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 전국팔도

울산 원조 한우물회 맛집 <함양집>

by 엉성부부 2021. 5. 11.
반응형

'한우물회'하면 떠오르는 곳은 <경주함양집>이에요. 5-6년 전 회사 출장으로 경주에 방문했다가 30분의 웨이팅을 이겨내고 먹었었는데요. 당시 어색했던 회사 상사(?)분과 먹었음에도 불구하고 너무 맛있어서 충격적이었어요! 근데 알고보니 경주 함양집 원조가 울산이라고 하더라고요! 벌써 울산에 산 지 1년이 넘었는데 5번은 넘게 간 것 같네요.

 

 

울산에도 함양집이 많은데요. 제가 간 곳은 삼산 업스퀘어(삼산우체국) 근처에 있는 함양집이에요. 알고보니 90년 전통이 넘은 향토음식점으로 4대를 이어온 곳이라고 해요. 따로 브레이크타임이 없어 오후 3~4시에 갔는데 저희밖에 없었어요. 일반 테이블도 있고 룸으로 되어있는 곳도 있었어요.

 

 

<함양집>

* 번호 : 052-258-0629

* 주소 : 울산 남구 돋질로312번길 10

* 영업시간 : 매일 11:00 - 22:00 

* 기타 :  단체석, 주차, 포장, 예약

 

 

메뉴는 한우 육회 뿐만 아니라 석쇠 불고기, 소고기국밥, 갈비탕, 비빔밥 등 다양해요. but.. 여기서 한우물회만 먹어봤지 나머지는 주문해본 적 없는 것 같아요. 경주에 있는 함양집도 대부분 한우물회먹으러 가는 듯! 최근에는 경주 함양집을 안 가봤는데 1-2년전만 해도 웨이팅에 포기했는데..ㅋㅋ 집 앞에 함양집이 있고 게다가 배달도 가능해서 넘 좋아요 ^^ 주문하고 빛의 속도로 음식이 바로 나왔어요. 기본으로 주는 밑반찬도 코로나 때문에 개인으로 접시에 주셔서 넘 좋았어요. 

 

 

오빠는 육회비빔밥 시켰고, 전 역시나 한우물회를 주문했어요. 매번 주문하고 나면 후회하는 오이..ㅎㅎ 그나마 오이가 정갈하게 한쪽에 있어서 빼기 쉬워요. 한우물회를 주문하면 소면+밥 같이 주는데요. 소면은 바로 넣어 먹는 것 보다 얼음이 조금 녹고나면 넣어야 면이 잘 풀리고 맛있어요. 그리고 면을 다 먹고 밥을 비벼먹으면 속이 시원해요 여름에 맨날 먹을 것 같음...

 


< 울산 삼산 맛집/카페 리뷰 보기 >

 

 

울산 삼산동/달동 카페, 베이커리로 유명한 페즈커피(PEZ Coffee)

인스타에서 눈여겨 봤던 울산 달동에 위치한 페즈커피(PEZ Coffee)! 친구랑 달동에 있는 장어덮밥 전문점 <한그륵>에서 히츠마부시를 먹고 바로 페즈커피로 갔어요! ↓↓ 달동 맛집 '한그릇'' 리뷰

tikntok.tistory.com

 

 

울산 생활의달인 맛집, 삼산동 미식가의우동 섬섬옥수!

울산에서 손 꼽히는 생활의 달인 맛집! 몇년 전까지만해도 생활의달인과 백종원의 골목식당 편에 출연한 맛집들만 방문하곤 했었는데 이젠 그런 여력과 체력이 뒷 받침 되지 않는다.. 은애랑 삼

tikntok.tistory.com

 

 

울산 삼산동/달동 돈까스 맛집, 내공이 느껴지는 오사카멘치!

오늘 소개해드릴 곳은 울산 돈가스 맛집입니다. 푸드트럭에서부터 시작해서 이번에 정식 매장을 오픈하신 듯합니다. 오랜 내공이 느껴진다고 생각했는데 이제 막 시작한 식당이 아닌 오랜 경력

tikntok.tistory.com

 

 

울산 삼산동 맛집 추천, 숯불 무뼈닭목살 안씨네!

오늘 소개해드릴 울산 삼산동 맛집은 나만 알고 싶은 맛집입니다. 아버지의 추천으로 알게 된 곳인데 진짜로 가게될 줄 몰랐던 곳! 우연히 지나가다가 아버지가 추천한게 기억이나서 계획없이

tikntok.tistory.com


 

 

서울에 살고 있는 언니는 "울산=함양집"로 울산오면 무조건 함양집 가네요. 하긴 내가봐도..울산은 이거다 하는게 없어.. 암튼 부산살때는 여름때마다 밀면먹었는데 올 여름은 한우물회 질리도록 먹어야지~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