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728x90

2020/0918

초보 홈가드닝, 종이컵으로 쪽파키우기 얼마전에 키우던 바질트리와 로즈마리가 죽고...ㅠㅠ적적한 마음에 요리할 때 사용할 수 있는 식물로 홈가드닝을 해봤어요! 저번에 엄마가 베란다에서 열심히 키우고 계시길래 (아! 엄마가 키우면 나도 키울 수 있지 라는 자신감이..) 쪽파 홈가드닝이라 뭔가! 토속적(?)이면서 잘만 키우면 실용성갑일 것 같았어요 ^^ 우선 엄마에게서 받아 온 쪽파 씨(?)와 화분에 있는 흙을 덜어일단 종이컵에 심었어요! 처음에는 아무런 반응이 없어서역사 난 식물초보라며.. 시무룩했는데 한 2주가 지나니 위 사진처럼 쪽쪽쪽쪽 올라오더라구요!! (기다림의 미학..) 전통시장에 가니까 이렇게 한 소쿠리씩 팔더라고요.엄마가 아낌없이 주시길래 음..? 했는데역시나.. 많이 사서 나눠준거였어!!! 종이컵에 물을 주다보니 흐물흐물해지고 크.. 2020. 9. 29.
울산 삼산동/달동 돈까스 맛집, 내공이 느껴지는 오사카멘치! 오늘 소개해드릴 곳은 울산 돈가스 맛집입니다. 푸드트럭에서부터 시작해서 이번에 정식 매장을 오픈하신 듯합니다. 오랜 내공이 느껴진다고 생각했는데 이제 막 시작한 식당이 아닌 오랜 경력과 내공이 쌓여 만들어낸 돈까스라 더 맛있었습니다. 소개해드릴 곳은 오사카멘치 입니다. 울산에서 요즘 뜨는 거리 중 한곳에 자리잡은 오사카멘치! 아직 가보진 못했지만 디저트카페로 유명한 BBC부터 마카롱 맛집 드마르까지 위치한 곳입니다. 먼저 오사카멘치 가격과 메뉴판을 살펴보겠습니다. 특 로스카츠 정식 10.400원 / 특 히레카츠 정식 11,900원 극상 로스카츠 정식 13,900원 / 이베리코 흑돼지 돈카츠 정식 15,900원 가격대는 사실 조금 부담스럽게 느껴졌지만 먹고나면 생각이 달라집니다. 저희는 로스카츠 정식과 극.. 2020. 9. 16.
바르는 트리트먼트, 모레모 리커버리밤 B로 셀프클리닉! (+내돈내산 후기) 바르는 트리트먼트, 모레모 리커버리밤 B로 셀프클리닉 고고!! 내돈내산 후기입니다 (광고no!!) 미용실에서 클리닉을 안 한지가 1년.. 미용실에 막상 가기 무섭고 불안해서 (코로나 때문에 삶의 질이...ㅠㅠ)헤어팩과 트리트먼트를 구매하려고 올리브영에 갔어요! 사실 지금 쓰고 있는 샴푸가 두피샴푸라서 그런지.. (지난 포스팅 참고) http:///tikntok.tistory.com/m/807 사실 머리가 부드럽다기 보다는 건강해지는 느낌이더라구요. 미장센.. 케라시스 등 말고 뭔가 새롭고 신박한걸 사고싶어 폭풍 검색질 + 화해어플로 알아보다가 라는 브랜드를 처음알게되었습니다. 쿠팡 로켓배송 물품이라바디크림과 함께 구매했어요! 패키지는 이쁘다...이뻐... 흔히 알고 있는 일반 트리트먼트는샴푸 -> 트리트.. 2020. 9. 15.
청첩장으로 무료 신혼부부 건강검진 후기(+울산남구보건소) 청첩장으로 무료 신혼부부 건강검진 후기! 결혼식을 앞두고 신혼부부 건강검진을 받고왔습니다! 일반 병원에서 예약하려고 했으나 코로나로 인해또 비용을 조금이나마 아끼고자 무료로 검진을 받을 수 있는 루트를 찾아봤어요!! 청첩장 혹은 등본(+혼인신고 필수)이 있으면 무료료 신혼부부건강검진을 할 수 있다는 소식을 듣고바로 근처에 있는 울산남구보건소홈페이지를 방문했습니다! 이유는 코로나19 때문에 보건소에서 신혼부부건강검진을 진행 안하고 있는보건소도 많더라구요!ㅠㅠ (미리 관할 보건소에 전화 or 홈페이지 참고하고 가세요!) 다행히 울산남구보건소는 매주 월요일/목요일에 검사를 시행하고 있었고사전예약이 필수라는 말에 바로 전화를 걸었어요! 남편과 같이 시간 맞춰서 보건소에 방문했습니다! 마지막 진료시간이 4시 50.. 2020. 9. 14.
