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 놀면뭐해

부산 화훼단지 탐방기(금정 두구화훼단지 vs 미래화훼단지)

by 엉성부부 2021. 3. 11.
반응형

집앞에 목련이 핀걸 보고 아.. 봄이왔구나! 결혼 전에는 몰랐는데 남편과 홈가드닝에 취미를 갖게되다보니 거의 마트 장보기 급으로 화훼단지를 다녀오는 것 같아요ㅋㅋ (파주까지 갔으면 말 다했지) 매번 미래화훼단지에만 가다가 이번에는 좀 색다른 화훼단지에서 화분도 구경하고싶어 두구화훼단지(금정화훼단지)를 다녀왔습니다. 

 

3월에 방문한 두구화훼단지

 

저희가 간 날에는 비가 왔다 안왔다 날씨가 넘 흐렸어요. 날씨 좋은날에 식물들을 구경하면 더 좋았겠지만, 뭐 흐린날에 가는것도 나쁘지 않더라구요 ^^ 네비게이션에 두구화훼단지라고 치니까 안나오고 금정화훼단지라고 입력하니까 나오더라구요. 금정동에 있어서 그냥 이름은 같은듯해요. 기장에 위치한 미래화훼단지는 큰 단지가 하나 딱 있는 느낌이라면, 금정화훼단지(두구화훼단지)는 작은 단지가 여러개 있었어요. 한 곳에서 둘러보기에는 미래화훼단지가 더 편하긴 했는데, 또 그만큼 두구화훼단지에는 화분만 판매하는 곳도 있는 등 소소한 볼거리가 많았습니다. 제가 정확히 간 곳의 명칭은 <두구화훼판매>입니다. 

 

 

<두구화훼판매장>

주소 : 부산 금정구 두구로 10

전화 : 051-508-3103

영업시간 : 매일 08:00 - 18:00

 

 

미래화훼단지에서 샀던 수염틸란드시아도 보이고, 또 이제 막 꽃이 피는 봄이라 그런지 꽃화분들이 많았어요. 요즘 집에서 히야신스랑 튤립 구근을 키우는데 꽃이 피어나는거 보면 마음이 몽글몽글! 피어나는 꽃을 보면서 봄이 오고 있다라는걸 몸소 느낄 수 있었어요. 다육이, 난, 행잉식물 등 다양하게 있었고, 가격은 울산 금호화훼단지, 미래화훼단지 다 비슷비슷했습니다. 

 

 

아무 필터없이 찍은 사진인데 색감 무엇 ㅠㅠ 진짜 화훼단지만 오면 시간이 줄줄가서 분명 아침에 왔는데 배고파서 자리를 뜨게 된다는.. 아까 말씀드렸던 것 처럼 미래화훼단지는 바로 우측에 화분가게가 있는데 식물규모에 비해 화분종류가 다양하지는 않더라구요 ㅠㅠ 두구화훼단지는 식물 종류라던지 크기(규모)는 좀 작을 수 있지만 곳곳에 도자기화분이나 토분을 판매하는(로즈데코)곳 도 있고 서로 장단점이 있는 듯했어요. 오히려 로즈데코에 사람들이 더 많은 듯 했어요. 화분 종류가 다양해서 그자리에서 분갈이를 해가는 분들도 계셨구요. 최근에 방문하고 포스팅한 미래화훼단지는 아래 링크 참고해주세요^^


< 직접 방문한 전국화훼단지 리뷰 보기 >

 

부산 기장/노포동 미래화훼단지에서 반려식물 구매!

