놓고

tikntok.tistory.com

 

스타벅스 디카페인 커피, 에스프레소 로스트 캡슐 후기!

네스프레소 캡슐머신을 구매한 후, 맛있는 커피를 집에서 쉽게 먹을 수 있어서 좋긴 좋지만 ㅠㅠ 평소 카페인에 민감한 저는 밤이되면 잠이오질 않더라구요. 게다가 새벽에 출근하는 남편은 9시

tikntok.tistory.com

 

핸드드립 원두 추천, 프릳츠 잘되어가시나(+내돈내산)

네스프레소 머신을 구매한 이후 핸드드립은 잘 안먹게되더라구요. 근데 또 캡슐커피만 먹다보니 핸드드립 특유의 커피맛(?)이 그리워서 요즘은 핸드드립도 먹고 캡슐도 먹고있네요~ 예전에 프

tikntok.tistory.com

 

 


 

저는 커피머신용 청소캡슐이 따로 있는 줄 처음알았는데, 사용법이 간단해서 좋았어요. 10개에 9,900원이면 그리 저렴한 가격은 아니지만! 그래도 자주 사용하는 만큼 청소도 해줘야 오래사용하겠죠^^ 기분탓인지는 모르겠지만 세척하고 나서 먹는 커피가 왜 더 맛있게 느껴지지..ㅋㅋㅋㅋ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