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비 ::: 내돈내산

캡슐커피머신, 네스프레소 에센자 미니 C30 (+한달사용후기)

by 엉성부부 2020. 12. 26.
반응형


핸드드립, 드롱기 머신 등

커피와 관련된 용품을 많이 사봤지만

캡슐커피머신은 처음 구매해봤습니다.


주변에서 캡슐커피머신을 많이 쓰지만

캡슐이 비싸기도 하고 

(배보다 배꼽이 더 큰 느낌이랄까)


굳이 자주 쓸 것 같지 않았는데

친언니 집에서 직접 사용해보고

먹어본 이후... 드디어 구매했습니다.





캡슐커피머신도 브랜드가

정말 다양하더라구요!

(일리, 네스프레소 등)


사실 디자인은 일리가 취저였지만

실용성으로 따지자면

다양한 캡슐이 호환가능한 게

더 중요했기 때문에!!! 


<네스프레소 에센자 미니 c30>

구매하게되었습니다.


네스프레소 캡슐커피머신도

모델마다 크기, 호환, 기능 등이

다양하기 때문에 잘 알아보고

구매하시길 추천해요!


사실 저는 버츄오를 사려고 했는데

버츄오는 호환이 어렵다는 리뷰를 보고


에센자 미니 c30을 선택했어요!





미니라는 이름 답게 정말 작았어요!


저는 남편과 함께 2인이 쓸꺼라

어찌보면 딱 적당한 느낌?


오프라인 매장에서 구매하려고

했으나 생각보다 무게도 있고

1-2만원 더 절약하기 위해

온라인으로 구매했습니다!


웰컴캡슐은 어디에서 사든

다 주는 듯 합니다! 





네스프레소 제품은 처음

구매해봤는데 매뉴얼도 기계도

군더더기없이 깔끔했어요!


사실 에센자 미니는 색상이 

종류가 2-3개였던 걸로 기억하는데

저희 집이 화이트 인테리어이다보니

화이트로 선택했어요!


한 달이 지난 지금 질리지 않아

색상+디자인도 만족 중입니다.





위에서 바라본

네스프레소 에센자 미니 c30입니다.


아쉬운 점이 있다면

콘센트 줄이 생각보다 짧았어요.


다행히 이전에 쓰던 멀티탭이 있어서

큰 문제는 없었지만

콘센트와 거리가 멀다면

이 점 참고해서 구매하셔야 할 듯해요





코드를 연결 하기 전에

물탱크에 물을 담았어요!


<에센자 미니 세척법>


저는 첫 사용이라 깨끗하게 헹군 후

물을 담아 빈 물을 빼냈어요.


물을 넣고

룽고 버튼(큰컵)을 누른 후

2~3번 빼줬습니다. 





세척이 끝났으면 

작동을 위해 전원을 켰어요!


사실 전원버튼이 별도로 있는 건 아니고

아무 버튼을 누르면

30초 후에 지이잉 하는

예열하는 소리가 들리는데요.

(소리 요란함 주의)


예열이 된 후에 

캡슐을 넣어주시고 원하는

추출방법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이건 14개입 샘플팩! 하나씩 먹고 메모중인데 

한 달이 지난 지금은 스타벅스나 

다른 브랜드의 캡슐도 궁금하더라구요! 


아직 네스프레소 몰에서 

캡슐 구매는 못해봤네요 ~ 





지금은 1개 밖에 안남았지만

이 14개가 다 맛이 다른게 너무 신기했어요!


그리고 확실히 제 취향과

남편 취향이 갈리기도 했고

사람마다 느끼는 맛이나 산미 강도도

달라서 신기하더라구요~





아 그리고 다 좋았지만

긴 컵은 안들어가요 ㅠㅠ


그래서 물받침대를 빼거나

아니면 높이가 낮은 컵을

이용해야 딱 들어간답니다.





그리고 캡슐을 대충 넣으면 이런

불상사가 일어납니다!


캡슐도 딱 정방향으로 넣어주세요.





저는 평상시 카페인이 좀

예민한 편이라 커피를 연하게 먹는데요!


추출방법 2가지 중

룽고(큰 컵)모양을 2번 해서 먹었어요!


물론 피곤할 때는 에스프레소로

먹지만 제 잠은 소중하니까요~ 





핸드드립, 드롱기와는 달리

신선한 크레마를 맛볼 수 있어 넘 좋았어요! 


그리고 이 초록색 비닐은

빈 캡슐을 담는 봉투인데요.



↓↓ 가전/가구 리뷰   콘텐츠 보기 ↓↓


샤오미 체중계 미스케일 2세대(XMTZC04HM) 후기

집들이 선물, 샤오미 무선 스마트 쓰레기통 토뉴!

코스트코 추천, 보이로 전기방석/히팅패드 리뷰

코스트코 가전, 삼성 공기청정기 블루스카이 5000



네스프레소몰에서 캡슐을 구매할 때

이걸 현관 앞에 두면

수거해간다고 해요! 





확실히 에센자 미니는 용량이

적다보니 빈 캡슐이 금방 찬다는!


아래 사진은 다먹고 나면

캡슐애 구멍이 벌집모양처럼 되어있어요!





네스프레소 에센자 미니 c30

한달 사용후기

(+내돈내산) 


<장점>

1. 입문용으로 좋다

2. 1~2인가구에 딱이다.(크기/용량)

3. 캡슐 호환이 용이하다


<단점>

1. 높이가 낮은 컵만 쓸 수 있다

2. 소리가 좀 요란하다

3. 콘센트 줄이 짧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