지난 크리스마스때 잠시 외출을 했습니다.. 코로나때문에 얼마만에 콧바람 쐬는지도 모를 정도ㅠㅠ 대중교통을 이용하자니 겁이나서 쏘카를 이용해 다녀왔습니다 드라이브 코스는 부산 기장

tikntok.tistory.com

울산 꽃도매, 온누리상품권으로 구매가능한 <울산 꽃시장>

부산에 살 때는 엄궁에 있는 꽃시장에 자주 갔었는데(ㅠㅠ) 울산에는 꽃시장은 많이 없는 것 같더라구요. 날씨도 봄 날씨에 기분전환 겸 꽃시장에 다녀왔습니다. 도매로도 많이 오는 곳이라고

tikntok.tistory.com

특별한 식물 가득한 파주 조인폴리아(+구매후기)

남편과 요즘 식물에 관심이 생겨 각 지역별로 화훼단지를 가보고 있네요! 부산 기장에 있는 <미래화훼단지>이후 이보다 더 큰 규모인 <조인폴리아>에 다녀왔습니다. 국내 최대 규모가 아닐까 싶

tikntok.tistory.com


 

 

화훼단지에 오면 좀 웃긴풍경(?)이 있는데, 울 어무니 또래인 어머님들께서는 막 이꽃 저꽃을 보고 있고.. 남편분들은 먼산을 바라보고 계신다는~ 다행히 울 남편은 나보다 더 식물에 관심도 많고 좋아해서 다행이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취미가 같다보니 같이 할 수 있는 시간들이 많아 좋아요!  근데 또 식물을 좋아하는 취향이 너무 다르다보니 서로 꽂힌 식물이 있으면 확실히 취향이 나뉘더라구요. 전 몬스테라나 버킨처럼 잎이 새로 자라고 둥근 잎을 좋아한다면, 남편은 좀 특이식물(박쥐란, 선이 꼬불한 황칠나무 등)을 좋아하거든요. 그렇다보니 화훼단지에 가면 서로 각자 시간을 갖고 나중에 만나기도 합니다 ㅋㅋ

 

 

열매나 꽃이 있는 식물은 키우고 보는건 참 좋은데, 막상 시들시들해지면 맘찢.. 최근들어 남편이랑 이야기한게 알로카시아가 확실히 키우고 보는 재미가 있더라구요. 잎액현상이라던지, 또 구매한지 6개월도 안지났는데 벌써 잎이 3개인거면 말다했다며! 관심을 주는만큼 눈에 드러나니까 키우는 재미도 있는 것 같아요. 가끔 어떤 친구들은 잘 자라고있는건가 잘 모를때도 많아요ㅠㅠ 

 

 

구경다하고 눈에 밟히는 식물이 있다면 ~ 다시 그 식물을 찾는 것도 일이더라구요^^; 천장에 번호가 적혀있는데 저같은 경우는 알쏭달쏭 살지말지 고민되는 식물들은 번호를 외워 마지막에 한번씩 더 보고 결정했어요. 이유는 집에 식물들이 넘쳐나기 때문에 하하~ 

 

 

이렇게 큰 박쥐란도 처음보는데 선인장도 뜨아악! 가격이 12만원이더라구요. 선인장/다육이과 종류가 한 곳에 있다보니 구경하기 편했어요. 사실 두구화훼단지/금정화훼단지는 이번이 두번째로 방문하는건데, 첫 방문때 미니 편백나무를 보고 못 산게 넘나 아쉬워써리... 이번에 꼭 편백나무를 구매해야겠다고 마음을 먹고 왔는데 없어서 아쉬웠어요 ㅠㅠ 

 

 

저는 울산에서 출발한거라 금정(두구)화훼단지에 갔다가 울산가는 길에 미래화훼단지가 있어서 두군데 다 방문했는데요. 아무래도 하나씩 구경하다보면 두 곳 다 방문하는게 일정에 무리가 있을 수도 있어요! 만약 어떤 식물을 데려갈껀지 정해오면 문제가 없겠지만~^^ 결국 화분은 금정(두구)화훼단지 안에 있는 로즈데코에서, 그리고 식물은 미래화훼단지에서 구매했네요~ 

 


엄궁은 식물보다는 꽃을 보러가는 재미가 있었는데, 미래화훼단지와 두구화훼단지는 식물과 화분보러가는 재미가 있더라구요~ 담엔 식물과 대화나누시는 울 어무이랑 꼭 와보고 싶습니다 ^^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