울산 옥동 칼국수 맛집, 한 번 가면 단골되는 두울원 칼국수! 오랜만에 맛집 소개를 해볼까 합니다. 제가 초등학교, 중학교까지 지냈던 동네 옥동에 위치한 맛집입니다. 메뉴는 칼국수와 만두 그리고 비빔밥 + 수제비, 콩국수 등 부모님들이 정말 좋아라하는 메뉴들이 가득한 곳입니다. 부모님들이라고 한정하긴 했지만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메뉴가 바로 칼국수 그리고 만두라고 할 수 있습니다. 친구가 여기는 꼭 가봐야 한다며 오랜만에 방문한 옥동 여기저기 소개하며 데려갔습니다. 먼저 두울원 가격과 메뉴판입니다 너무 멀리서 찍었나요?? 들깨칼국수, 해물수제비, 해물칼국수 7.0 돌판비빔밥, 콩국수 8.0 해물파전 13.0 / 통왕만두 6.0 입니다. 저는 칼국수도 좋아하지만 들깨칼국수가 있다면 무조건 들깨로! 주문은 들깨칼국수, 친구는 칼국수 그리고 심심할까봐 해물파전까지 총.. 2020. 9. 13.
무인양품(MUJI) 가방 구매후기, 친환경 소재 마이백(주트백) 무인양품(MUJI)에서 구매한 마이백! (=주트백이라고도 불리네요)주트라는 단어가 생소해서 찾아봤는데 섬유의 한 종류라고 합니다. 인도 원산의 1년생 작물로서 밭에서 재배하는데줄기에서 체취한 섬유를 주트(jute)라고 합니다. 오호!! 즉, 친환경소재로 만든 가방이라고 할 수 있겠죠! 매장에 다양한 크기가 있었던 것 같은데 저는 b5사이즈로 구매했어요.이 사이즈가 딱 중간사이즈로 느껴져서 구매했습니다. 다른 사이즈들은 너무 작거나 커서 저에게는 애매했습니다. 마이백은 친환경 가방답게 가격도 착하다는...가격은 2,500원, 이 가격에는 안 살 수가 없었습니다!친환경/유기농 식자재는 비싼데 이건 왜 이렇게 저렴하지..? 가까운 마트에 갈 때 장바구니로 사용하거나 혹은 피크닉 갈 때 사용하면 좋을 가방입니다.. 2020. 9. 12.
발편한 구두, 아카이브앱크 펌프스 블랙(딥슬립) 구매 후기 언니에게 선물받은 첫 구두 선물! 평상시에 청바지에 티셔츠(+우포스)가 나를 상징하는 패션이었다곤 할까.. 무튼 어떤 의미로 선물을 줬는지는 모르겠지만 구두선물을 받았습니다. 브랜드이름은 아카이브앱크(archivepke) 이름 너무 어렵.. 게다가 박스에 한글이 없어서 처음에 이 브랜드를 어떻게 읽어야하는지 난감했습니다. 처음 접한 브랜드지만 택배로 받을 때 기분이 넘 좋았습니다.그 이유는 바로 이 심플한 포장패키지때문!사실 택배나 선물을 뜯었을때 기분은 포장패키지가 다 한다고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뭔가 견고한 네모박스에 신발 파우치까지 들어있어서신어보지도 않고 아 이 브랜드 뭐지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물론 저 파우치 때문은 아니지만.. ) 알고보니 코오롱 브랜드더라구요. 라는 처음 들어본 브랜드가 .. 2020. 9. 11.
바버(Barbour) 125주년 기념 한정판, 왁스 버킷햇(모자) 구매 신세계백화점 센텀시티점을 오랜만에 방문!코로나 때문에 kf94마스크로 꽁꽁 싸매고 갔습니다. 목적은? 결혼식 끝나고 인사드릴 때 입을 옷이 없어서 양복과 원피스(?)를 구매하러 갔습니다.그런데 가장 먼저 결제한건 바버(Barbour)..? 잉?? 우리가 이거 사러 왔었나...? 사실 바버는 자켓으로 유명한데 대략 사회초년생이 되었던27~28살 쯤 바버에 빠졌던 적이 었었습니다. 그래서 여자친구에게 목도리도 선물받고 했던적이 있었죠..지금 바버자켓은 본가에서 먼지만 수북히 쌓인채로 봉인되어있습니다.궁금하실지 모르지만 목도리는 신혼집에 있습니다! 바버 자켓이라고하면 영국 브랜드로 영국인들이 자주 이용하는 생활복(?)과 같은 녀석이라고해도 과언이 아닙니다.비가 자주 오는 나라인 동시에 날씨가 급변하는 나라 중.. 2020. 9. 10.
코스트코 울산점에서 구매한 애플 매직마우스2 얼마 전 코스트코에서 장 보러갔다가 엉뚱한 걸 사고 왔습니다. 매번 코스트코를 갈때마다 원래 구매하려고 했던 건 못 사고 충동구매를 한다는...이번에 제가 코스트코에서 구매한 제품은 입니다. 맥북을 구매했을 때 터치패드가 다른 노트북보다 사이즈가 크고 기능이 많아 잘사용했지만.... 동영상 편집이나 사진편집을 할 때에는 마우스가 필요하겠더라구요~제가 구매한 색상은 실버 입니다.코스트코에서는 스페이스그레이와 실버 이렇게 두가지 종류가 있었습니다.가격은 106,900원으로 실버와 가격차이가 좀 있어서 실버로 결정했습니다.사용하는 맥북에어와 색상도 어울려서! 애플펜슬도 판매하던데 다음에 한 번 도전...???애플의 늪은 끝이 없는 듯 합니다....ㅋㅋ 애플 공홈에서는 89,000원에 판매하고 있네요.코스트코에.. 2020. 9. 9.
728x90