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 놀면뭐해

울산 꽃도매, 온누리상품권으로 구매가능한 <울산 꽃시장>

by 엉성부부 2021. 2. 26.
반응형

부산에 살 때는 엄궁에 있는 꽃시장에 자주 갔었는데(ㅠㅠ) 울산에는 꽃시장은 많이 없는 것 같더라구요. 날씨도 봄 날씨에 기분전환 겸 꽃시장에 다녀왔습니다. 도매로도 많이 오는 곳이라고 하던데, 그리 큰 규모는 아닙니다. 오히려 소소하고 더 정감가는 곳이었습니다.

울산에는 제가 검색을 못해서인지는 몰라도, 꽃시장이 오늘 소개해드릴 <울산꽃시장>과 삼산동 KBS홀 근처에있는 <울산꽃도매>가 있다고 하더라구요. 

 

 

풀네임은 울산꽃시장입니다. 아무런 정보없이 갔는데 진짜 상호명이 울산꽃시장일지는 몰랐어요;; 그리고 작다고해서 기대없이 방문했는데 제가 생각했던 것보다 크고 꽃 종류도 많았어요 ^^ (but 큰 규모로 알고 가시면 곤란해요)

 

<울산꽃시장>

전화 : 052-266-0123

주소 : 울산광역시 중구 번영로 342(울산광역시 중구 학산동 68-21)

주차 : 대신주차장 주차권을 가져오며 한시간 주차비를 드린다고 합니다. (미리 전화로 확인해보시길!)

 

 

출입문에 강아지 2마리가 왈왈.. 너무 짖어서 주인아주머니께 여쭤봤는데 절대 물지 않는다고 노견이라고 하셨어요. 입구에는 드라이플라워 장식이 많고 생화는 안보여서 음 뭐지 했는데 깊숙히 들어가면 또 작은 방에 온실처럼 꽃이 있었습니다. 저번에 구매했던 초마루 디퓨저 향기처럼 마스크를 뚫고 향긋한 향이 났어요(꺄아!)

 

 

꽃이름이라고는 카라, 튤립, 프리지아 밖에 모르는 꽃초보지만.. 다양한 꽃을 한곳에서 볼 수 있어서 넘 좋았어요. 한 묶음씩 철사끈으로 묶여져있었는데 한단으로 팔기 때문에 골라사기에는 비용적인 부담이 있었습니다.. 혹시 몰라 이번에 받은 <울산재난지원금카드>와 <온누리상품권>으로도 구매가 가능하냐 여쭤봤는데 가능하다고 했어요! (온누리상품권 들고오길 잘했다아 ^^)

 

남편이랑 어떤 꽃을 살까 고민하다가.. 최근에 프리지아랑 튤립을 구매했어서 이번엔 좀 다른 걸 구매하고 싶었어요! 

 

 

남편이 고른 꽃은 요꽃이었는데, 주인아주머니께서 다른 손님을 응대하고있어서 이름을 못여쭤봤어요. 식물에이어 꽃취향도 조금 다른 우리.. 수선화는 한번에 골랐는데, 늘 중요할떄마다 반기는 결정장애...ㅋㅋㅋ 남편은 계속 갖고싶은거사라고 결정권을 저한테 줬는데 다 예뻐서 다 사고싶더라구요ㅠㅠ

 

 

예전에는 핑크핑크한 꽃이 좋았는데 요즘은 이렇게 보랏빛이나 짙은 파랑 계열의 꽃도 참 이뻐보이더라구요. 근데 결국은 노란색 꽃 구매했음 ㅋㅋㅋ 

 

 

저는 결국 수선화를 구매했어요. 주인아주머니께서 잘골랐다고~ 수선화 향이 좋다고 해서 바로 마스크를 벗고 맡아봤습니다.

 

"수선화는 향이 참 좋아요"

"우와! 정말 좋네요?"

"냄새가 좋죠? 아 냄새가 아니라 향기! 울 손님이 향기라고 해야한대요 "

 

맞아..향기!! 아주머니께서 재밌고 친절하시더라구요ㅋㅋ  수선화 향 진짜 좋았어요. 요즘 꽃향 디퓨저가 유행인데, 수선화에서 향을 따온건지는 모르겠지만 정말 행복하고 기분좋은 향기였습니다. 

 


< 화훼단지 리뷰 보기 >

 

부산 기장/노포동 미래화훼단지에서 반려식물 구매!

지난 크리스마스때 잠시 외출을 했습니다.. 코로나때문에 얼마만에 콧바람 쐬는지도 모를 정도ㅠㅠ 대중교통을 이용하자니 겁이나서 쏘카를 이용해 다녀왔습니다 드라이브 코스는 부산 기장

tikntok.tistory.com

특별한 식물 가득한 파주 조인폴리아(+구매후기)

남편과 요즘 식물에 관심이 생겨 각 지역별로 화훼단지를 가보고 있네요! 부산 기장에 있는 <미래화훼단지>이후 이보다 더 큰 규모인 <조인폴리아>에 다녀왔습니다. 국내 최대 규모가 아닐까 싶

tikntok.tistory.com


 

 

결국 <스토크>라는 꽃을 구매했어요. 매번 빨간색, 주황색, 노랑색 꽃을 구매하다가 요런 색감은 처음이라 뭔가 낯설었어요. 멀리서보면 수국같기도하고 ^^; 한단 가격은 8,000원~9,000원 선이었던 것 같은데 정확히 기억은 안나네요.  구매할 때 주인아주머니께서 꽃말을 이야기해주셨는데, 영원한 사랑이라고 하더라구요. (으악 오글오글) 집에 꽃병에다가 담을꺼라 신문지로 포장했습니다!

 

 

근데 원래 스토크 향이 이런가요? ㅋㅋ 차안에서 시큼한 향기가 나더니, 집에서 꽃병에 꽂아뒀는데 시큼하면서 좋은 말로 표현할 수 없는 좋은?이상한? 향이 나더라구요. 찾아보니 호불호가 많이 나뉘나봅니다. 반대로 수선화는 향이 너무 좋아서 담에 또 구매하고싶었다는!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