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 전국팔도

울산 비건식당, 태화동 채식다이닝 <토리스> 후기

by 엉성부부 2023. 8. 1.
반응형

결혼 전에는 주말에 엄마랑 광안리에 있는 비건식당에 자주 갔었다. 이후 남편이랑 연애시절에도 자주 갔었는데 의외로 광안리, 금련산역 쪽에 비건식당이나 비건카페가 많은 편이다. 비교적 최근에 방문했던 "한민이의 마크로비오틱"도 비건식당이라는 생각이 안 들정도로 음식과 디저트들이 맛있어서 인상 깊었다. 그에 반해 울산은 비건식당이 적은 편인데, 그래도 꾸준히 사랑받고 있어서 예전부터 가보고 싶었던 토리스에 다녀왔다.

 

울산토리스

 

 

태화강국가정원을 갈 때마다 구석구석 골목길을 돌아다니는 편인데 토리스는 한 번도 보지 못했다. 그리고 아마 봤다고 해도 카페라고 생각했지 식당이라고 생각 못했을 듯 ㅋㅋ 토리스(Tori's)는 호주식 채식다이닝이라고 하는데 내가 이전에 먹었던 비건 음식들과는 좀 달라서 신기했다.

 

 

울산토리스

 

 

<울산 비건식당, 토리스>

* 주소 : 울산 중구 신기4길 12

* 영업시간 : 12:00 - 21:00 ( 브레이크타임 15:00 - 17:00 )

* 정기휴무 : 매주 월요일

 

 

 

울산비건레스토랑울산비건식당

 

 

전체적인 가게의 인테리어나 느낌은 동남아! 태국이 생각났다. 태국에서 맛있게 먹었던 비건식당 브로콜리 레볼루션이 생각났다. 토리스는 브레이크타임이 있는데 3시부터 5시라 우리는 5시에 맞춰서 좀 이른 저녁을 먹기로 했다 ^^

 

 

방콕여행 중 가장 맛있었던 채식주의 비건 맛집 <브로콜리 레볼루션>

언니가 극찬했던 브로콜리 레볼루션(Broccoli Revolution)! 홀로 방콕여행을 자주가던 언니가 여기서 먹었던 음식을 카톡이나 인스타로 공유했었는데 그때마다 늘 궁금했었다. 채식 위주의 비건식당

tikntok.tistory.com



그리고 아래는 울산 비건식당 토리스의 메뉴판이다! 토리스의 모든 메뉴에는 육류, 어류, 가공품이 들어가 있지 않고 예전부터 궁금했던 채식의 단계도 표기되어 있어서 유익했다 ㅎㅎ

 

- 비건 : 동물석 식품(꿀, 젤라틴 등)을 모두 제외한 완전 채식

- 락토 채식 : 식물성 식품과 유제품 포함

- 오보 채식 : 식물성 식품과 계란 포함

- 락토,로보 채식 : 식물성 식품과 유제품, 계란 포함 

 

토리스메뉴
토리스메뉴

 

 

각 메뉴에 들어가는 제품과 좌측에는 채식의 단계가 표기되어 있다. 생각보다 메뉴가 다양해서 어떻게 골라야 할지 난감했다. 오랜만에 메뉴판을 정독한 것 같다. 작년 프랑스에 갔을 때, 메뉴판에 각 메뉴의 제품 성분이 적혀있는 게 특이했는데 (이유는 모르겠지만 외국인들은 알레르기 많은 듯) 이렇게 자세한 설명이 있어서 음식을 고르는 데 도움 되었다. 아 주문은 주문은 카운터에서! 

 

 

울산채식다이닝

 

우리는 오늘의 스프와 가지 파르미자나, 부추갈릭파스타를 주문했다. 주문하고 음식을 기다릴 동안 가게에 있는 소품들과 식물을 구경했다. 토리스랑 몬스테라는 정말 어울린다 >< 

 

울산비건식당울산채식식당
오늘의 스프
울산비건레스토랑
부추갈릭 파스타

 

 

부추갈릭파스타! 초록색 비주얼의 음식은 처음이라 보자마자 헉했지만 ㅋㅋㅋ (내 인생의 초록색 음식은 나물뿐이었다) 맛있었다! 부추와 마늘을 베이스로 한 소스에 구운 애호박으로 맛을 더한 링귀니인데 마늘 때문인지 느끼하지도 않고 담백했음

 

 

울산비건식당토리스
가지 파르미자나

 

그리고 가지 파르미자나! 남편이 고른 메뉴인데 난 파스타보다 요 메뉴가 더 내 스타일이었다. 가지는 원래 내 불호채소인데 특유의 가지맛이 1도 안 느껴졌다. 저 튀김은 바삭한 가지튀김이고, 그 위에 토마토소스와 치즈가 올라간 메뉴다! 그리고 감자튀김과 루꼴라 샐러드가 함께 서빙되어서 너무 맛있었다. 또 먹고 싶음 ㅠㅠ

 


< 전국 건강학 식재료 비건식당/레스토랑 추천! >

 

 

대구 가볼만한 곳, 비건식당과 제로웨이스트샵이 있는 <더커먼>

예전부터 가보고 싶었던 제로웨이스트샵! 울산에는 제로웨이스트샵이 없어서 대구에 있다길래 호다닥 다녀왔습니다. 더커먼이라는 곳은 비건식당과 제로웨이스트샵을 함께 운영하는 곳인데요

tikntok.tistory.com

 

광안리 비건 식당/카페, 소중하고 건강한 한끼 <한민이의 마크로비오틱>

오랜만에 남천동 '보성녹차' 팥빙수가 먹고싶어 겸사겸사 광안리에 다녀왔어요! 원래 가고싶은 식당이 있었는데, 하필 저희가 방문한 날부터 휴가라.. 또르르ㅠㅠ 결국 다른식당을 갈까 집에서

tikntok.tistory.com

 

거제도 또 가고싶은 제철 재료 맛집 <나영밀 작업실> 솔직후기

몇 개월 전부터 꼭 가고 싶었던 나영밀 작업실! 거제도여행에서 가장 기대했던 식당이 바로 나영밀 작업실이었다. 가게 분위기도 좋았고, 건강한 식재료로 만든 메뉴 하나하나가 인상 깊었다.

tikntok.tistory.com

 

안동 만휴정 근처 비건식당 추천, 채식중화요리 <엽전식당>

오늘은 조금 특별한 맛집을 소개해볼까 합니다. 바로 비건식당인데요, 전 비건식당을 처음 방문해서 조금 특별했던 경험이었습니다^^ 만휴정이랑도 그렇게 멀지 않아서 만휴정 가기 전 혹은 방

tikntok.tistory.com


 

울산맛집

 

다른 비건식당보다 메뉴가 다양해서 좋았고, 우리가 갔을 때에는 사장님 혼자서 일을 하신듯했는데 손이 정말 빠르시다! 생각보다 음식이 빨리나와서 당황 ㅎㅎ 태화강국가정원에 있어서 다음에 부모님 모시고 가거나 친구들이 울산 놀러 올 때 가면 좋을 듯! 근처에 카페도 많고 국가정원에서 산책도 할 수 있으니 위치도 좋은 듯! 아 따로 주차시설은 없어서 맞은편 공원 쪽 주거전용주차지역에 주차했다~ 참고하시길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