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페 ::: 카페후기

창원 사림동 베이커리 카페, 디저트맛집 '그레시헤이'

by 엉성부부 2021. 7. 3.
반응형

엄마랑 오빠랑 창원에서 짧은 데이트(?)를 하고 왔어요. 창원은 부산이랑 가까운 편인데도 많이 안가본 것 같음; 엄마랑 드라이브하러 갈때 매번 어디가지 고민하다보면 해운대나 광안리쪽을 가곤 했는데..오히려 울 집은 서부산쪽이라 해운대 가는 시간이나 창원 가는 시간이 거의 또이또이하더라구요 ^^ 

 

 

우리의 루트는 <창원의 집> 말고는 아무런 계획이 없었음... 이미 엄마 집에서 점심도 거하게 먹고(휴 사위사랑 대단하드아 이러니 백년손님이라는 말이 ㅋㅋ)ㅡ창원의 집에서 3-40분 구경하다가 집에 바로 가기 아쉬워서 카페에서 커피 한잔 하기로 했어요. 가로수길에 있는 힙한 카페를 가려다가, 창원의 집에서 코너돌고 나오는데 예쁜 카페 발견! 급 주차하고 급 들어갔습니다.

 

 

<그레시헤이>

* 번호 : 070-8899-3800

* 주소 : 경남 창원시 의창구 창이대로397번길 1

* 영업시간 : 매일 10:00 - 19:00 

* 주차 : 매장 주차장 X (창원의 집 주차장 이용)

 

 

 

메뉴는 커피, 에이드, 차 등 종류가 다양했어요. 이 날도 커피를 집에서 많이 먹고와서 상큼한 에이드를 주문했습니다! 매장이 생각보다 넓었고 아기자기 완전 우리 스타일이었음! 

 

 

그레시헤이는 베이커리&디저트 맛집으로 유명하더라구요!  쿠키 종류 다양하다.. ^ㅠ^ 뭔가 만화에 나올법한 귀여운 쿠키ㅠㅠ 쿠키, 스콘, 브라우니 등 디저트맛집답게 종류가 다양했어요. 마음같아선 종류별로 다 먹고싶었지만 참았음

 

 

반지하에 있는데도 답답함이 1도 없고 오히려 아늑하고 따뜻한 분위기였어요. 식물도 많고 통유리라 창가자리에 앉으면 멍때리기도 좋구요.  따듯하고 아지트같은 느낌?  급하게 온 것치고 넘 아늑하고 좋았어요. 겉에서 볼 땐 그저 힙한 카페(?)라고 생각했는데 넓고 좋았어요.

 

 

엄마집에서 키우고 있는 식물~ 그리고 빌에반스 바이닐보고 반가워서 급사진찍었어요. 창원의 집도 넘 좋았는데 카페도 좋자나.. 유서방이 엄마보고 많이 놀러다니자그랬는데 그말에 내가 감동받음 ㅋㅋ 다음에 "엄마 어디갈래?"하면 엄마가 고를 수 있는 선택지가 많도록 많이 돌아댕겨야지..^^ 특히 엄마는 나만큼 에너지가 넘쳐서 새로운 곳 가는걸 좋아하는데.. 빨리 운전연습열심히해서 전국을 누벼야지..

 

 

창가자리에 쪼르륵 앉아서 풀멍 때리고 쿠키를 나눠먹었습니다. 셋 다 다른 메뉴를 시켰음. 오빠는 아메리카노, 나는 한라봉과 유자가 섞여있는 한라에이드, 그리고 엄마는 말차라떼! ㅋㅋ 쿠키는 엄마가 골랐는데 아무거나 고른 것 치고는 덜 달고 맛있었습니다.

 

 

오빠가 고른 스콘과 엄마가 고른 쿠키~ 스콘은 커피랑 먹어야 맛있는데 ㅠㅠ 포크를 주셨지만 어차피 부서지니까 조각내서 손으로 먹었어용스콘도 스콘이지만 쿠키가 정말 맛있어요. 스타벅스나 다른 카페에서 판매하는 쿠키는 거의 설탕이 씹힐정도로 엄청 단데, 그레시헤이 쿠키는 안달아서 좋았어요!

 

 


< 창원 가볼만한곳 & 맛집 리뷰보기 >

 

 

창원 도계동 한정식 맛집, 깔끔하고 정갈한 한옥식당/카페 <리장원>

오랜만에 온 창원! 창원을 오게 된 계기는 저번 포스팅에도 올린 '동창원식물원' 구경으로 방문했어요. 시간이 빠듯하고 비까지와서 이번 일정은 밥먹고 카페가고 동창원식물원갔다가 바로 집(T

tikntok.tistory.com

 

창원 도계동 분위기좋은 카페 추천, 브렙(brepp)!

처음으로 다녀온 창원 데이트! 보통 뚜벅이거나 교통수단을 이용해서 데이트를 해왔는데 결혼하고나서는 데이트 반경(?)이 넓어진 것 같습니다. 아직 차가 없어 렌트로 다니는건 흠이지만..? 오

tikntok.tistory.com

 

다양한 식물이 있는 창원화훼단지 '동창원식물원'

남편과 취향과 관심사가 비슷하다보니 주말 패턴은 늘 똑같습니다. (내가 옷에 관심없는 거 뺴고?) 지난 겨울에는 무슨생각이었는지는 모르겠지만 울산에서 파주까지 차량으로 '조인폴리아'에

tikntok.tistory.com


 

 

수다떨다 계속 식물멍! 가는길에 시간이 남아서 가로수길 갔는데 창원 넘 좋더라구요! 엄마랑 계속 창원은 나무가 많고 자연적이라고 ㅋㅋㅋ 담엔 낮에 일찍와서 화훼단지도 가고 가로수길도 가보겠어!!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