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 전국팔도

내돈내산 대구 맛집, 한우대창전골로 유명한 <진미식육식당> 솔직리뷰!

by 엉성부부 2023. 11. 9.
반응형

 

 

오랜만에 대구행! 아마 출산 전 마지막 장거리 데이트였던 것 같다 ㅠㅠ 서울에서 먹었던 디저트 오마카세 "문화시민"이 대구에도 생겼다고 해서 캐치테이블로 급하게 예약했는데 뭘 먹을지 멘붕! 남편이 운전할 동안 대구 맛집을 찾다가 한우대창전골 비주얼을 보고 바로 결정했다. 대구 진미식육식당은 캠핑 밀키트 음식으로 유명하던데 우리도 먹어보고 맛있으면 인터넷으로 주문하기로 했다! 

 

 

 

 

대구에 은근 맛집이 많은데 대창전골은 부산에서 먹고 처음이라 좀 설렜다. 백종원 3대 천왕에도 나왔다고 하는데 우리는 그런 타이틀보다 오로지 비주얼만 보고 왔다. 전용 주차장은 없는데 근처 골목에 주차할 곳이 많아서 별로 어렵진 않았음! 근처에 다른 식당이나 카페는 없고 주택이나 회사들이 많았다. 

 

 

 

 

 

 진미식육식당

* 주소 : 대구 서구 달서천로83길 13

* 영업시간 : 매일 11:00 - 22:00

* 문의 : 053-357-3716

 

 

 

 

 

메뉴 결정을 쉽게 못하는 우리부부는 이렇게 메뉴가 정해져 있으면 마음이 편해진다! 대창불고기전골 300g에 15,000원이고 대창은 국내산, 불고기는 미국산이다. 사이드로 볶음밥, 우동, 당면, 라면, 야채등을 추가할 수 있는데 어떻게 해야 할지 몰라서 공깃밥 1개를 추가하고 나중에 볶음밥을 먹기로 했다!

 

 

 

 

 

기본반찬들이 너무 맛있었다 ㅠㅠ 오른쪽에 있는 전은 비주얼은 고구마튀김인데 엄마가 어릴 때 자주 해주던 감자전! 오빠는 처음 먹어봤다고 했는데 나는 엄마가 자주 해줬던 기억이 나서 너무 맛있었다. 추억의 맛~  그 외에 샐러드, 땅콩조림, 도토리묵 등 반찬들이 다 깔끔하고 맛있어서 사장님께 리필을 요청드렸다. 

 

 

 

 

주문하면 바로 나왔다! 대창전골이 아닌 불고기대창전골이라니 어떤 맛일지 궁금~ 늦은 점심시간에 가서 그런지 손님은 우리뿐이었다. 내가 찾은 맛집들은 모 아니면 도인데 ㅋㅋ (주로 맛집과 카페서치는 오빠담당) 이미 기본 반찬부터가 남달라서 기대됐다.

 

 

 

 

헉.. 너무 맛있다. 얼마 만에 먹어보는 대창이냐며~ 불고기와 대창의 조합이 이런 거구나 싶었다. 원래 1인 1공기밥을 먹으려고 했는데 볶음밥도 포기할 수 없어 한 공기로 나눠먹었다. 당면이 퍼질까 봐 먼저 먹었는데 존맛... 대구에 맛집 왜 이렇게 많음?

 

 

 

 

그리고 볶음밥도 주문했다. 볶음밥은 말해 뭐 해..? 꼭 드세요!! 손님이 없을 때 간 거라 식당아주머니께서 초스피드로 볶음밥을 만들어 주셨다. 대구 진미식육식당은 캠핑 밀키트 음식으로도 유명해서 포장이나 인터넷으로도 많이 구매한다던데 먹어보니 수긍이 갔다. 이제 육아가 시작되면 대구 갈 일이 없을 테니 밀키트 주문해서 먹어야지

 


< 나만 알고 싶은 내돈내산 찐 대구맛집! >

 

 

대구 맛집 내돈내산, 계속 생각나는 <맛집부추잡채> 솔직 후기!

대구 범물동에 있는 맛집부추잡채! 이 식당을 알게 된 계기는 좀 웃기지만 대구 맛집이라는 키워드를 검색하다 발견했어요.! 상호명에도 맛집이 적혀있으니 얼마나 맛집이길래 라는 호기심이

tikntok.tistory.com

 

울산 평양냉면 찐 맛집, 남구청 인근 <풍로옥> 솔직리뷰!

울산에도 평양냉면집이 생겼다니!! 사실 생긴 지는 꽤 된 것 같은데 평냉의 계절이 다가와서 처음 발견한 것 같기도...? 심지어 집과 가까운 곳에 있었는데 처음 방문한 풍로옥! 3-4년 전 여기서

tikntok.tistory.com

 

대구 동인동 노포감성 맛집, 닭불고기가 맛있는 <김해통닭>

대구 동부시장에 위치한 노포감성 가득한 김해통닭에 다녀왔어요! 대구에서 열린 식물마켓 갔다가 숙소들어가는 길에 급 찾아간 김해통닭~ 노포감성 가득한 곳에서 찐하게 술한잔 할 곳을 찾다

tikntok.tistory.com

 

대구 교동 안주맛집/술집, 돼지튀김 맛집 <미츠팡>

1박으로 대구 여행을 갔다가 교동의 분위기에 끌려 바로 다음주에 대구 숙소를 잡고 교동을 제대로 즐기고 왔습니다. 그 첫번째 코스는 바로 미츠팡! 돼지튀김 맛집으로 유명하고 분위기+음악이

tikntok.tistory.com

 

대구 수성못, 모임장소로 좋은 대규모 유명 막창집 <마루막창>!

약 3년만에 다시 찾은 마루 막창! 예전 직장인 시절 (아련) 같이 일하는 팀장님이랑 출장갔다가 대구에서 막창을 먹고왔어요~ 여기가 맛있다고 주변에서 추천받았다고 두 팀장님이랑 수성못까지

tikntok.tistory.com


 

 

 

 

 

 

대창전골 2인 3만 원! 그리고 공깃밥과 볶음밥을 추가해서 총 33,000원이 나왔다. 가성비 is 신뢰.. 최근에 대구에서 먹은 내돈내산 맛집 중 부추잡채와 더불어 계속 생각나는 맛집 중 하나다. 쿠팡이랑 네이버스마트스토어에도 주문이 가능하다고 해서 곧 밀키트 후기도 올려야지~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